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성동구 성수동 A1 에이원센터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 맞춤 의뢰!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과거 아파트형공장이라고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많이 건립되면서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 맞춤 의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도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성동구 성수동 A1 에이원센터에 시공한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픈형 탕비실 공간이 핵심인 이 사무실은 대표실 공간만 독립적으로 분리를 했고 일반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 모두 오픈형으로 계획해 전체적으로 개방감을 부여했습니다. 

    3D

    916디자인은 업무 공간의 레이아웃도 함께 제안들 드리고 있는데요, 일을 하는 공간은 가구의 선별이나 인원 배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공간 설계를 하면서 그에 맞는 전체 레이아웃까지 시뮬레이션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안을 드리면 가구를 구입하시거나 배치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님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랍니다. 

    공사진행

    최종 시안이 확정되면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공사를 하기 전에 철거 작업을 선행하는데요, 기존 천장 텍스를 철거하고 노출 천장을 활용하게 되면 견적은 높아지지만 층고가 높아져 공간이 훨씬 넓어보이고 인테리어적 요소로 임팩트가 될 수 있어 상업시설은 물론 사무실 인테리어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텍스 철거를 한 후에는 디자인설계에 맞게 배선, 냉난방 공조시스템, 배관, 소방시설 등을 추가.보완해 효율적인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정리합니다. 철거 공사가 어느 정도 끝나면 목공 작업과 금속 프레임 작업을 진행합니다. 

    대표실 공간으로 사용될 개별 사무실은 유리 가벽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부여함으로써 좁은 사무실의 답답함을 없앴고 오픈형 탕비실의 가벽은 격자형 파티션으로 시공해 공간을 분리하면서 디자인적 요소가 되도록 했습니다. 유리 가벽은 공간이 단절되는 것을 막아주고 연장성과 확장성을 부여해 나뉜 공간이지만 하나의 크기로 인식되는 장점이 있어 좁은 면적 사무실인테리어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공사완료

    화이트로 마감한 입구 파사드입니다. 목공 작업으로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했고 벽면에 로고와 회사명을 입체적으로 시공해 빛과 어울려 멋진 형태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도어는 자동 유리문으로 시공해 마치 카페에 온듯한 느낌이 나면서 편리하게 진출입할 수 있는 입구가 완성됐습니다. 

    성동구 성수동 A1 에이원센터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 맞춤 의뢰!와 같이 916디자인은 고객님의 니즈를 100% 반영한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문의해 주세요.

     

    내부는 오픈형 사무공간을 중심으로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한 유리가벽으로 구분된 대표실과 파티션형 낮은 가벽으로 가려진 휴게공간 그리고 오픈형 탕비실이 벽면으로 배치돼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마감됐고 천장은 부분적으로 오픈해 우물형 천장의 느낌을 주었으며 바닥은 노출천장의 빈티지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에폭시로 마감했습니다. 

     

    일반 사무공간은 전면창의 자연광을 충분히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노출천장 덕분에 확보한 높은 층고와 화사한 햇볕으로 화사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개별 공간인 대표실은 유리 가벽으로 시공해 개방성을 부여했지만 너무 직접적인 노출은 부담스러울 수 있어 불투명 시트지를 중앙에 시공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습니다. 

    휴게 공간과 사무 공간의 분리는 낮은 파티션형 가벽을 시공해 가렸는데요, 천장 끝까지 가렸다면 공간이 답답해보일 수 있었겠지만 바닥만 고정시키고 나머지는 모두 오픈된 가벽이어서 답답하지 않고 더불어 동선을 유도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조명은 노출천장 모양을 따라 라인 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확보했고 텍스마감 천장은 매입형 조명을 적용해 깔끔하게 시공했습니다. 

     

    휴게공간과 탕비실 공간은 인접해 배치했습니다. 휴게 공간은 벽면을 따라 수납장을 맞춤제작해 시공했고 일자형 붙박이 의자와 포인트 조명을 활용해 개방감 있게 조성했습니다. 벽면 수납장은 대표실 벽면 마감 컬러와 같은 그린계열을 적용해 디자인적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오픈형 사무 공간의 포인트가 되도록 했습니다. 

     

    탕비실은 벽면 타일, 수납장, 싱크대, 격자형 가벽 등을 모둔 화이트 컬러로 마감해 위생적이고 깨끗한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을 시공해 충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고 벽면은 타일로 마감해 유지관리가 수월하도록 배려했습니다.

     

    휴게 및 탕비실 조명은 포인트 조명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천장 레일 조명으로 영역성을 확실하게 구분했고 벽부 조명, 펜던트 조명을 활용해 아늑하고 멋진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고객님의 니즈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성동구 성수동 A1 에이원센터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 맞춤 의뢰!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원하시는 컨셉트의 인테리어가 있거나 머릿 속에는 있는데 구체화하는 작업이 어려우시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시공을 바탕으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님의 구상을 구체화해드리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은 시공은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성동구 성수동 A1 에이원센터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8.12 - [DOPAMINE] -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 사무실인테리어업체 시공 비용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 사무실인테리어업체 시공 비용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 사무실인테리어업체 시공 비용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하남 미사 지역 하우스디 엘타워에 입주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사무공간과 휴게 공간 구성과 동

    dopamine7.com

    2021.08.11 - [사무실인테리어] - 하남미사 강변 유U테크밸리 사무실인테리어 3D 디자인 설계 살펴보기

     

    하남미사 강변 유U테크밸리 사무실인테리어 3D 디자인 설계 살펴보기

    하남미사 강변 유U테크밸리 사무실인테리어 3D 디자인 설계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하남미사 강변 유U테크밸리에 적용할 수 있는 사무실인테리어 3D 디자인 설계를 살펴

    dopamine7.com

    2021.08.10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서구 가좌동 엠앤제이 비즈타워 대표실인테리어 공사 견적

     

    인천 서구 가좌동 엠앤제이 비즈타워 대표실인테리어 공사 견적

    인천 서구 가좌동 엠앤제이 비즈타워 대표실인테리어 공사 견적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인천 서구 가좌동 엠앤제이 비즈타워 대표실인테리어 사례를 알아보고 합리적인 공사 견

    dopamine7.com

    2021.08.09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부평 테크노밸리 u1 센터 큰평수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도면

     

    인천 부평 테크노밸리 u1 센터 큰평수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도면

    인천 부평 테크노밸리 u1 센터 큰평수 대형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도면 3D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인천 부평 지역의 테크노밸리 u1 센터에 입주 예정이신 분들 중 큰평수 대형

    dopamine7.com

    2021.08.08 - [사무실인테리어] - 수원시 호매실동 프리마 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파사드 공사 후기!

     

    수원시 호매실동 프리마 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파사드 공사 후기!

    수원시 호매실동 프리마 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파사드 공사 후기!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간결하고 실속있는 디자인으로 시공한 수원시 호매실동 프리마 비즈타워 사무실인테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