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파주사무실인테리어 내 집 같은 편안함으로 안락한 분위기 조성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코시국이 길어지며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고, 그만큼 홈인테리어나 소품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아졌었는데요. 한동안 인테리어업계는 오히려 호황을 누렸을만큼 사람들은 내부의 가치에도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파주사무실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일을 하는 공간이라기보다 직원들이 하루의 반나절을 머무는 곳인만큼 어떤 분위기로 구성하느냐에 따라 일의 효율성이 바뀐다고 생각하는 관점이 높아졌기에 오늘의 공간을 소개합니다.

    3D 이미지 제안

    이번 인테리어 현장은 아늑하면서도 마치 집에서 일하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너무 차갑고 딱딱한 이미지보다는 부드러운 곡선을 곳곳에 사용한 것도 그 이유입니다.

    또한 곳곳에 플랜테리어를 활용한 조경 설치를 하고 따뜻한 무드를 주는 소재들로 가구를 배치하였습니다.

    조명의 색감은 주황빛을 가미한 색상으로 아이보리 톤의 공간을 잘 살려주었는데요. 클라이언트분의 바람대로 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은 보람찬일이기에 이번 현장도 뿌듯한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모든 현장이 그러하듯 기본 밑바탕부터 꼼꼼하게 시작을 합니다. 아무리 겉으로 화려하더라도 내실이 없으며 좋지 않은 작품이 되기 때문에 저희는 항상 기본에 충실한 마인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혼자가 아니라 여러 전문가들과 협업하다 보니 더욱 좋은 퀄리티를 선사하고 있으며, 하나의 작업이 끝날 때도 항상 마무리 점검은 필수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916 디자인은 이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기에 진심이 전달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도 많이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요. 항상 비슷한 공간이더라도 클라이언트분이 원하시는 바람대로 하나씩 채워가는 모습이 매우 보람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인 파주사무실인테리어현장을 좀 더 꼼꼼히 살펴볼까요?

    시공 마감 현장

    언제나 그렇듯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파주사무실인테리어의 첫인상은 네이비와 화이트 조합이 인상적입니다. 벽면을 템바 보드로 음각 시공을 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네이비 색감은 모던하고 차분하면서도 올드하지 않은 느낌을 주는 트렌디한 색상이기에 더욱 조화가 어울리는 듯 보입니다.

    통창으로 되어있는 내부를 보면 입구에 세워져 있는 파사드가 현재 현장의 정체성을 말해주면서 사선과 직선의 밸런스가 특별한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이 반겨주는데요. 그리고 곳곳에 가벽은 전부 직선 세로줄 디자인의 통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편하게 쉴 수 있는 대기공간이자 카페테리아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처음부터 딱딱한 사무실의 인상보다는 접객실과 같은 홈 인테리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마련된 휴게공간에는 필요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빌트인 수납장과 함께 쇼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그레이톤으로 통일하여서 모던한 느낌을 내주고 있고, 쇼파에 앉아서 정면을 바라보면 전체 벽면이 정원으로 된 곳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이는 더욱더 안락함을 느끼게 하는 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통로는 온통 아이보리와 화이트 컬러로 밸런스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화사하고 전체 유리장에 들어가 있는 조경은 조금 더 파주사무실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살려주고 있는데요. 이처럼 그린 컬러의 자연식물은 그 자체로의 기능도 좋지만 심미성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인 사무실 공간의 도어는 외부와 통일성을 주기 위해 네이비 컬러를 활용하였으며 나머지는 화이트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수납공간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는 각종 서류는 물론 필요한 자료들이 많고, 아무리 디지털화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 일들이 많기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무실 안에는 미니멀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특이한 질감의 소재로 만들어진 책장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통일감 있게 가져가기 위한 선택이었습니다.

