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천 고덕 평촌 미술학원인테리어에 걸맞는 창의적인 공간 디자인

     

    3D

    오늘은 고천 고덕 평촌 미술학원인테리어에 걸맞는 창의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제안드렸던 시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학원이라는 공간은 교육을 해야하는 공간이면어 아이들을 케어해야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까다로운 학원법을 지키면서 동시에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한 인테리어가 동반되어야 하죠.

    특히, 미술학원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호기심 등 다양한 사고를 키우고 정서를 발달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직접 듣고 만지면서 느낀 다양한 욕구와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이기 때문이죠. 이번 디자인계획은 강의실을 제외한 공간은 파스텔톤을 적용해 아이들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고 강의실 내부는 원색을 과감하게 적용해 유쾌하고 발랄한 공간이 되도록 제안드렸습니다.

     

    미술학원의 외부 파사드는 중요합니다. 방문객에게 첫인상을 결정짓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면서 학원 안으로 학생들을 유입할 수 있는 마케팅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글래스 월과 도어를 적용하면 디자인이 세련되고 쇼윈도우 공간을 두어 작품을 전시하면 고급스러운 갤러리 느낌이 납니다. 전체 벽면의 부분은 시트지 작업을 해 학원명과 로고를 디자인했는데요, 여기에 교육과정, 전문과정 등의 수업 과목을 게시하면 홍보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내부 파사드는 아이들의 작품을 걸어 그 때 그 때 다른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미술학원인테리어에 걸맞는 창의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제안드렸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문은 도어가 없는 아치형으로 꾸며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디다인해 언제든이 오고갈 수 있는 편안한 학원의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고천 고덕 평촌 지역에 미술학원인테리어를 창의적인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싶으시다면 쇼윈도, 갤러리 벽면 등의 포인트 요소를 적용해보는 것도 도움되실 겁니다.

     

    아이들을 맞이하고 배웅하는 케어를 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공간입니다. 학생과 학부모와 언제든지 소통하고 교육 및 등록 상담과 연계할 수 있도록 원장실과 인접해 배치했습니다. 인포테이블과 프론트월에 학원명과 로고를 함께 시공하면 포인트가 되면서 인지성과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입구와 가까운 곳에 손을 씻고 물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독립형으로 계획했고 손을 씻은 후 강의실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동선을 설정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거나 창작활동을 한 후 깨끗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강의실로 들어가기 전 외부에서 묻은 각종 바이러스, 세균, 먼지 등을 제거할 수 있도록 초입부에 계획했습니다.

    이렇게 손을 씻는 공간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원에 반영되는 인테리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요, 미술학원이라는 특성을 반영해 학생들의 작품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의 포스터를 걸어 흥미있고 재미있는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연령별 수업이 가능한 강의실은 통합형과 독립형의 2개 실을 구성했습니다. 독립형 강의실은 기초가 부족하거나 심화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별도 수업을 진행하는 강의실로 통제가 되지 않는 연령의 아이들 수업을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는 교실입니다. 집중과 심화를 위한 강의실이다보니 화려한 꾸밈보다는 차분하고 밝은 분위기로 조성하는 것이 좋답니다.

     

    통합형 강의실은 단계별, 수준별 강의를 테이블마다 나눠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미술 수업은 아이들의 나이와 흥미를 반영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들으며 생각할 수 있는 동기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같은 공간에서 함께 수업을 진행해 사고의 폭과 시야를 넓혀줄 수 있는 교실로 조성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미술재료, 서적 등을 보고 그리기와 접목해 조형과 회화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통합형으로 제안들 드렸고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원색을 적용했습니다.

     

    고천 고덕 평촌 미술학원인테리어에 걸맞는 창의적인 공간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과목별, 대상별, 교과과정별 다양한 특성을 반영하고 학원법 규정을 준수해 디자인설계부터 시공 그리고 허가까지 수월하게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의 꿈과 원장님의 꿈을 함께 펼칠 수 있는 멋진 학원을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게 실현해드리겠습니다.

    #고천 고덕 평촌 미술학원인테리어 #미술학원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23 - [학원인테리어] - 잠실 여의도 운정 멋진학원인테리어, 고급 카페 도서관 분위기 공간으로!

     

    잠실 여의도 운정 멋진학원인테리어, 고급 카페 도서관 분위기 공간으로!

    잠실 여의도 운정 멋진학원인테리어, 고급 카페 도서관 분위기 공간으로! 3D 최근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하면서 이를 대비한 학원인테리어 문의가 늘었습니다. 또,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원들이

    dopamine7.com

     

    2021.12.22 - [학원인테리어] - 신내동 신림 관악 교습소인테리어, 30평 40평 학원 3D 디자인

     

    신내동 신림 관악 교습소인테리어, 30평 40평 학원 3D 디자인

    신내동 신림 관악 교습소인테리어, 30평 40평 학원 3D 디자인 3D 오늘은 신내동 신림 관악 교습소인테리어, 30평 40평 학원 3D 디자인으로 제안드렸던 시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학원, 아카

    dopamine7.com

    2021.12.21 - [학원인테리어] - 부평 신도림 청라 예쁜학원인테리어로 분위기 UP!

     

    부평 신도림 청라 예쁜학원인테리어로 분위기 UP!

    부평 신도림 청라 예쁜학원인테리어로 분위기 UP! 공사완료 오늘은 부평 신도림 청라 예쁜학원인테리어로 분위기 UP!하기를 원하시는 고객님의 의뢰로 진행하고 완공한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

    dopamine7.com

    2021.12.20 - [학원인테리어] - 합정 공덕 명동 미술학원인테리어, 예술적인 느낌이 풍기는!

     

    합정 공덕 명동 미술학원인테리어, 예술적인 느낌이 풍기는!

    합정 공덕 명동 미술학원인테리어, 예술적인 느낌이 풍기는! 공사완료 합정 공덕 명동 지역에 미술학원인테리어, 예술적인 느낌이 풍기는! 공간으로 꾸민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opamine7.com

    2021.12.19 - [학원인테리어] - 역삼 청담 강남 수학학원인테리어, 카페같은 분위기 공간!

     

    역삼 청담 강남 수학학원인테리어, 카페같은 분위기 공간!

    역삼 청담 강남 수학학원인테리어, 카페같은 분위기 공간! 공사진행 오늘은 역삼 청담 강남 수학학원인테리어, 카페같은 분위기 공간!으로 시공해드린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가건물 1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