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916 디자인입니다.

    브랜드의 타깃층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합니다.

    이런점은 916 디자인에서 진행한 강남 상가인테리어 역삼동 고급와인바에도 적용되었는데요.

    어떻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는지 3D 디자인 부터 공사 진행, 완성된 모습까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3D 디자인

    이번에는 약 32평의 달하는 공간으로 메인 바를 비롯하여 두 개의 룸과 남녀 화장실 각각 1개 주방, 셀러, 라커룸 창고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 와인 ' 하면 떠오르는 고급스럽고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최대한 구현하기 위하여 3D 디자인으로 먼저 콘셉트를 설명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는 브라운 위주로 활용하고 샹들리에, 펜던트 조명, 브래킷 조명으로 엔티크한 느낌을 살려보고자 했는데요. 여기에 분위기를 반영한 여러 테이블을 제작하고 메인 바닥은 원목마루로, 주방과 룸, 화장실은 타일 마감을 제안드렸습니다.

    공사진행

    제안 드린 디자인을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와 조율이 마무리되면 본격적인 작업이 시작됩니다.

    공사 과정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지만 특히 이번 작업에서 심혈을 기울였던 목공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목공 작업은 전체적으로 틀어지거나 어긋나는 부분이 없도록 기준먹을 잡은 뒤 진행됩니다.

    그리고 디자인에 따라서 곡선으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 더욱 더 숙련된 스킬이 필요한데요. 합판의 겹쳐진 단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고 마감 시 디테일이 떨어져 보이지 않게 하려면 허투루 작업해서는 안됩니다.

    이 외에도 전기 배선, 배수, 조명, 바닥 등 요소마다 체계적으로 작업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날 수 있죠.

    그럼 강남 상가인테리어 역삼동 고급와인바는 어떻게 완성되었을까요?

    공사완료

    외관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외부로부터 보이는 벽면이 투명하기 때문에 밖에서도 강남상가인테리어 고급와인바의 특색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 더불어 시선을 끄는 입구와 조화로운 모습으로 어우러지며 마치 특별한 공간으로 초대하는 듯한 느낌이 연출되었는데요.

    내부 공간으로 들어오면 의도했던 엔티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유의 패턴으로 장식된 벽과 고풍스러운 웨인스코팅 기법이 더해져 고급진 공간이 만들어졌죠. 여기에 복도 곳곳에 부착된 브래킷 조명이 분위기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메인 바의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따로 놀지 않게끔 통일된 벽과 바닥으로 디자인했는데요. 대신 곳곳의 포인트 요소를 살렸습니다. 벽에 배치된 수납공간에는 거울을 달아 손님들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고 조명에도 다양성을 부영하여 화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인 테이블에서 바라보면 모든 좌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 완성되었는데요. 

    강남상가인테리어 고급와인바의 수납공간도 부족하지 않게끔 하단은 선반으로 제작했습니다.

    그럼 룸 내부는 어떤 모습일까요?

    각각의 룸은 메인 바와 다른 모습을 연출하기 위하여 인테리어의 차이점을 두었습니다. 바닥재와 벽만 보더라도 다른 패턴과 자재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내부의 인테리어 중 어느 것 하나 조화롭지 않은 요소가 없으며 전체적인 강남 상가인테리어 고급와인바의 느낌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바로 옆에 배치된 룸은 바닥재는 동일하지만 벽은 다른 패턴이 사용되었습니다.

    각 벽과 바닥재, 가구에 따라 알맞은 조명이 활용되어 룸 특유의 프라이빗하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구현했는데요.

    화장실도 남녀 화장실 각각 다른 인테리어로 완성했습니다. 

    여자화장실은 조금 더 화려한 느낌에 집중했고 남자화장실은 비교적 심플하게 작업하여 공간의 특색을 느낄 수 있죠.

    마지막으로 강남 상가인테리어 역삼동 고급와인바의 몇 가지 디테일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열장은 크게 와인잔과 와인을 수납하는 2가지로 나눌 수있는데요.

    투명한 와인잔이 은은하고 감각적으로 연출될 수 있도록 와인잔 진열장에는 조명을 설치했고 와인 진열장에는 조명을 설치했고 와인 진열장은 편의성을 높여 많은 와인을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한층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끌어주는 조명도 다양한 타입을 활용했습니다. 같은 디자인이라도 조명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기에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선택한 만큼 클라이언트께서 만족스러워하셨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와인바는 916디자인에 많이 의뢰 주시는 사무실이나 헬스장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인테리어가 필요했는데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발휘하여 흔하지 않은, 우리 브랜드만의 공간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916 디자인은 업종에 관계없이 공간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으니 공간에 특색을 더하고 싶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공사문의 010-3235-8427

    또 다른 포트폴리오 확인하기▶ 916er.com

     

     

    bar –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공사 비용견적 플랫폼

    강남 청담동 와인바인테리어 시공 현장의 진행과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업종과 디자인의 인테리어 시공 사례들을 확인해보시고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문의 견적문의가 필요하시다면

    916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