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시흥 목감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오피스 설계 및 시공현장

     

    3D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최근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인테리어 상담과 의뢰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시흥 목감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오피스 설계 및 시공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은 각 회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업무의 특징을 살려야할 뿐 아니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어야 하며 편안해야 합니다. 

    특히, 회계 사무소 같이 의뢰 위주의 방문객이 많은 회사는 수익과 직결되는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번 현장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데요, 면적은 작지만 두 면이 전면창으로 돼있고 복도측 역시 유리로 돼있기 때문에 이를 십분 활용해 넓어 보이면서 쾌적한 사무실로 제안드렸습니다. 또한 컬러감을 부여하는 것보다는 블랙 & 화이트의 모노톤으로 조화해 세련되면서 깔끔한 공간을 구현하시기를 제안드렸습니다. 

    평면계획은 현장 상황, 업종 특성, 사무기기, 업무 형태 등을 고려해 공간과 동선을 계획하는데요, 협소한 공간에  업무공간, 대표실, 회의실을 배치해야 했기 때문에 전체 가벽보다는 파티션형 가벽으로 공간을 나눠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공사완료

    시공 전 현장 모습입니다. 복도형 공간으로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내부를 훤히 들여다볼 수 있는 통유리 벽이었기 때문에 직접적인 노출을 막아줄 수 있는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측 외벽은 유리와 샷시로 돼있었고 환기도 가능한 창문도 있어 그 틀에 맞게 공간 가벽을 세워 사용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현장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가벽을 어중간하게 세우다보면 충분히 열수 있는 창인데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울 때가 있답니다. 

    그래서 저희는 사무실인테리어 공사 의뢰를 받으면 현장 답사를 통해 정확하게 실측한 후 그에 맞는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916디자인은 현장 미팅부터 오피스 설계 및 시공현장까지 디자이너 전담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완공 후 사무실 인테리어의 퀄리티를 좌우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흥 목감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은 물론 수많은 형태의 건물, 다양한 업종 등의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는 그에 맞는 경험과 실적을 가진 디자이너를 배정해 첫 미팅부터 시공 후 유지보수까지 책임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저희에게 의뢰를 맡기시는 고객님들께서는 크게 만족하고 계시답니다. 

    인테리어를 알아보시거나 계획 중이신 고객님들께서는 반드시 저희와 같은 전문업체에 맡기셔서 일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사무실을 꾸미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긴밀한 협의를 거쳐 최종시안이 확정되면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사를 하기 전에는 기존 시설물 철거를 하거나 천장 배선, 배관, 공조시스템, 소방시설 등을 정리하는데요, 이번 현장은 기존 설비에 맞춰 설계를 진행했기 때문에 철거 단계가 필요없었고 고객님께서는 그 만큼의 예산을 절감하실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 시공현장의 첫 작업은 레이아웃에 맞는 구조물 시공과 벽면 치장 등의 목공 작업입니다. 

     

    공용사무공간, 대표실, 회의실을 나눠 그에 맞는 가벽을 세우고 파티션을 설치해 공간을 구분하고 동선을 만든 후 벽면 마감을 위한 알판 작업을 진행합니다.

    알판작업을 진행하면서 생긴 타카핀 자국이나 틈을 그대로 두고 도장을 하면 표면이 매끄럽지 않기 때문에 틈에 퍼티를 메우고 표면의 요철을 없애는 샌딩작업을 진행해 페인트칠을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밑작업을 합니다. 이 작업은 노련한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저희 916디자인은 모든 공정에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 작업하기 때문에 시공 퀄리티가 높아질 수밖에 없답니다. 

     

    입구 로비 공간의 이미지월 역시 목공 작업을 통해 모습을 갖춰가는데요, 화이트와 블랙 프레임으로 완성된 이미지월입니다. 벽면에 공간을 뚫어 회사명과 로고가 새겨진 아크릴 현판을 설치한 후 간접 조명으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미지월은 방문객에게 가독성을 높이는 기능도 있지만 공용 사무공간과 로비 공간을 나누는 가벽 역할도 합니다.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일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화이트, 블랙, 그레이로 마감한 사무실 인테리어입니다. 가벽을 천장까지 올리지 않아 답답함을 해소하면서 냉난방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도어, 유리, 목공으로 가벽을 세워 공간을 나눈 대표실입니다. 기존의 조명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창가의 자연광을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단순하게 구성했는데요, 화이트 벽면에 반사된 빛 덕분에 더욱 화사하고 쾌적하며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시흥 목감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오피스 설계 및 시공현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좁은 면적이지만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916디자인에 문의해 주세요. 현장 조건, 업무 특성, 직원 수 등을 고려한 최적의 디자인 설계를 제안드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 시공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시흥 목감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오피스 설계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7.15 - [사무실인테리어] -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오피스 인테리어 시공 비용 참고하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오피스 인테리어 시공 비용 참고하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오피스 인테리어 시공 비용 참고하자!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안양에 건립되고 있는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에 적용할 수 있는 인

    dopamine7.com

    2021.07.14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시 덕양구 광양프런티어밸리 6차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견적

     

    고양시 덕양구 광양프런티어밸리 6차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견적

    고양시 덕양구 광양프런티어밸리 6차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견적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고양시 덕양구 광양프런티어밸리 6차 사무실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견적 사

    dopamine7.com

    2021.07.13 - [사무실인테리어] - 하남 미사 에코큐브 소형사무실인테리어부터 대형평수까지 비용 견적 알아보기

     

    하남 미사 에코큐브 소형사무실인테리어부터 대형평수까지 비용 견적 알아보기

    하남 미사 에코큐브 소형사무실인테리어부터 대형평수까지 비용 견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하남 미사 에코큐브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 업체를

    dopamine7.com

    2021.07.12 - [사무실인테리어] - 광명 자이타워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광명 자이타워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광명 자이타워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광명 자이타워에 시공한 오픈천장 사무실인테리어 복층공사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명역

    dopamine7.com

    2021.07.11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 사무실인테리어 화이트블랙 스타일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고양 덕양구 아크비즈 지식센터에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블랙 스타일의 사무실인테리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