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 나만의 아지트 디자인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비슷하거나 심플한 공간도 있고, 자신만의 특색을 담아낸 독특한 곳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클라이언트 분들의 성향에 따라서 분위기가 바뀌기도 하는데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은 마치 비밀속의 다락방 아지트 같은 느낌이 물씬드는 곳이라 남성분들의 감성을 자극시키기에 적합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3D 디자인 제안

    전체 구조부터 특이한 모양을 띄고 있는 이번 현장은 각 공간마다 비밀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이 포인트였습니다.

    오피스공간은 마치 유럽 마을의 한적한 시골 오두막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띄며, 메인등이 없이 간접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벽면의 우드와 바닥의 따뜻한 색감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다락방같은 천장의 구조도 그 무드를 더합니다.

    또한 휴게실은 마치 만화카페처럼 혹은 누군가의 비밀 휴게실같은 분위기를 내는데요. 차분한 색감의 벽면과 선반 그리고 바닥에 돌과 식물로 인테리어를하여 숲속의 정원 같은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공동 현관으로 이어지는 곳이나 화장실도 사무실보다는 집의 느낌에 가까운데요. 클라이언트분은 회사라고해서 너무 딱딱한 이미지를 가져가기보다는 정말 친구 집에 쉬러오는 듯한 느낌을 내고 싶다고 하셨기에 이런 개성있는 인테리어가 나오게 되었고 너무 만족해하셨습니다.

    화장실은 매우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었는데요. 호텔 화장실같은 느낌이 들면서도 고요한 무드가 전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는 어떻게 표현되었을 지 공사 현장부터 함께 보실게요.

    시공 진행 현장

    깔끔한 철거 작업부터 시작했던 현장에서는 걷어낼 것을 걷어내고 필요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존에 있던 벽도 허물었습니다. 밑그림을 깔끔하게 다듬어야 작품이 완성되듯이 모든 전문가들이 합심해서 빠르게 철거르 이뤄냈는데요.

    916디자인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철거부터 마무리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깔끔하고 책임감있는 태도로 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전문가들이 서로 팀을 이루고 체계적인 관리 감독하에 이뤄지고 있어 높은 퀄리티 완성을 위한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전체 벽은 우선 따뜻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연노랑 빛의 도장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뭉치거나 부족한 곳이 없도록 곱게 펴바른 것은 물론 하나하나 공간을 완성해가고 있었는데요. 

    바닥은 내츄럴한 무드를 내기위해서 콩자갈 시공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울퉁불퉁해지지 않도록 텍스쳐에도 많은 신경을 썼으며, 깔끔하면서도 색감에 많은 신경을 쓴 과정입니다. 이렇게 모든 부분에 정성을 다해 만들어진 공간이니 이제 함께 완성된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을 만나보실까요?

    시공 마감 현장

    우선 입구 모습입니다. 흔히 건물의 옥상에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듯한 스타일이지만 유리도어를 활용하여서 내부의 모습을 바깥으로 드러냈습니다. 삭막한 복도와는 다른 아늑한 빛을 내뿜는 내부 디자인은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첫 인상을 강렬하게 남기는 사무실인테리어가 될 수 있습니다.

    들어서면 콩자갈방식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오피스 공간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페인트가 아닌 연노랑 및 아이보리 색상을 선택하였기에 전체적으로 내츄럴한 느낌이 가득한데요. 정면에는 간단한 대기석 및 미팅이 가능한 테이블이 낮은 창문과 함께 놓여있고 도어 및 선반, 창틀의 우드를 통일하여 연결성을 주었습니다.

    천고가 낮아 답답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공간의 색다름이 그런 지루함을 줄여주는데요. 그리고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의 매력적인 포인트는 바로 사무실이지만 계속 머무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벽 한쪽에는 빌트인으로 다이닝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간단한 식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부장은 서랍으로 상부장은 선반으로 구성하였고요. 깔끔한 아이보리 상판이 매력을 더합니다. 그리고 곳곳에 우드 도어에는 모루 유리를 활용하여 고풍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높였습니다.

