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 창의력을 높여주고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미니멀한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학생들에게 방과 후 학원은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더 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에서 배우기엔 부족하거나 더 나아가기 위해서 깊은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대부분 평균적으로 2개 이상의 학원을 다닌다고 하는데요. 수요가 높은 만큼 공급도 많아지기 마련이기에 요즘은 학원도 어떠한 인테리어로 아이들의 공부 환경을 제대로 조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 현장도 그런 고민이 담겨져 있으며 아이들이 집중하고 또 자신의 생각대로 마음껏 공부할 수 있게끔 편안하게 조성해보았는데요.

    3D 이미지 제안

    인테리어는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컨셉을 잡아 하나의 이야기를 풀어내느냐가 메인이 되어야 합니다. 저희 916디자인이 중요시하는 부분도 바로 조화로움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분이 원하는 바를 전체적으로 만족시키면서 자연스럽게 풀어낼 수 있는 방향으로 설계를 진행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생각하시는 깔끔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에 아이들이 다른 곳에 집중도를 빼앗기지 않는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답답하지 않고 꽉 막힌 감옥같은 느낌보다는 마치 스터디카페에 온듯이 조금은 자유분방한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를 꿈꿨는데요.

    시공 진행 현장

    클라이언트분과 충분한 사전 조율 후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해당 현장을 토대로 설계를 해두었지만 직접 다시 전문가들과 어떤 방식으로 시공에 임할 것인지를 토론하고 계획을 짜게되었는데요. 이렇게 처음부터 무엇이든지 대충하지 않고 꼼꼼하게 하는 작업 스타일이 높은 퀄리티를 만들어내지 않나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고부터는 각자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시멘트 뿐이던 공간을 새롭게 바꾸는 작업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아무것도 없는 곳에 갑자기 카운터가 생기기도 하고, 동선이나 필요한 곳에 전기 작업은 물론 필요한 모든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부분이나 진행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어김없이 클라이언트분과 소통을 통해 하나씩 조율해나가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는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의 피땀눈물이 모여 완성되게 되었는데요. 저희 916디자인은 용두사미가 아니라 마무리를 더욱 깔끔하게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만큼 결과물로 승부하는 곳이니 완성된 곳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마감 현장

    입구 파사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를 대표하듯 외관도 화이트로 도장하였는데요.깔끔한 외벽에 블랙으로 수학과 과학을 상징하는 기호들로 픽토그램을 부착하고 로고로 장식하였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는 유리로 하여 개방감을 주면서도 아래에는 불투명하게 그라데이션을 주어서 프라이빗한 느낌까지 함께 느끼도록 하였습니다.

    들어서면 보이는 깔끔한 로비는 더할나위 없이 미니멀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출 천장의 매력을 그대로 살렸지만 기존의 빨간 배관은 전부 화이트로 테이핑하여 톤앤톤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노출 천장의 높은 천고 느낌을 가져가기 위해서 라인 조명으로 꽉 막힌 느낌을 탈피했습니다.

    카운터는 깔끔하고 미니멀한 화이트로 제작하였습니다. 별도의 무늬나 기교를 부리지 않았으며 하단에는 led 조명을 부착하여 분위기만을 강조했는데요. 독특할 수 있지만 정 중앙에 자리잡아서 어디에서나 학생들을 맞이할 수 있고 아담하면서도 중심을 잘 잡아주는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의 포인트입니다.

    내부는 공간마다의 특성을 살리고 곳곳에 벽선반으로 인테리어적인 재미를 가미했습니다. 아이들이 편하게 분리수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도하고 벽에 타공으로 포인트를 주기도 했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스마일 표시는 이 곳의 마스코트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지친 일상속에서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화이트 느낌이지만 쨍한 색상이 아닌 살짝 아이보리톤으로 마음을 어루만지고 있습니다.

    고생했어 오늘도라는 문구와 어울리는 톤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는 아이들에게 피로감을 주지 않고 안정감을 주는 공간이 되기 위해서 색상에서부터 공간 배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벽면 곳곳에는 수학과 과학을 어렵게 보지 않고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을만한 그림들이 새겨져 있었는데요. 재미난 픽토그램으로 이루어진 그림이라던가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그려져있는 것들은 해당 공간의 정체성을 심어주기도 하지만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고 쉽게 다가가려는 마음이 담겨져 있기도 합니다.

