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구일육 디자인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회사 사무실공사 디자인설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오피스시공은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며 그리고 리모델링 설계 디자인 사옥공사 회사 리노베이션은 어떤 관점을 갖고 접근을 해야하는지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참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ㅎㅎ 그중에 2건만 선정해서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단 회의실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팅룸 회의공간은 일반적으로 어느 회사나 디자인적으로 큰 이슈는 없습니다. 심플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다만 외관에서 보았을때 회의실의 공간의 가독성을 가질수 있게 구성을 하는게 좋겠죠 이 현장의 경우는 회사의 로고를 부착하여 회의실만의 포인트를 나타냈고 강화 유리마감으로 누구든지 회의공간의 모습을 체크하고 진행현황을 볼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실제 마감현장에는 유리 선팅마감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ceo 룸 입니다. 사장실이죠 많은 대표님들께서 각자의 편리성과 개성을 살려서 요청을 해주시는 편 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본인들의 공간보다는 직원분들의 휴게공간 탕비실 같은 공간을 더욱더 신경을 많이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현장의 경우에도 사장실이라고 하기에는 매우 심플하게 구성이 되었죠 

     

     

    사무실인테리어 내부 동선의 파악도 중요하다 

    임직원분들의 동선만 잘 체크해서 레이아웃을 구성만 해도 인테리어 그 이상의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그냥 예쁘면 되지 ? 가 아닙니다. 오피스 공간은 일반적은 공사보다는 업무효율에 포커스를 맞춰서 시공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임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적인 업무공유 등등... 여러가지 사안을 고려해서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업무공간 레이아웃 오피스 설계 디자인 

     

     

    탕비실 공간 

     

     

    모던한 연출이 돋보이는 여성 직원 화장실 입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작은 디테일한 부분도 직원들을 위한 공간을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대목 입니다. 

     

     

    대회의실 컨셉 연출 

     

     

    휴게공간 및 카페테리아 개념의 공간설계 

     

     

    임원실 

     

     

    독특한 제작형 테이블 구성 대표님께서 직접 요청한 가구구성 입니다. 일체형으로 업무테이블 구성하였습니다. 

     

     

    화장실과 업무공간으로 이어지는 공간을 트랜디하게 디자인설계에 반영을 하였습니다. 

     

     

    사무실인테리어 공사 메인복도라인 및 출입구 

    메인 주출입구 라인 입니다. 시멘트 벽돌 타일을 활용하여 벽체면을 형성 하면서도 개방감을 주는 디자인이 되겠습니다. 상담히 마음에 들어하셨던 기억이나네요 

     

     

    업무공간이 보이는 컷 입니다. 

     

     

    바닥은 에폭시 마감으로 디자인과 편의성을 고려해서 마감처리 하였습니다. 

     

     

    iso 디자인 입니다. 설계작업을 진행할때 클라이언트와 가장 많이 확인하고 수정이 들어가는 부분이 바로 이 전체설계 부분 입니다. 배치를 논의할때 꼭 필요한 작업이죠 

     

     

    미팅룸 및 회의공간 디자인설계 

     

     

    카운터 접수대 디자인 

     

     

    여기까지 오피스공사 사무실인테리어 회사사옥 리노베이션에 대한 시공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실제 공사가 완료된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비용견적 산출부터 전반적인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미팅신청을 해주시면 2~3일 안에 현장으로 방문하여 대표님께 최적의 오피스 공간 컨설팅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