    천장에는 레일 조명을 길게 매립하여서 곳곳에 필요한 빛이 갈 수 있도록 하였고, 입구에서부터 이어지는 곳에는 led등이 은은하게 뿜어져 나올 수 있도록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입구 바로 옆에는 화장실이 있었는데요. 바닥의 갈색 타일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거울 뒷면에 매립한 조명이 환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3D디자인에서도 볼 수 있었듯 세모난 모양의 특이한 공간을 활용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는데요. 미니멀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으며 베이지색 타일로 아늑함을 더했습니다.

    사무실 한 쪽에 있는 비밀공간 같은 곳은 네이비 컬러로 도장하여 차분한 느낌을 주었는데요. 마치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의 숨겨진 아지트같은 곳이었습니다. 직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 색감이었고 안마의자는 물론 도서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메인 오피스 공간의 천장에는 2열로 이뤄진 레일 조명 사이에 실링팬을 설치하였는데요. 실링팬은 공기 정화의 효과도 있으면서 그 자체로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업무를 하며 필요한 수납공간이 있을 때에는 뒷편의 우드 선반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단순한 동선이 오히려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곳입니다. 그리고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의 바닥이 콩자갈이라는 점을 이용하여서 선반밑에 귀여운 정원 연출까지 센스있게 도와드렸습니다.

    또 다른 비밀 공간에서는 각자 조용히 업무를 보거나 집중하고 싶을 때, 간단한 미팅을 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진 곳인데요. 은은한 다운라이트 조명이 곳곳을 비추고 있으며 좌석의 형태가 다양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선반 뒷편에는 누울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 워라밸에 많은 신경을 쓴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이라는 점을 단번에 알 수 있으실텐데요.

    마지막으로는 테라스입니다. 일을 하다가 답답한 마음이 들거나 혹은 전화를 받을 일이 생긴다던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개방감을 더해주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이번 현장은 강남 논현동 사무실인테리어 30평 공간으로 넓지는 않았지만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마치 대형평수같은 느낌을 낸 곳이었는데요. 그리고 재미나게 생긴 공간 형태를 자유자재로 이용한 센스가 돋보인 곳이었죠? 이렇게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도 찰떡같이 해내는 916디자인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바를 자유롭게 얘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2.07 - [사무실인테리어] - 영등포구 여의도 사무실인테리어 대하빌딩 100평 시공현장 대형평수 예쁜 디자인 비결

    2022.12.04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덕양구 사무실인테리어 60평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디자인 견적비용

     

    고양 덕양구 사무실인테리어 60평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디자인 견적비용

    고양 덕양구 사무실인테리어 60평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디자인 견적비용 안녕하세요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업체 916디자인입니다.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무실은 업무가 중심인 인테리었다면

    dopamine7.com

    2022.12.01 - [사무실인테리어] -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지식산업센터 100평 공장인테리어 대형사무실 견적 비용 디자인 사례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지식산업센터 100평 공장인테리어 대형사무실 견적 비용 디자인 사례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지식산업센터 100평 공장인테리어 대형사무실 견적 비용 디자인 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 시공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인

    dopamine7.com

    2022.11.29 - [사무실인테리어] - 홍대 AK몰 팝업스토어인테리어 시공현장 소형평수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비용견적

     

    홍대 AK몰 팝업스토어인테리어 시공현장 소형평수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비용견적

    홍대 AK몰 팝업스토어인테리어 시공현장 소형평수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비용견적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홍대 AK몰 팝업스토어 인테리어입니다. 팝업스토어는

    dopamine7.com

    2022.11.26 - [사무실인테리어] - 마포구 상암동 140평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예쁜 디자인으로 마감까지

     

    마포구 상암동 140평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예쁜 디자인으로 마감까지

    마포구 상암동 140평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예쁜 디자인으로 마감까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사원들이 늘어나면 그 만큼 사무실의 평형도 넓어지기 마련입니다. 새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