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 가득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은 헬스장인테리어도 감성카페 못지 않게 고급스럽고 분위기 가득한 공간으로 연출을 많이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공간의 특성과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안한 서비스를 누리면서도 대접받는 느낌과 즐겁게 운동을 하러오실 수 있도록 디자인에 정성을 쏟았는데요. 클라이언트분과 오랜 고민 끝에 만들어진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현장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 디자인 제안

    이번 시공 현장은 럭셔리한 무드를 중점적으로 뒀기 때문에 살짝은 다크하고 채도가 낮은 느낌으로 진행하였는데요. 우드 원목의 재질에도 많은 신경을 썼고 세련된 라인 조명과 파사드로 곳곳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내부에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조명 라인이라던가, 벽면을 헤링본으로 하여서 더욱 럭셔리함을 강조하기도하고 산만하고 활기차기보다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움에 치중하였는데요.

    워낙 대형평수의 헬스장인테리어 현장이었기 때문에 단순히 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필라테스룸이나 스크린을 이용해서 골프를 치는 공간등 복합적인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공간의 배치와 각 ZONE마다의 느낌을 다르게 주기 위해서도 무던히 노력하였는데요.

    시공 진행 현장

    기존에 방문했을 때는 아무것도 되어있지 않는 상태였지만 차근차근히 시작하였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3D 이미지를 토대로, 자재 준비에서부터 기존 현장의 철거 그리고 시공에서 마무리까지 모든 단계를 체계적으로 진행하였는데요. 기존에 말씀해주신 기일에서 늦지 않도록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은 물론 중간중간 피드백도 빠르게 반영하면서 효율적인 작업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대형평수 인테리어 현장의 경우 동시다발적으로 진행이 되고, 여러 팀이 협력해야 하는 순간들이 많은데 저희는 모두 전문가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퀄리티가 남다르고 세심한 마감까지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분과의 소통도 중요시하고, 내부 소통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매번 회의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마감 현장을 보았을 때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시공 마감 현장

    .

    #입구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의 입구부터 찬찬히 살펴보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외부에서 바라보았을때는 은은한 빛이 새어나오게끔 하여 통창이지만 커튼을 쳐놓았는데요. 내부의 프라이빗함을 살리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또한 전체 마감을 우드로 하였고, 직접적인 조명보다는 간접 조명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높였습니다.

    #로비

    로비에 들어서면 바닥의 블랙 대리석 타일과 강렬한 조명 포인트가 있는 아트월이 눈에 들어오실텐데요.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이 들면서도 간접적인 조명들을 활용하여서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카운터 또한 블랙으로 도장마감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카운터 하단에도 간접 조명을 설치하고 길게 늘어진 팬던트 조명이 마치 호텔 로비에 온듯한 럭셔리함을 연상하는데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이기 위하여 카운터 뒷벽도 우드가 아닌 대리석질감으로 처리하고 골드 컬러로 테두리마감을 하였습니다.

    #휴게공간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에는 곳곳에 휴식과 친목 도모를 위한 공간도 있었습니다. 이 곳또한 옆에 보이는 필라테스룸의 벽이 우드로 되어있고, 전체적으로 화사하게 라인조명을 설치하기보다는 레일로 간접 조명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아치형의 창문이 클래식한 멋을 더해주고, 식탁 또한 대리석 재질의 아이템을 사용했습니다.

    넓게 마련되어있는 휴게 공간에도 마찬가지로 우드 파사드가 감싸고 있으면서 대리석 식탁과 고급스러운 골드 프레임으로 의자를 배치하였습니다. 

    #GYM

    운동하는 공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기구의 배치를 라인별로 정리하여서 동선을 편하게 만들었으며 한 쪽에는 전면거울로 실용적인 운동 환경을 만들고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는 두 가지 요소를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원목기둥 위에 조명을 설치하여서 은은한빛을 뿜어내도록 만들었으며 바닥에는 블랙 탄성매트를 시공하였습니다. 

    여느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천장은 노출 시공하여서 공간을 더욱 넓어보이게 했는데요. 이 헬스장의 기구들은 실버 프레임과 브라운 가죽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멋스러운 느낌을 내고있어 인테리어 자체를 아름답게만들어주었어요.

    유산소 운동을 하는 런닝머신쪽에는 앞쪽에 우드템바보드를 시공하고 간접 벽등을 설치하였는데요.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사이마다 가벽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번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공간을 원하셨기에 이런 포인트 하나 놓치지않고 VIP서비스를 위한 세심한 디테일까지 살렸습니다.

