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노출 시공과 콘크리트 느낌으로 트렌디한 감성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은 어떤 공간이라도 디자인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비슷한 곳이라면 트렌디하고 분위기있는 장소에서 무언가에 대한 경험을 쌓고싶은 욕구가 더 생기기 때문인데요. 헬스장이나 피티샵도 이제는 더욱 쾌적하고 신세대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 많은 변신을 시도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 916은 이번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에도 많은 아이디어를 가미하였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3D 디자인 제안

    정사각형으로 반듯하게 생긴 이번 현장은 한쪽면이 전체 통창으로 건물 외벽과 붙어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분위기를 살려 유산소 zone으로 배치하였으며 가벽으로 공간을 나눠 샤워실과 근력운동 공간을 나누었는데요. 가벽과 바닥 소재의 변경을 활용하여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인 분리를 이뤄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사한 연그레이톤은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리고 요즘 감성 인테리어는 노출 시공 기법과 자연스러운 콘크리트 활용이 많이 쓰여지고 있습니다.

    차분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주는 어두운톤은 관리하기에도 쉬울 뿐더러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도록 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이렇게 3D 이미지를 통해서 클라이언트분에게 디자인을 제안하고나면 디테일한 부분은 소통을 통해 조율하여서 변경 혹은 확정하게 되는데요.

    시공 진행 현장

    이렇게 지금은 휑해보이지만 곧 멋진 변신을 거듭할 공간입니다. 우선 필요한 목공 작업과 배선 공사가 선행되고 있는데요. 목공은 기초가 되는 작업이고 전체의 틀을 잡아주기에 꼼꼼하게 진행됩니다. 

    그리고 배선 작업은 전기를 쓸 때 필요한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미리 섬세하게 위치를 잡아주어야 실용성이 높아질 수 있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배선 작업이 제대로 이뤄져야만 이렇게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처럼 곳곳에 필요한 조명을 수월하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빛은 인테리어의 기본중의 하나로 어떤 조명을 사용하고 빛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전 회의 단계부터 하나하나 세밀하게 소통이 되는 전문 업체를 통해 시공을 맡기시는 편이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노출 천장 시공을 위해서 기존의 천장재를 철거하는 모습입니다. 노출 천장은 천고를 높여주어 같은 면적의 공간이라도 더욱 넓어보이게 해주는데요. 헬스장처럼 기구가 많이 들어오는 업종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기법입니다

    샤워실 또한 벽돌을 직접 하나하나 쌓고, 튼튼하고 꼼꼼한 배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916디자인은 사전 상담을 꼼꼼하게 하여 진행되기에 공사 진행에 있어서도 별다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약 공사가 진행되는 도중에 발생하는 변동 사항이 있다면 클라이언트분에게 빠른 안내 및 소통 후 진행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맡겨주시기를 바라고요. 이렇게 체계적인 관리하에 만들어진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현장 만나보시죠.

    시공 마감 현장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짐피크는 겉으로 보았을 때 전체 통유리로 되어있는 신축 건물에 지어졌습니다. 

    건물 내부에 들어서서야 매장의 입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신발장은 외벽에 블랙 도장으로 마감하여 설치하며 내부 인테리어와의 통일성을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전체 어두운 느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연한 그레이와 진한 그레이 그리고 블랙등 모노톤의 조합으로 세련됨을 연출하였는데요.

    복도에서부터 느껴지는 시크한 인테리어는 피티샵 현장에 참고하기 좋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바닥도 표면에 질감 처리가 잘 되어있어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지고 컬러는 무광으로 도장하였습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천장과 벽면은 화이트로, 바닥재는 연한 그레이로 조합하여서 마냥 밋밋하지 않고 오히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는 물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지만 자칫 너무 어려보이거나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렇게 바닥의 색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카운터와 상담석을 마주보게 배치하면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실 수 있으며 곳곳에 수납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인바디 기계와 프린터를 보이는곳에 비치해두면서 회원들로 하여금 자유롭게 자신의 기록을 측정하고 언제든지 상담 신청이 가능하도록 열린 구조를 지향했습니다.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의 휴게 공간은 개수대와 정수기 그리고 수거함 및 쓰레기통이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건을 가져가는 것은 물론 전체 수납장에 원형타공으로 센스있는 옷정리함을 완성하였습니다.

    내부의 바닥재는 조금 더 밝은 톤의 타일을 사용하여서 한층 더 화사해진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라인별로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며 노출 천장에도 화이트로 도장을 하여 전체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기구들의 배치는 일렬로 진행하고 앞뒤로 여유공간을 두어서 더욱 넓어보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패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기구들의 경우 부피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한 번 자리를 정하면 옮기기가 쉽지 않아 처음부터 배치도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곳곳의 기둥마다 전신 거울을 부착하여서 자신의 현재 자세와 바디체크를 눈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드렸는데요. 요즘은 인바디보다 눈바디라는 말이 있듯이 운동은 꾸준히 눈으로 보면서 자신을 체크하는 싸움이기 때문에 진정한 헬스인들을 위한 요소들이 숨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맨몸운동이 진행되는곳은 단차를 두는 것은 물론 바닥을 아예 헤링본 소재로 달리하여 구분을 두었습니다. 가벽으로 테두리를 장식하고 전면 유리에 조명을 매립하였는데요. 한 눈에 보아도 다른 공기가 느껴지도록 만들어서 가벽을 전체적으로 세우지 않아도 다른 공간임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을 알차게 이용하기 위해서 각자의 동선과 행동 반경을 고려하여 기구들을 배치하였는데요. 이렇게하면 버리는 면적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소형 평수라고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 인테리어의 경우 소비자들의 동시 이용시간 및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야하므로 섬세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은 곳곳에 특성별로 배치가 아주 잘 되어있는 곳으로 변신하였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분께서도 만족해하셨는데요. 탄성 매트가 깔려있는 곳과 헤링본 장판 그리고 연한 그레잍 타일 등 바닥이 달라지는 곳마다 다른 용도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아치형으로 되어있는 문을 지나면 탈의실 및 샤워실이 나옵니다.

    남성 탈의실은 그대로 컨셉을 유지하면서 더욱 도시적이고 야성미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조금은 더 진해진 그레이톤의 캐비넷과 바닥이 그 분위기를 말해주며 단차를 두고 형성된 개별 프라이빗 샤워시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이용하는 샤워실의 경우 조금은 발랄한 이미지로 변신을 주었습니다. 헤링본 패턴의 바닥재와 옐로와 핑크 컬러의 조화로 통통 튀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풍기는데요. 또한 거울마다 팬던트 조명을 두어서 메이크업룸에 조금 더 신경을 썼고 마찬가지로 프라이빗 샤워시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916디자인은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서 공간을 다채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수원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에서만 하더라도 천장을 철거하여 노출 천장으로 변경하고 바닥 소재를 달리하여 공간의 용도 분리를 나타내는등 효율적이면서 센스있게 연출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번호로 916디자인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08.23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럭셔리한 블랙 디자인이 인상적인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럭셔리한 블랙 디자인이 인상적인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럭셔리한 블랙 디자인이 인상적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예전에는 보통 단독 건물에 지어지거나 혹은 외관으로 바로 입구가 이어진 곳이 대부분이

    dopamine7.com

    2022.08.21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가 및 상업 공간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dopamine7.com

    2022.08.18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볼까합

    dopamine7.com

    2022.08.14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의 상가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dopamine7.com

    2022.08.10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유독 새로이 오픈하는 샵이 많은 업종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헬스장과 피티샵입니다. 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