    회의실은 바깥에서 보았을 때 통창으로 개방감을 주지만 프라이빗한 회의를 진행할 때에는 시야를 가리기 위해 블라인드를 함께 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중앙 테이블 너머에 수납장이 빌트인 되어 있으며 진열대도 함께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천장에는 메인 조명이 연출되어 있으며 그 양옆으로 보조 LED 등도 잊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바라보는 티브이 뒤쪽의 벽면은 아일랜드 스타일의 타일 느낌으로 시공하면서 입구에서부터 이어졌던 세로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직원들이 진짜 업무를 보는 메인 사무실 공간입니다. 천장에는 라인 조명이 전체 테두리를 잇고 있으며 화이트로 사무물품을 통일하였습니다.

    가벽은 너무 높지 않게 설계하면서도 공간을 분리하여 시야를 확보했고 각자 자리에도 수납장을 마련하여 깔끔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센스를 발휘하였습니다

    이번 현장은 군더더기없이 미니멀한 라인으로 이어져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또한 개방감을 넓히기 위해 곳곳이 통창으로 되어있으며 가벽을 높게 세우기보다는 바닥소재의 변경이나 색감을 달리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님의 사무실은 마치 하나의 세련된 오피스텔처럼 연출했습니다. 손님들이 방문하여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쇼파는 그린 컬러로 안락함을 주고, 바닥은 카페트같은 소재로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정면의 창가에는 하나의 미니 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안락하고 편안한 집같은 분위기를 원하셨던 이번 클라이언트분께서는 이처럼 조경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원하셨는데요.

    식물은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고 여유를 가지게 해주기에 파주사무실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분들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또한 실제 업무를 보는 곳은 오른쪽 벽면에 빌트인 수납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면서 바닥은 베이지톤으로, 의자는 조금 더 진한 주황갈색 의자로 조화를 맞추었는데요.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색감들의 매치로 은은한 밸런스를 두었습니다.

    전체 화이트로 시공한 룸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하나의 색감으로 통일하게 될 경우 너무 심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다양한 오브제와 가구를 활용하면 오히려 세련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주사무실인테리어의 카페테리아입니다. 역시 화이트와 그레이 그리고 네이비 색상의 조화를 중시하였는데요. 아일랜드 식탁 위로는 레일 조명을 설치하고, 뒷면의 수납장은 은은한 그레이 색상으로 도시적인 느낌을 내었습니다.

    왼쪽에는 아치형 도어로 북유럽 스타일을 연출했으며, 바닥은 특이한 패턴의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진짜 집에 있는 부엌인테리어를 활용하면서 더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휴게 공간이 잘 되어있다는 자체가 직원들의 복지가 되는 만큼 파주사무실인테리어에서도 많은 신경과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이번 사례는 자연과 함께하는 안락함을 선사하면서도 모던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의 사무실 인테리어를 선보였습니다. 비록 모두가 원하고 추구하는 방향은 다르지만 저희 916디자인은 그 사이에서도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리고 있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0.01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사무실인테리어 젊음이 느껴지는 트렌디한 분위기

     

    인천사무실인테리어 젊음이 느껴지는 트렌디한 분위기

    인천사무실인테리어 젊음이 느껴지는 트렌디한 분위기 안녕하세요 916 디자인입니다. 한동안 패션업계에도 그린 컬러가 트렌드를 휩쓸었는데요. 그린 컬러는 독특한 포인트가 되면서도 자연

    dopamine7.com

    2022.09.24 - [사무실인테리어] -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사옥 베이직함과 특별함이 공존하는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사옥 베이직함과 특별함이 공존하는

    수원 델타원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150평 사옥 베이직함과 특별함이 공존하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예전에는 작은 규모의 회사는 건물안에 임대를 내서 사무실을 쓰고, 큰

    dopamine7.com

    2022.09.09 - [사무실인테리어] -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양 안산 오피스인테리어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공간의 활용도를 최대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쌀쌀한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더위는 조금 사그라들게 되었는데요. 가을이 되면 새

    dopamine7.com

    2022.09.03 - [사무실인테리어] -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마곡 김포 오피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사무실 공간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지역은 물론 인천까지 넓은 범위로 시공을 다니고 있는데요.

    dopamine7.com

    2022.08.30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남양주 의정부 다산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오피스 시니컬한 분위기로 집중력을 높이는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처서가 지나가고 조금씩 일교차가 커지면서 가을이 다가오고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