    #스크린골프

    또한 이번 현장의 특장점이자 특별한 공간은 바로 스크린 골프장인데요. 다른 공간으로 넘어간다는 느낌을 주기 위하여 전체 라인을 둘러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이 마련되어있으며, 이곳은 전체를 라인 조명으로 둘러 보다 화사한 환경을 만들었는데요. 실제로 골프하는 느낌을 내기 위해서 각 기계 옆에는 잔디를 시공하였으며 간격을 넓게하여 이용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에 쓰이는 기구들과 기계는 부피가 크고 큰 동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각자 몸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동범위를 생각하여 배치하여야 하는데요. 혹시 저희도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클라이언트분과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까지 직접 소통하면서 적극 반영하고 있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캐비넷

    개개인마다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캐비넷입니다. 이 또한 전체 컨셉과의 통일성을 위해서 브라운 원목 색상을 그대로 활용하였으며 많은 회원들의 짐을 실용적이게 보관할 수 있도록 넓게 마련하였습니다.

    #필라테스룸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의 세번째 공간 필라테스룸입니다. 이 곳은 개별 레슨을 진행하거나 소규모로 수업을 받는 곳이기에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온도의 룸으로 만들었습니다. 외부와는 다르게 조명을 곳곳에 설치하여 시야를 확보하였고, 전면 거울도 타원형을 사용하여 곡선 마무리가 주는 부드러운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또한 바닥재는 화이트톤의 대리석 재질을 사용하여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높였으며, 매트는 물론 필라테스 기구들도 전체적으로 색상을 통일한 그야말로 완벽한 현장!

    #탈의실

    탈의실과 샤워실의 입구는 아치형 도어에 브라운 커튼으로 다니기도 편하면서 프라이빗한 공간 분리를 이뤄냈고요. 넉넉한 캐비넷과 불투명필름이 부착된 샤워실 또한 주목할만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가볍게 정돈을 할 수 있는 화장대의 타일은 녹색과 골드프레임을 사용하여서 격을 높여주었습니다.

    신촌 아현 공덕 헬스장인테리어는 생각보다 수납 공간이 많이 필요한 현장이었기도 한데요. 대형평수이고 필라테스는 물론 스크린 골프와 헬스까지 다양한 운동을 하다보니 더 많은 회원이 사용하기에 수납 공간도 넉넉히 필요했어요. 그 니즈를 알기 때문에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서 캐비넷을 비치했으며 여러 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배치하였습니다.

    이번 헬스장 피티샵 인테리어 현장 역시 처음부터 컨셉을 확실하게 잡고 그 무드에 맞추어서 전체 통일감을 이뤄냈기에 더욱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916디자인은 어느 공간이더라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피티샵 헬스장 인테리어는 더더욱 실용성을 고려한 공간의 분리와 동선배치 뿐만 아니라 보았을 때 매일 다니고 싶은 욕구가 뿜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어디서든 상담이 가능하니 편안하게 문의 주시기를 바라고, 다른 시공 사례도 많이 준비 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06.26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잠실 석촌 뚝섬 피티샵인테리어 컬러풀한 조명으로 트렌디하고 활기찬 필라테스 헬스장

     

    잠실 석촌 뚝섬 피티샵인테리어 컬러풀한 조명으로 트렌디하고 활기찬 필라테스 헬스장

    잠실 석촌 뚝섬 피티샵인테리어 컬러풀한 조명으로 트렌디하고 활기찬 필라테스 헬스장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잠실 석촌 뚝섬 피티샵인테리어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

    dopamine7.com

    2022.06.25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동탄 기흥 여주 헬스장인테리어 아치형 도어와 곡선 마감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연출

     

    동탄 기흥 여주 헬스장인테리어 아치형 도어와 곡선 마감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연출

    동탄 기흥 여주 헬스장인테리어 아치형 도어와 곡선 마감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동탄 기흥 여주 헬스장인테리어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opamine7.com

    2022.06.22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잠실 송파 문정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소형평수도 아늑하고 화사하게

     

    잠실 송파 문정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소형평수도 아늑하고 화사하게

    잠실 송파 문정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소형평수도 아늑하고 화사하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점점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고, 옷이 짧아지는 계절이 되면서 자기 관리를 위해 피티

    dopamine7.com

    2022.06.21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금천구 신림 신대방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센스 넘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금천구 신림 신대방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센스 넘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금천구 신림 신대방 필라테스 헬스장 인테리어 센스 넘치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금천구 신림 신대방 헬스장인테리어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요

    dopamine7.com

    2021.10.20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하남 미사 분당 헬스장 피티샵인테리어, 화이트그린 포인트가 매력적인

     

    하남 미사 분당 헬스장 피티샵인테리어, 화이트그린 포인트가 매력적인

    하남 미사 분당 헬스장 피티샵인테리어, 화이트그린 포인트가 매력적인 3D 오늘은 하남 미사 분당 헬스장 피티샵인테리어 시공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화이트그린 포인트가 매력적인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