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럭셔리한 블랙 디자인이 인상적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예전에는 보통 단독 건물에 지어지거나 혹은 외관으로 바로 입구가 이어진 곳이 대부분이었다면, 요즘에는 상가에 들어서야 비로소 해당 공간을 알 수 있는 곳들도 많습니다. 이번에 의뢰를 받은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또한 마찬가지였는데요. 물론 건물 내부에 있다보면 익스테리어에 대한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지만, 이번에는 그를 상쇄시킬 수 있을만큼의 럭셔리한 블랙 디자인으로 연출해보았습니다.

    3D 이미지 제안

    예전에는 대부분 그레이 색상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많았고, 요즘에는 화사하고 감성적인 컨셉이 트렌디해지면서 화이트를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현장은 보다 어두우면서도 남성미를 느낄 수 있고 차분한 무드를 낼 수 있는 블랙 인테리어를 적용시켰습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곳곳에서 묻어나는 세련됨으로 916디자인은 이번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을 완성시키고 싶었는데요. 그 뜻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서 컬러의 조합이나 배치, 그리고 조명과 조도등을 세밀하게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실제 고객님들이 느낄 이미지와 분위기에 대해서도 고민을 했고, 고객층과 타겟에대한 이야기도 클라이언트분과 심도깊게 진행한 후 시공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공사 초반에 위치를 잡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작은 조금의 오차일지 몰라도 중반에 들어서면 크나큰 실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처음부터 모든 것을 신중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은 배치로 인해서 활용면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항시 주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916 디자인에서는 필요한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위한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갖춘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어려운 과제도 척척 해내고 있으며 다시는 보지 못할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대부분의 기본 공사가 이루어지면 조명을 설치하고 곳곳에 파사드와 포인트 인테리어가 진행되면서 윤곽이 드러납니다. 라인 조명은 노출 천장 시공의 매력을 높여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천장을 노출하는 이유 자체가 천고를 높이보이기 위함이기 때문에 얇은 라인으로 천장을 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공 완료 현장

    그렇게 완성된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현장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건물 외부로 익스테리어를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보여지는 곳이라도 화려한 스타일로 이목을 끌며 아쉬움을 달래보았습니다. 상단에는 레일 조명과 함께 LED가 삽입되어있는 간판을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누구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내용의 시트지를 부착하였으며 홍보효과와 더불어 내부를 보호할 수 있는 가림막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카운터는 벽돌로 제작되었습니다. 올드하다고 느끼지 않도록 패턴의 변화를 주었으며 전체 컬러 조합과 어울리는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였습니다. 천장에는 테이블을 거꾸로 달아놓은 조형물을 활용해 대칭의 미를 주었습니다.

    또한 럭셔리한 느낌을 잃지 않기 위해서 상판 하단에 조명을 삽입하거나 전체적으로 따뜻한 온도의 조명을 사용하였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통로는 그리 넓지 않기에 더욱 더 배치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회원들이 지나다니면서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더 많은 기구를 넣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간격은 넓게 만들어 편안하게 반경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공간의 분리는 바닥의 색상으로 하였습니다. 가벽으로 설치하기에는 협소한 곳이었기 때문에 탄성매트를 시공한곳에서는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기구zone이라면 탄성매트가 없이 하얀대리석으로 된 곳은 유산소를 위한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의 한 귀퉁이에는 상담실을 유리 부스로 제작하였습니다. 내외부에서 서로의 시야가 통하기에 답답하지 않았는데요. 1평남짓의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시야를 차단하면 더욱 답답하고 공간이 막혀있는 느낌이 들 수 있어 유리부스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딱 알맞는 가구들만을 배치하여서 꽉 찬 느낌보다는 비움의 미학을 실천했습니다.

    라인을 따라가다보면 입구로 다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배치된 운동기구들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기에도 적합합니다.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으로 회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안쪽에는 조금 더 넓은 크기의 운동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곳에는 부피가 큰 기구들을 배치하여서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입구와는 다르게 환한 라인 조명과 가운데에 샹들리에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컬러로 벽을 도장하였기에 훨씬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공간 인테리어에서 색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컬러마다 가지고 있는 느낌과 분위기가 다르고 그에 따라서 공간이 다른 곳으로 이동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또한 벽 컬러의 전환으로 공간이 바뀐것을 눈치채실 수 있었을텐데요. 그리고 쉽게 더러워지는 헬스장의 특성을 커버할 수 있도록 어두운 색상들을 사용한것은 관리하기에 용이할것입니다.

    샤워실 도어는 원목으로 제작하였으며 오른쪽에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서 타공이된 옷 수납함을 비치했습니다. 훨씬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들 입장에서도 좋은 서비스라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설계 시 포함하였습니다.

    신발을 보관하는 락커룸은 ㄷ자로 구성하여 최대한 많은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에서 수납은 매우 중요한 키워드이기에 부족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세심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샤워실 내부도 남성미와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벽면의 블랙 대리석은 질감처리 뿐만 아니라 관리하기에도 용이하며 샤워수전은 선반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 시공하였습니다. 

    한 가지 타입만이 있는것이 아니라 화이트 대리석으로 화사하면서도 호텔 욕실같은 분위기를 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코너에도 선반을 두어서 필요한 물품을 잠시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간단한 화장대에서는 용모를 단정할 수 있으며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에 필요한 요소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면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휑한 공터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만큼 남는 자투리 하나없이 알뜰하게 구성한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 현장입니다. 천장은 화이트로 컬러를 잡았기 때문에 너무 어둡지 않으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작지만 알차다는 말이 딱 맞도록 동선부터 배치까지 신경썼습니다.

     

    916디자인은 다양한 소재를  취급하고 있으며 어떠한 니즈라도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교상가인테리어 피티샵 헬스장현장도 참고해보시고 블로그에 다른 사례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느낌을 말씀해주신다면 참고하여서 최적의 디자인과 고퀄리티 시공을 선사하겠습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08.18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고급스러운 우드 소재로 품격있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인천 청라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볼까합

    dopamine7.com

    2022.08.21 - [DOPAMINE] -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산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캐쥬얼한 분위기의 활기찬 컨셉으로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가 및 상업 공간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dopamine7.com

    2022.08.14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파주 운정 상가인테리어 피티샵 웨인스코팅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는 서울 경기 및 인천 지역의 상가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dopamine7.com

    2022.08.10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시흥상가인테리어 필라테스 세련된 인테리어로 쾌적한 환경을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유독 새로이 오픈하는 샵이 많은 업종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헬스장과 피티샵입니다. 건

    dopamine7.com

    2022.08.08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하남 미사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화사한 화이트와 골드컬러의 고급스러운 조합

     

    하남 미사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화사한 화이트와 골드컬러의 고급스러운 조합

    하남 미사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 화사한 화이트와 골드컬러의 고급스러운 조합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오늘 소개해드릴 하남 미사 상가인테리어 헬스장 피티샵현장은 화이트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