티스토리 뷰

목차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

     

    3D

    오늘은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로 제안드렸던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테리어 업체들은 많이 있지만 학원을 제대로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학원은 교육 공간이어서 그에 맞는 공간 구성과 건축법을 지켜야 할 필요도 있지만 사업이기도 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략적인 학원 개원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전문 업체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제안드린 현장은 총 8대의 피아노가 비치될 예정이고 그 중 그랜드 피아노는 로비에 두고 나머지 7대를 각 방에 들여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했습니다. 1:1 레슨을 위한 방과 그룹 레슨을 위한 방을 구분했는데요, 그룹레슨을 위한 방은 클러스터형으로 배치하면 강사의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이 때, 방음공사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필수공사이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컬러를 사용해 발랄한 분위기로 연출해주는 것도 좋지만 피아노라는 악기의 특성을 고려해 집중할 수 있는 연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바닥은 우드톤으로 디자인하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 조명 계획 시안입니다. 전체적으로 원형의 매립형 조명을 적용했는데 각 방마다 공간마다 계획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로비에는 간접등박스를 설치했습니다.

     

    로비는 매 월 혹은 분기마다 아이들의 성취도를 발표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연홀 느낌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로비와 복도 천장을 다 덮는 간접등박스로 좀 더 은은하고 화사한 느낌이 들도록 했고 아트월을 디자인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를 적용해 갤러리 느낌이 나도록 하신다면 연주회 공간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트월은 우드톤의 타공판을 적용해 우드 바닥과 조화되면서 연그레이 디자인과 밸런스를 맞췄는데요, 아트월에 학원 을 블랙컬러의 깔끔한 폰트로 디자인해 붙이면 분명한 대비를 이루면서 모던한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D 이미지이기는 하지만 딱 봤을 때 뉴욕이나 호주 어느 음악당의 미니홀 느낌이 나죠?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피아노학원은 물론 음악 관련 공간의 인테리어 공사에는 방음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레슨실마다 들여놓는 방음자재와 그랜드 피아노가 놓이는 홀 주변으로 진행되는 방음자재 등은 빈도가 높고 낮은 곳을 구분해 합리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방음재를 많이 쓰면 방음이 잘 되니까 소음 차단에 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또한 비용 발생인 부분이므로 무분별하게 썼다가는 견적이 높아질 수밖에 없겠죠. 예산이 많으신 경우라면 얼마든지 원하시는대로 적용을 해드릴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정해진 예산 안에서 인테리어를 해야하므로 저희 916디자인은 공간의 컨디션을 확인한 후 최적의 설계를 한 후에 최대한 합리적인 견적으로 제안들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각 레슨실은 다른 방에서의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벽면은 물론 문까지도 방음이 완벽해야지만 그 외 원장실이나 상담실 등은 그보다는 낮아도 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는 것이죠.

     

    저희는 상담을 통해 고객님의 니즈를 충분히 숙지하고 이를 반영한 설계를 제안드리고 이를 3D 이미지로 작업해 미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겉모습만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죠. 문의 방음 기능, 피아노를 운반할 수 있는 복도 폭과 출입문의 크기, 각 공간에 쓰이는 전기 콘센트의 위치, 동선에 따른 정수기 위치 수도관 위치, 에어컨, 화재감지기/시각경보기/스프링쿨러 등의 소방시설 등까지도 학원 기준법에 맞춰 설계해드립니다.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를 고민 중이시거나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로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상담부터 시공까지 전담 전문가를 배정해 1:1 고객맞춤 인테리어를 합리적인 견적으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 #피아노학원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01 - [학원인테리어] -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3D 오늘은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미술학원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형 평수의 학원으로 장식

    dopamine7.com

    2018.07.24 - [학원인테리어] - 학원인테리어 남들과는다르게

     

    학원인테리어 남들과는다르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이번에는 학원인테리어에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존 학원과는 다른느낌의 공간인테리어입니다. 막힌 느낌의 학원이 아닌 디자인이 된 학원으로써 학생들이 오

    dopamine7.com

    2018.07.13 - [학원인테리어] - 필라테스인테리어 깔끔하고이쁘게 원하시나요?

     

    필라테스인테리어 깔끔하고이쁘게 원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요새 유행하고있는 필라테스인테리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요즘은 인테리어가 별로면 사람들이 안가려고해요 가격보다는 인테리어 좋은집을 선호하는 요즘 인기있는 필라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