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광명 자이타워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광명 자이타워에 시공한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명역에 위치한 이 현장은 인근의 첫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은 곳으로 주변 환경이 좋아 다양한 업종의 많은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께서는 사무실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많이 쓰셨는데요, 저희는 이런 고객님들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인테리어 의뢰를 하고 미팅을 하실 때는 그냥 두루뭉실 얘기하시는 것보다는 구상하시거나 봐두셨던 스타일을 말씀하시면 좀 더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고객님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디자인에 복층 사무실로 구성하실 것을 더해 제안드린 3D 이미지입니다. 

    3D

    최근 많이 준공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기존의 아파트형 공장이라고 하던 건물로 층고가 일반 건물보다 높다는 장점이 있어 복층 사무실로도 충분히 구성할 수 있어 면적으로 1.5배 이상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층으로 구성된 사무실은 블랙 & 화이트를 기본으로 하는 모노톤 스타일을 컨셉트로 하면 조명 연출과 자연광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가구 배치는 기존의 가구를 사용하신다고 하셔서 공간에 가구를 넣은 모습도 3D 이미지로 작업해드렸더니 고객님께서도 매우 만족해하시면서 디자인을 확정할 수 있었습니다. 

    공사진행

    광명 자이타워에 오픈천장을 적용해 복층 공사로 사무실인테리어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고객님의 최종 승인을 받은 디자인 설계 도면을 토대로 3D 이미지와 거의 동일하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복층 공사의 핵심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철골이랍니다.

    최근 발생되고 있는 건물 사고의 대부분은 철근을 부실하게 사용하거나 설계도면을 변경하는 등 기초 공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저희 입장에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랍니다. 저희는 모든 공정을 베테랑 전문가분들과 함께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신다면 안전 시공으로 답해드리겠습니다. 

     

    복층 공간은 기존의 배선, 배관, 공조시스템, 소방설비를 점검하고 정리한 후 오픈된 노출천장으로 시공했습니다. 노출 천장은 그만큼의 층고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넓어 보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주거, 상업, 사무 공간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특별한 치장 없이도 트렌디하고 빈티지한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복층 골조 및 목공 공사가 완료되면 페인트 도장을 위해 퍼티 및 샌드 작업을 진행합니다. 틈을 메우는 퍼티 작업과 울퉁불퉁한 면을 깨끗하게 연마하는 샌드 작업의 숙련도에 따라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 역시 베테랑 전문가분들이 시공을 하시고 저희 또한 현장에서 함께 의견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공사 의뢰를 받으면 첫 미팅부터 현장 실측, 디자인, 시공의 모든 공정을 직접 진행하고 함께 참여하는 것이 저희 916디자인의 철칙인데요, 그래서 많은 고객님들께서 믿고 찾아주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답니다. 

    공사완료

    외부 입구 파사드입니다. 블랙, 그레이, 화이트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으로 문은 필름지로 마감을 진행했고 파사드 부분은 목공으로 진행해 블랙 도장으로 마감했으며 회사명과 로고는 화이트로 제작해 벽부등으로 강조했습니다. 강화문 안의 도어는 안개 시트지를 시공한 유리로 제작해 내부 모습이 보이도록 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효과를 노렸습니다. 

     

    내부 로비 및 복도 공간입니다. 로비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지만 이 곳에서 복층 하부으로 진입하는 동선과 상부로 진입하는 동선을 설정했습니다. 바닥은 다크한 그레이색의 에폭시로 마감했고 벽면은 화이트와 블랙으로 마감했으며 화이트 벽면에 블랙으로 회사명과 로고를 제작해 부착했습니다. 

     

    하부에는 출입문이 인접한 대표실 공간과 회의실 공간을 배치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고 방문객의 동선을 제한했습니다. 조명은 매입형으로 계획해 층고를 최대한 확보하면서 깔끔하게 시공해 공간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고 안개시트지가 시공된 유리 가벽을 설치해 개방성과 독립성을 확보했습니다. 

     

    오픈천장으로 시공된 광명 자이타워 사무실인테리어 복층 상부입니다. 노출전장에 라인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확보하면서 빈티지하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나 복층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916디자인은 고객님을 위한 특별한 오피스 공사를 합리적인 견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컨셉트, 스타일의 사무실을 구현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광명 자이타워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7.11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에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블랙 스타일의 사무실인테리

    dopamine7.com

    2021.07.10 - [사무실인테리어] - 부천 옥길동 골든it타워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견적, 퀄리티를 확인하자!

     

    부천 옥길동 골든it타워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견적, 퀄리티를 확인하자!

    부천 옥길동 골든it타워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견적, 퀄리티를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부천 옥길동 골든it타워에 적용할 수 있는 사무실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dopamine7.com

    2021.07.09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금천구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회사 인테리어 모던한 느낌으로

     

    가산 금천구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회사 인테리어 모던한 느낌으로

    가산 금천구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회사 인테리어 모던한 느낌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가산 금천구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에 입주 예정 중인 기업들에게 도

    dopamine7.com

    2021.07.08 - [사무실인테리어] - 금천구 가산동 에이스 태세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금천구 가산동 에이스 태세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금천구 가산동 에이스 태세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전문업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오피스 사무실 공사 현장과 마감된 모습을 사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금천구 가산동 지역

    dopamine7.com

    2021.07.07 - [사무실인테리어] - 광명 일직동 M엠클러스터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체크!

     

    광명 일직동 M엠클러스터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체크!

    광명 일직동 M엠클러스터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체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광명 일직동 지역에서 M엠클러스터 등의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실때는 반드시 비용 체크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