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마포 홍대 종로 미용실인테리어, 오픈천장과 조명이 매력포인트인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마포 홍대 종로 미용실인테리어로 도움되실 사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오픈천장과 조명이 매력포인트인 시공사례랍니다. 3D 이미지로 구현해 본 디자인 설계입니다. 미용실에서 조명은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조명을 어떻게 연출했느냐에 따라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화려하고 아름답게 연출해 예쁜 미용실을 만들려고 많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D

    사실, 어느 공간이든 인테리어에 있어 빠지지 않는요소가 바로 조명인데요, 전체 조명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포인트 조명의 유무로 공간의 인상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조명을 어떻게 매치하냐에 따라 공간을 밝혀주는 기능 외에 좋은 디자인 요소로 충분히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사진행

    전체적인 마감은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화이트톤으로 마감하고 바닥은 밝은 톤의 테라조 타일을 적용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시공해드렸습니다. 미용실인테리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경대공간은 디자인에 따라 목공작업을 미리 한 후 거울, 선반 등을 부착하는데요,

    선반은 무지주 선반을 부착할 수도 있고 수납 형태의 서랍장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목공작업을 하면서 전기 배선 작업을 하고 콘센트를 시공하면 전선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어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겠죠.

     

    이번 현장은 둥근 아치형의 긴 거울을 부착하기로 고객님과 최종 디자인을 결정했고 그에 맞는 벽부조명, 천장 조명, 간접조명 등의 적절한 조명 연출을 계획해 시공해드렸습니다. 헤어샵은 거울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보여 살롱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것은 물론 고객의 만족도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손님이 장시간 거울 앞에 앉아 헤어시술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거울로 향할 수밖에 없고 디자이너 역시 거울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살피고 상태를 체크해야 하므로 시선을 많이 두게 됩니다. 그래서 오래 봐도 눈이 편안한 거울을 설치하는 것이 핵심이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감감도 표현돼야 합니다. 

    공사완료

    그렇기 때문에 인테리어의 컨셉트에 맞는 프레임을 선택하되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앤티크한 인테리어에는 고풍스러운 형태의 프레임을 모던한 인테리어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프레임을 선택하면 공간과 거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통일된 인테리어는 밋밋하고 심심한 분위기를 연출해 트렌디한 감성이 부족해 보일 수 있으므로 심플한 공간에는 다각형이나 원형 거울 등을 부착하면 색다른 미감을 부여할 수 있어 감각적인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거울의 크기 또한 공간에 어울리는지를 잘 따져본 후 디자인 적용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나치게 큰 거울은 인테리어보다 거울만 강조돼 조화롭지 못하고 작은 사이즈의 거울은 편의성을 떨어크려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반면, 실내 공간이 좁을 경우에는 세로로 긴 거울을 사용하면 천장이 높아 보여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미용실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거울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할 때는 심미성은 물론 공간의 확장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마포 홍대 종로 미용실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천장을 높아보이게 하는 효과는 거울의 착시효과 말고 오픈천장과 조명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픈천장은 일부 공간의 천장을 오픈해 높은 천장고를 확보하는 시공법으로 탁트인 개방감을 원할 때 많이 찾는 천장 형태이고 시원한 개방감과 웅장함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 최근 상업 공간에서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장이 높기 때문에 밝기가 도달하는 거리가 길어져 원하는 조명의 밝기나 색이 의도대로 나오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맞는 조명 계획과 연출을 할 수 있는 전문업체에 의뢰해야 미용실에서 중요한 조명 연출을 적합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미용실은 전체적으로 천장의 테두리를 따라 라인 조명을 시공했고 벽면을 따라 간접 조명을 설치했으며 중앙에는 상들리에 조명을 달아 오픈천장과 조명이 매력포인드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시공해드렸습니다. 

     

    경대 공간에는 거울 뒷면에 은은한 분위기를 내는 후광 간접조명을 설치해 시술을 받는 손님의 얼굴이 더욱 화사해보이도록 했고 벽부 조명을 달아 헤어 컬러나 스타일링을 좀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독립된 공간인 시술실과 샴푸실 공간 역시 은은한 조명을 계획해 공간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포 홍대 종로 미용실인테리어, 오픈천장과 조명이 매력포인트인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전기를 많이 쓰고 조명 설치를 많이 하는 미용실은 배선, 전압, 승압, 차단기 등의 전문 기술을 안전하게 다룰 수 있는 업체에 공사를 맡기시는 것이 화재, 정전, 감전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머릿 속에 꿈꿔온 미용실인테리어를 실현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디자인 설계부터 시공까지 모든 단계의 전문가들이 협력하는 전문 업체인 저희 916디자인이 최선을 다해 꿈을 현실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마포 홍대 종로 미용실인테리어 #미용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salon916.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6.22 - [미용실인테리어] - 청담 강남 합정 미용실인테리어, 화이트모던 스타일 3D 디자인 사례

     

    청담 강남 합정 미용실인테리어, 화이트모던 스타일 3D 디자인 사례

    청담 강남 합정 미용실인테리어, 화이트모던 스타일 3D 디자인 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 입니다. 오늘은 청담 강남 합정 미용실인테리어, 화이트모던 스타일 3D 디자인 사례 현장을 소개해 드

    dopamine7.com

    2021.06.21 - [미용실인테리어] - 동작 서초 역삼 미용실인테리어, 고급스러운 3D 디자인 설계 시안

     

    동작 서초 역삼 미용실인테리어, 고급스러운 3D 디자인 설계 시안

    동작 서초 역삼 미용실인테리어, 고급스러운 3D 디자인 설계 시안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동작 서초 역삼 미용실인테리어, 고급스러운 3D 디자인 설계 시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

    dopamine7.com

    2021.06.20 - [미용실인테리어] - 하남 미사 분당 미용실인테리어, 1인바버샵 고급스러운 디자인 시공후기

     

    하남 미사 분당 미용실인테리어, 1인바버샵 고급스러운 디자인 시공후기

    하남 미사 분당 미용실인테리어, 1인바버샵 고급스러운 디자인 시공후기 공사완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최근 실내인테리어가 영업 비밀로 손꼽힌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업종에

    dopamine7.com

    2021.06.19 - [미용실인테리어] - 구로 가산동 금천구 미용실인테리어, 뷰티샵시공사례이지만 헤어샵에도 어울리는 디자인!

     

    구로 가산동 금천구 미용실인테리어, 뷰티샵시공사례이지만 헤어샵에도 어울리는 디자인!

    구로 가산동 금천구 미용실인테리어, 뷰티샵시공사례이지만 헤어샵에도 어울리는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구로 가산동 금천구 미용실인테리어, 뷰티샵시공사례이지만 헤

    dopamine7.com

    2021.06.18 - [미용실인테리어] - 판교 구리 남양주 미용실인테리어 심플 모던스타일 연출

     

    판교 구리 남양주 미용실인테리어 심플 모던스타일 연출

    판교 구리 남양주 미용실인테리어 심플 모던스타일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심플 모던스타일로 연출된 판교 구리 남양주 미용실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용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