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사옥 베이직함과 특별함이 공존하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예전에는 작은 규모의 회사는 건물안에 임대를 내서 사무실을 쓰고, 큰 회사는 자체적인 건물을 짓는게 일반적이었다면 이제는 공용 오피스 개념이 어색하지 않게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이나 지식산업 혹은 정보통신업의 기업들이 다양하게 모인 곳을 의미하는데요. 이런 기업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입주 희망자도 늘어가는 추세인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916디자인에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들의  인테리어 상담이 늘어나고 있으며 오늘은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의 150평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3D 디자인 제안

    대형 평수의 인테리어인만큼 컨셉을 정하는 것 부터 매우 디테일한 이야기를 심도깊게 나누었습니다. 클라이언트분께선느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원하셨고, 직원들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스타일을 원하셨어요.

    또한 복지 증진을 위한 카페테리아 공간도 잊지 않았으며, 물론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자체적으로 준비된 휴게 공간이 많다고는 하지만 내부에서도 편하게 쉴 수 있도록 별도로 마련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통창을 잘 활용하여서 트인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곳곳에 템바보드를 활용하면서 밋밋한 느낌을 탈피하면서도 눈에 틔거나 거슬리거나 혹은 너무 과한 디자인들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컨셉으로 3D 시뮬레이션을 보여드렸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은 실제로 마주하니 더욱 큰 느낌이 들었습니다. 건물 자체가 워낙 웅장하고 대형 화물차들이 다니는 곳이다보니 천고가 매우 높았는데요. 그래서인지 같은 평수라고 하더라도 훨씬 넓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외부에서부터 내부까지 필요한 목공 작업은 물론 도장도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현장에서는 독특한 포인트를 입구 파사드에 주기로 했는데요. 울퉁불퉁한 입체적인 느낌을 위한 것을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허허벌판같던 공간도 916디자인의 시공팀이 작업에 돌입하고나면 언제 그랬냐는듯 세련된 곳으로 변신하기 시작하는데요. 저희 시공팀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분들만 함께하기 때문에 결과물의 퀄리티가 좋고 마감처리가 깔끔하며 디테일이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시공 마감 현장

    그렇다면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현장 차근차근 살펴 보실까요? 먼저 건물 밖에서도 눈에 띌 수 있도록 외부에도 시트지를 부착하여 브랜드 컬러를 명확히 하였습니다.

    1층에 위치한 것을 장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통창은 물론 바깥에서도 누구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인트를 주었고요. 바깥의 조경은 내부에서 보았을 때 마치 자연속에 있는 듯한 힐링을 주기도 합니다.

    보통 지식산업센터는 주차장에서 바로 화물차가 들어와 적재를 하는 경우가 많아 이렇게 주차장과 함께 되어 있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던 울퉁불퉁한 입체적인 파사드에 조명과 레드 컬러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베이지색의 따뜻한 느낌이 드는 템바보드 아트월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으로 만들어진 로고가 부착되어 있어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부로 통하는 길목에도 아늑한 멋을 주고 하단에는 플랜테리어를 활용해서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인들과의 간단한 미팅을 위한 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불투명 필름을 적절히 섞어서 프라이빗하면서도 개방된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곳은 150평이나 되는 대형 사무실 인테리어이다보니 동선에도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근무하는 사원들이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소회의실은 아늑한 무드와 템바보드 디자인으로 통일성을 주었으며 화이트보드를 매립했습니다. 그리고 바닥은 진한 색상으로 마무리하여 관리하기 용이하게 만들었으며 LED 중앙등으로 시야를 밝혀주었습니다.

    이 곳은 카페테리아입니다. 어느 공간이든지 적절한 플랜테리어를 가미하여서 자연속에 있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연출하였습니다. 이곳에는 상단에 식물을들 배치하고 하단에 조명으로 빛을 주었습니다. 

    또한 한 편에는 부엌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간단한 물품들을 수납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 상부장과 하부장에 넉넉하게 물품을 넣어둘 수 있고 개수대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가전 제품을 비치하여서 조리가 가능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라 하는데요. 요즘에는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카페테리아는 선택이 아닌 필수 공간이 되었습니다.

    벽면의 세계지도가 돋보이는 이 곳은 대회의실입니다. 매번 중요한 회의가 이뤄지는만큼 웅장한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클라이언트분도 동일한 생각이었지만 너무 무겁지 않고 트렌디한 느낌으로 소통을 하고 싶다고 하셔서 화이트톤을 유지하였습니다. 천장은 우물형으로 테두리에는 조명을 매립하여 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중앙에 기둥이 있는 곳에는 밋밋하지 않도록 양각의 로고를 새겨넣어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에서는 곳곳에 수납 공간을 충분하게 마련하면서 콘센트도 곳곳에 두었습니다. 이는 직원들이 편안하게 필요한만큼 자료를 배분하고 기기를 이용하였으면 하는 소망에서 비롯된 저희의 배려라는 점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통창이 있는 곳은 바깥에서 들어오는 자연광이 충분하지만 근무하는데에 더욱 밝은 것이 좋기 때문에 천장에 LED 사각 조명을 넉넉히 배치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천고 덕분인지 같은 평수라도 더욱 넓게 느껴지실텐데요. 그런 장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천장의 느낌을 더욱 개방적이게 살려줄 수 있는 라인 조명과 레일 조명을 활용하여 면적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드넓은 공간은 메인 사무실로 쓰일 예정입니다. 그래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구에 트인곳에는 검정 프레임의스틸로 가벽을 세웠는데요. 막혀있지 않고 투명과 불투명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가벽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뒤로는 간단한 수납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화이트 보드가 매립되어 있어 중요한 일정이나 전체가 알아야 할 공지사항을 적어둘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직원들간의 소통이 중요하다보니 곳곳에 이러한 장치를 두었습니다.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사옥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미니멀한 베이직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곳곳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동선 없이 모두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이는 916디자인이 오랜 고민을 하고 항상 클라이언트분과 진심으로 소통하기에 만들어낼 수 있는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멋진 공간으로 변신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09.09 - [사무실인테리어] -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쌀쌀한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더위는 조금 사그라들게 되었는데요. 가을이 되면 새

    dopamine7.com

    2022.09.03 - [사무실인테리어] -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지역은 물론 인천까지 넓은 범위로 시공을 다니고 있는데요.

    dopamine7.com

    2022.08.30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처서가 지나가고 조금씩 일교차가 커지면서 가을이 다가오고

    dopamine7.com

    2022.08.22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트렌디한 디자인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복층공사

     

    인천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트렌디한 디자인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복층공사

    인천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트렌디한 디자인의 마크원 지식산업센터 복층 공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처음부터 복층 구조로 완성되는 공간도 물론 있지만,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따라서

    dopamine7.com

    2022.07.13 - [사무실인테리어] - 양천구 화곡 마곡 사무실인테리어 깔끔한 화이트와 통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연출한 세련된 공간

     

    양천구 화곡 마곡 사무실인테리어 깔끔한 화이트와 통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연출한 세련된 공

    양천구 화곡 마곡 사무실인테리어 깔끔한 화이트와 통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연출한 세련된 공간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순백의 화이트는 깔끔하면서도 정돈 된 느낌을 주곤 하는데요. 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