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

     

    공사완료

    오늘은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학원인테리어는 과목별, 연령층별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디자인을 사용하고 공간배치를 어떻게 진행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깔끔하기만 하고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과거의 학원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요즘은 각 공간별 맞춤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꾸며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개인방역 및 방역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서 입구에 손을 씻는 공간을 두는 인테리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학원의 경우 다수의 인원이 함께 생활하고 수업을 받으며 발표를 해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어야 하죠.

    그래서 사람들이 오고가는 입구측 전실에 화장실과 따로 손씻는 공간을 독립적으로 시공해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도록 유도했습니다. 물과 오염에 강한 타일로 벽면을 마감하고 원형 거울을 부착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게 하고 손을 씻는 도기는 깨끗한 하얀색으로 물을 트는 수전은 고급스러운 골드를 적용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수업이 이뤄지는 강의실은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분리해서 배치했고 미리 온 학생들이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대기 공간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용공간으로 배치했고 이를 중심으로 각 강의실로 진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더 안 쪽에는 자율학습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두었습니다.

    강의를 대기하는 공간은 화이트로 마감하고 우드톤, 네이비 등을 부분적으로 적용헤 포인트를 줘 입체적인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천장 조명은 시스템에어컨을 중앙에 두고 주변부를 노출한 우물형 천장으로 시공하고 라인 조명을 사각형이 겹친 형태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공했으며 노출이 아닌 천장에는 매립형 조명을 시공해 밝은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바깥을 조망하고 자연 채광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휴식 공간과 자율학습 공간을 배치했습니다. 로비공간을 중심으로 좌우로 휴식공간과 학습공간으로 나눠 방문객을 안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로비공간에는 둥그런 형태의 인포데스트를 설치했는데요,

    하단부에 템바보드와 간접조명을 적용하고 뒷 벽면에는 석재 느낌이 나는 마감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 내추럴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인포데스트를 따라 천장에는 등박스를 시공해 깔끔한 매립형 조명을 심어 다른 공간과 완벽하게 분리되도록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수업이 이뤄지는 강의실과 자율학습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함께 배치된 모습입니다. 강의실은 컬러 글라스를 적용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 요소가 되어 재미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천장 조명 역시 얽히고 섥힌 라인 조명으로 시공해 사방으로 빛이 번지게 함으로써 모든 공간을 밝게 비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연출이 가능했던 것은 천장을 노출형으로 시공했기 때문입니다. 주로 상업시설에 많이 쓰였던 노출천장은 빈티지한 분위기를 조성해 특별한 인테리어 요소 없이도 많이 사랑을 받고 기능적으로는 층고를 높여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사무실, 가정집, 학원 등에 많이 시공되고 있습니다.

     

    학원은 수 십명의 수강생과 강사가 머무는 공간으로 복잡하고 튀는 인테리어도 좋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 마감재, 조명의 선택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다소 거친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대조되는 우드 책상, 화이트 마감, 라인 조명, 플랜테리어 등의 요소를 매치해 시크하고 차분하면서도 따뜻하고 질리지 않는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천장의 배관을 그대로 노출하거나 거칠어 보이는 표면을 라인 조명으로 가려주고 차가울 수 있는 화이트를 따뜻한 웜톤의 조명을 비춰 레트로하면서 아늑한 감성을 살려 빈티지하면서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창이 있는 구역에는 밖을 보면서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마련해 단차를 높여 시공함으로써 공간분리의 효과를 주었습니다. 창가에는 우드톤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고 천장에는 팬던트형 다자인 조명을 시공해 편안하면서 안정적인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이상,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학원 개원이나 확장이전을 계획 중이시라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주세요.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해드리고 합리적인 견적과 높은 수준의 시공을 통해 원하시는 학원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학원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08 - [학원인테리어] -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3D 근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서 학원 인테리어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로 추

    dopamine7.com

    2021.12.07 - [학원인테리어] -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3D 안녕하세요, 최근 코딩이나 컴퓨터를 다룰 줄 아는 능력이 중시되면서 이와 관련된 학원들이 다양하게 생겨났습니다. 그래

    dopamine7.com

    2021.12.06 - [학원인테리어] -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오늘은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이

    dopamine7.com

    2021.12.05 - [학원인테리어] -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3D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들었던 시간들이 지나고 이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이 되면서 학원인테리

    dopamine7.com

    2021.12.04 - [학원인테리어] -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3D 오늘은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를 사례로 준비했는데요, 그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