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공사진행

    오늘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종 디자인이 확정이 되면 공사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특별한 철거나 원상복구가 없다면 목공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목공 작업을 위해서는 합판 자재들이 들어와야하는데 이 때 보양 작업을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건물에 흠집을 낼 수 있고 먼지가 날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복도에 보양작업을 한 후 자재를 입고시켰고 현장에서 재단과 절단 등의 작업을 진행하면서 벽체를 세우는 구조작업과 몰딩, 프레임 등을 붙이는 치장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 설계에 따라 레이아웃을 나누는 작업을 진행할 때에는 그에 맞는 전기 작업을 진행해야 효율적인 공사를 진행할 수 있고 완공 후에는 깔끔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답니다. 다행히 직사각형의 평면이어서 용도에 맞춰 공간을 나눴고 도면에 근거해 동선에 맞춰 정확한 위치에 골조를 세우고 유리를 끼운 후 문을 설치하면 대략적인 사무실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그리고 각 공간에 필요한 콘센트를 생성하고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전기 입배선 작업을 진행해야 벽체 안쪽에 묻힌 콘센트나 스위치 등의 작업이 딱 맞아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는 모든 공정을 철저하게 지키고 각 공정에 전문인력과 함께 작업한 덕분에 가능한 일이죠. 인테리어의 70% 이상은 목공 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목공사가 끝난 후에는 하자 여부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공 작업 후에는 타일, 필름, 페인트 등의 작업을 통해 공간에 디자인을 입히고 바닥과 벽 마감을 한 후 조명 시공 및 가구 설치를 합니다. 자연광을 받아 상큼한 민트 컬러로 보이는 외부 파사드의 모습은 어떻게 마감됐을까요?

    공사완료

    낮에 자연광을 받았을 때와는 또 다른 분위기의 외부 파사드입니다. 톤다운된 민트 컬러는 변호사 사무실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컬러인데요, 여기에 골드 금속 간판을 부착하니 고급스러운 포인트가 됐습니다. 강화문 안쪽에는 유리 도어를 적용해 무거운 분위기를 중화시켰고 업종의 특성을 고려해 내부를 볼 수 없도록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했습니다.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하면 내부 인테리어를 외부 익스테리어로 차용하지는 못하지만 대신, 노출, 시선 등을 차단할 수 있어 내부에 아트월과 같은 특별한 장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를 보고 계신데요, 업종 특성, 사무실 규모 등에 맞는 인테리어를 원하신다면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니즈에 맞는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사무실 내부로 들어가면 한 쪽 벽면에는 리셉션 공간이 있고, 반대쪽 벽면에는 인포메이션, 상담실, 회의실, 변호사 사무실이 있습니다. 각 공간은 유리 가벽으로 분리돼있고 도어는 우드톤을 적용했으며 프라이빗한 공간임을 감안해 블라인드로 내부 노출을 조절하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립형 원형 조명을 시공해 층고를 확보하면서 화사한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로비 영역의 인포메이션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포테이블과 뒷벽에 대리석을 시공하고 골드 컬러로 로고 및 회사명 사인물을 제작해 부착해 고급스러우면서 신뢰가는 이미지를 연출했고 스포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리셉션 공간은 의뢰인이나 방문객이 대기하거나 직원이 휴식을 취할 수있는 공간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이 되도록 꾸몄습니다. 벽면은 우드톤으로 마감했고 한쪽 면은 대리석을 적용해 포인트를 줬으며 바닥은 진한 그레이를 적용함으로써 사무 영역의 바닥 컬러와 명확히 구분해 영역성을 확보했습니다. 

    사무 기기를 리셉션 공간으로 몰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플랜테리어, 소파, 원형 테이블 등의 안락한 아이템을 활용해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유리 가벽으로 개별 공간을 독립적으로 구분했는데요, 유리 가벽은 공간에 개방성.확장성.연장성을 부여해 답답함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면서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다만, 변호사 사무실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블라인드를 시공해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곳은 회의실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연한 우드톤, 연그레이 등의 컬러를 적용해 밝은 분위기로 연출했고 외부 익스테리어에 사용한 톤다운된 민트컬러를 벽면에 포인트로 활용했으며 간접 조명을 시공해 더욱 화사한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대신, 가구는 다크한 우드와 블랙 컬러를 적용해 디자인적 균형을 이루도록 했습니다.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를 보시고 마음에 드셨다면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니즈를 반영한 1:1 맞춤 인테리어를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게 시공해드리겠습니다.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9.28 - [사무실인테리어] -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오늘은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하

    dopamine7.com

    2021.09.27 - [사무실인테리어] -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는 전문 업체에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금천구 가산동 원앤원타워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

    dopamine7.com

    2021.09.23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오늘은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현장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려고

    dopamine7.com

    2021.09.20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skv1 AP타워 사무실인테리어, 50평 60평 회사 3D 디자인 설계

     

    가산 skv1 AP타워 사무실인테리어, 50평 60평 회사 3D 디자인 설계

    가산 skv1 AP타워 사무실인테리어, 50평 60평 회사 3D 디자인 설계 3D 오늘은 가산 skv1 AP타워 사무실인테리어, 50평 60평 회사 3D 디자인 설계로 제안드렸던 사례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직사각형

    dopamine7.com

    2021.09.18 - [사무실인테리어] - 하남 미사 더 프론트 미사 사무실인테리어, 소규모 공사는 이렇게!

     

    하남 미사 더 프론트 미사 사무실인테리어, 소규모 공사는 이렇게!

    하남 미사 더 프론트 미사 사무실인테리어, 소규모 공사는 이렇게! 오늘은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사무실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하남 미사 더 프론트 미사 사무실인테리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