    ㅕㄱ면

    이 곳은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의 상담실로 쓰여질 예정입니다. 다양한 파일을 보관하기 위해 수납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넓지는 않지만 양옆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프라이빗하게 학생이나 학부모와의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중요한 곳입니다.

    공간이 주는 힘은 대단하기 때문에 이렇게 깔끔하면서도 정갈한 느낌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교실은 조금 더 따뜻한 이미지로 연출했습니다. 바닥은 전체 대리석 느낌으로 고급스러움을 주었으며 벽면은 아이보리색의 따뜻한 컬러 그리고 라인 조명색까지 함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대규모로 이뤄지는 수업 공간이 아니라 소규모로 수업하는 곳이었던만큼 서로 소통이 잘 될 수 있는 배치를 고려하였으며 누구하나 뒤쳐지지 않도록 선생님이 모두를 신경쓸 수 있는 곳으로 인테리어 하였습니다.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이번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의 장점이 잘 드러난 사례라고 생각을 하고요. 너무 복잡하지 않고 오히려 시선을 뺏길 곳이 없기 때문에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거라 여겨집니다. 

    학원은 결국 자신의 공부 의지가 중요한 곳이니만큼 어떠한 환경을 조성해주느냐에 따라서 능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희도 그것을 알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분과 끊임없이 이야기해나가면서 더욱 깔끔한 곳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좌석 배치는 물론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장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번 대구 수학 과학 학원인테리어 현장은 둘러볼수록 어디 하나 손 댈 곳이 없는 그야말로 깔끔한 곳이었습니다. 군더더기가 없었으며 클라이언트분도 처음에 상상했던 것과 거의 모든 부분이 일치한다면서 만족스러워 하셨는데요. 더 이상 학원도 답답한 공간이 아닌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자세를 가져야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916디자인에서 더욱 트렌디한 아이디어로 함께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신다면 언제든지 빠른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08.26 - [학원인테리어] - 광주 전주 순천 학원인테리어 소형 평수도 쾌적하고 트렌디한 미니멀 스타일로

     

    광주 전주 순천 학원인테리어 소형 평수도 쾌적하고 트렌디한 미니멀 스타일로

    광주 전주 순천 학원인테리어 소형 평수도 쾌적하고 트렌디한 미니멀 스타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물론 다양한 곳의 상업 및 사무실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dopamine7.com

    2021.12.30 - [학원인테리어] - 은평구 구로 학원전문인테리어 공사견적과 퀄리티가 중요!

     

    은평구 구로 학원전문인테리어 공사견적과 퀄리티가 중요!

    은평구 구로 학원전문인테리어 공사견적과 퀄리티가 중요! 공사완료 오늘은 은평구 구로 학원전문인테리어 공사견적과 퀄리티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원인테

    dopamine7.com

    2021.12.29 - [학원인테리어] - 범계 성동구 학원인테리어견적, 25평 35평 45평 공사비용은

     

    범계 성동구 학원인테리어견적, 25평 35평 45평 공사비용은

    범계 성동구 학원인테리어견적, 25평 35평 45평 공사비용은 공사완료 범계 성동구 학원인테리어견적, 25평 35평 45평 공사비용은 얼마나 들지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

    dopamine7.com

    2021.12.28 - [학원인테리어] - 반포 압구정 성수동 50평 60평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추천!

     

    반포 압구정 성수동 50평 60평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추천!

    반포 압구정 성수동 50평 60평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추천! 3D 오늘은 반포 압구정 성수동 50평 60평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추천!해드릴만한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터디카페로 시

    dopamine7.com

    2021.12.27 - [학원인테리어] - 대구 광주 대전 영어학원인테리어업체 전문적으로 하는곳에서!

     

    대구 광주 대전 영어학원인테리어업체 전문적으로 하는곳에서!

    대구 광주 대전 영어학원인테리어업체 전문적으로 하는곳에서! 3D 대구 광주 대전 영어학원인테리어업체 전문적으로 하는곳에서! 하셔야 수월하게 진행실 수 있습니다. 학원은 교육기관이기 때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