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3D

    오늘은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를 사례로 준비했는데요, 그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대형 면적의 인테리어는 이것 저것 다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쉬울 것 같지만 사실 그 반대입니다. 자칫 잘못 배치하고 구성했다가는 동선이 엉키고 공간의 기능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 현장처럼 학원과 스터디 카페가 공존하는 공간이라면 범위 설정과 구역 설정이 철저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공사진행

    대형 공간일수록 기존 인테리어를 활용할 수 있는 것과 철거를 해야하는 것을 명확히 정리를 해야 예산이 오버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현장 역시 기존의 웨인스코팅은 활용을 하되 천장, 벽지, 바닥은 철거 후 재시공하기로 계획을 잡았답니다. 기존에도 학원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방음재를 넣는 작업은 빈도에 따라 적용했하기로 하고 목공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목공작업은 인테리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사의 80%에 해당하는 이 공정에 따라 퀄리티가 정해지기 때문에 916디자인은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전문인력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공사완료

    드디어 완성된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상담에서부터 시공까지 끊임없이 고객님과 협의하고 진행한 덕분에 얻을 수 있었던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 확인하세요! 한 층을 통으로 사용하면서 수업이 이뤄지는 학원 공간과 자율적인 학습이 이뤄지는 스터디카페를 운영하기 때문에 공간의 각 끝에 학원 입구와 스터디 카페 입구를 따로 두었습니다.

    기능이 다른 공간의 입구를 함께 사용하면 출입하는 사람들이 뒤섞여 학생 관리가 이뤄지기 매우 어렵고 목적성이 흐려질 수 있기 때문에 각 입구는 따로 설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학원 입구는 내추럴한 느낌의 아트월을 시공해 좀 더 편안하고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답니다.

     

    학원 입구로 들어가면 학생들의 출입을 관리할 수 있는 인포데스크가 있는 로비공간이 나옵니다. 로비 공간은 아무래도 학생 픽업을 오시는 보호자들도 이용하는 공간이다보니 대리석 느낌의 벽면과 데스크, 골드 사인물, 디자인 조명 등을 적용해 좀 더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벽면의 하부에는 웨인스코팅을 시공했는데 강의실로 이어지는 복도의 하부는 딥그린 컬러, 로비공간의 하부는 화이트를 적용해 영역성을 명확히 했습니다. 로비 공간에는 상담실을 함께 배치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상담실 가벽을 유리를 적용해 개방성, 확장성을 부여했지만 바닥 마감은 대비되는 패턴 타일을 적용해 완벽하게 분리했습니다.

     

    학원 영역의 복도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벽면에 하단 딥그린 컬러의 웨인스코팅을 시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바닥은 빈티지 노출형으로 시공해 디자인적 균형을 맞췄습니다. 벽면과 문에는 강의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인물을 시공해 동선을 유도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강의실 내부는 복도와 같은 벽면 디자인을 적용해 통일성을 주었고 조명은 원형 매립조명을 시공해 모든 공간이 밝은 조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창문에는 블라인드를 시공해 빛조절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터디카페로 들어가는 입구 파사드입니다. 학원 입구의 깔끔하고 내추럴한 디자인과 달리 파벽돌로 마감하고 인물을 설치해 빈티지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파벽돌을 적용해 외부 익스테리어와 통일성을 주었고 하부에는 학원 영역에 시공된 웨인스코팅을 적용해 두 영역의 연결성을 주었습니다.

    칠판, 상들리에, 벽부등 등의 소품을 적용하니 명문 대학의 도서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조명은 밝고 쿨톤의 화이트가 아닌 은은한 웜톤의 전구색을 적용해 차분한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스터디카페 내부는 우드와 웜톤 조명을 적용해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습니다. 붉은 수종으로 만든 가구가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천장의 은은한 조명이 학습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완벽한 스터디 공간으로 시공되었네요.

    자신의 공부 습관에 따라 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각 책상에는 개인 조명을 설치해 충분한 조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별 콘센트를 사용해 전자기기의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학원생들을 위한 독서실을 따로 마련해 스터디카페 이용자와 섞이지 않도록 했고 공간 또한 명확히 구분되는 인테리어를 적용했답니다.

     

    스터디카페 이용자를 위한 휴식공간과 학원 이용자를 위한 휴식공간 역시 분리해서 배치했습니다.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느낌의 스터디카페 휴식공간에 비해 학원휴식 공간은 보호자들의 대기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핑크톤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적용했습니다.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높은 퀄리티의 시공사례를 확인하세요!

    #안산 안양 의왕 90평 100평 학원인테리어 #학원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02 - [학원인테리어] -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 3D 오늘은 광교 오산 평택 피아노학원인테리어로 제안드렸던 심플모던한 디자인설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테리어 업체들은

    dopamine7.com

    2021.12.01 - [학원인테리어] -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동탄 수원 영통 15평 20평 미술학원인테리어 전문에 맡겨야 하는 이유! 3D 오늘은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미술학원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형 평수의 학원으로 장식

    dopamine7.com

    2018.07.24 - [학원인테리어] - 학원인테리어 남들과는다르게

     

    학원인테리어 남들과는다르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이번에는 학원인테리어에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존 학원과는 다른느낌의 공간인테리어입니다. 막힌 느낌의 학원이 아닌 디자인이 된 학원으로써 학생들이 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