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백영성수센터 소형 사무실인테리어 실용적이면서 감각적으로 연출하기!

     

    3D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백영성수센터 소형 사무실인테리어를 고민하던 중에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완성했던 현장이 생각나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작은 평수의 직사각형 사무실에 물품 보관실, 편집실, 회의실, 탕비실, 응접실을 구성해야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소형 사무실인데 넣어야할 기능이 많아 고민을 많이 했었던 현장이었는데요, 심플하고 단순하게 구성하기에는 저희가 만족할 수가 없어 다양한 소재의 멋진 디자인은 적용해 제안을 드렸답니다. 레이아웃만 봐서는 단순해보일 수 있지만 완공 후의 모습을 보시면 필요한 기능은 다 갖췄으면서 개성을 가득 담은 멋진 공간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공사진행

    좁은 공간일수록 통합형 사무실로 시공을 해야 공간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답답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공 가벽은 적용하지 않았고 대신 금속망을 조립해 물품 보관실을 시공했고 휴게공간과 사무공간 분리를 위해 간살 파티션을 시공해 공간에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철망과 간살은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하지만 완전히 막히지 않고 작은 공간이 있어 반대쪽 공간이 개방된듯한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유리 가벽이 개방감을 주고 공간을 연결해주는 특성이 있어 좁은 면적에 많이 시공되지만 이번 현장에는 밀리터리를 다루는 업체의 카리스마와 개성을 담은 철망을 적용해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구조를 세우지 않는다고 공사를 쉽게 대충할 수는 없죠. 어떤 공간이든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정을 철저하게 지켜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완공 후에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916디자인은 모든 공정에 전문가를 투입해 꼼꼼하고 완벽한 시공을 진행함으로써 일하기 좋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한 프레임 한프레임 조립하고 한 칸 한 칸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진 간살 가벽만 봐도 얼마나 디테일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지가 느껴지네요.

     

    공사완료

    입구에서부터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보이시나요. 금속망으로 만든 물품 보관실의 측면을 내부 파사드로 활용해 같은 소재의 금속판으로 만든 간판을 시공하니 업체와 브랜드 이미지가 한 눈에도 느껴지네요.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백영성수센터 소형 사무실인테리어를 하실 때도 외부 파사드와 함께 내부 파사드를 시공해 간판을 시공하면 홍보 및 마테팅의 효과도 있고 내부 공간의 노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이고 평범한 파사드보다는 임팩트있고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파사드를 디자인하신다면 방문객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회의실 겸 휴게실입니다. 회의실과 탕비실을 어떻게 구성해야하다가 최근 트렌드인 카페같은 사무실인테리어에서 착안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회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두 가지 요건을 충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레이톤으로 마감을 해 너무 차분해질 수 있는 공간에 연한 우드톤의 상판 테이블을 배치해 가벼운 무드를 연출하면서 아늑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품보관실과 공용 사무실이 함께 배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통합형 사무실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한 현장으로 고정되어있는 물품사무실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배치를 바꿀 수 있어 조직 개편이나 증원 등에 따라 재배치가 가능하답니다. 천장은 노출형으로 시공해 층고를 확보함으로써 좀 더 넓어 보이도록 했고 라인 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확보했는데요, 라인조명은 구역별로 스퀘어를 형성해 어둡지 않도록 했습니다.

     

    좁은 공간일수록 자연채광을 활용하면 공간이 더욱 화사해져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더 나아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을 유광으로 마감해 햇빛과 조명의 빛이 반사되면서 공간을 더욱 환하게 연출함으로써 확장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손님을 응대하는 응접실 공간입니다. 창문으로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쾌적한 환경이 되도록 했는데요, 창문에 커튼을 시공해 때에 따라 해와 열기를 막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테이블은 상판이 작고 프레임으로 구성된 가구를 배치하고 의자 또한 다리가 있어 아래를 띄워 답답하지 않게 함으로써 공간에 여유를 줘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답니다.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백영성수센터 소형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주세요. 고객님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1:1 맞춤 인테리어를 합리적인 견적으로 제안드리고 퀄리티 높은 시공으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백영성수센터 소형 사무실인테리어 #소형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2.02.09 - [사무실인테리어] - 서영 아너시티2 아이에스인터내셔날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복층으로 더 넓게 활용하세요~

     

    서영 아너시티2 아이에스인터내셔날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복층으로 더 넓게 활용하세요~

    서영 아너시티2 아이에스인터내셔날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복층으로 더 넓게 활용하세요~ 3D 최근 건립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와 신축 건물들은 층고가 충분히 확보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활용

    dopamine7.com

    2022.02.08 - [사무실인테리어] -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 리채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공사는 경험많은 전문업체에서!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 리채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공사는 경험많은 전문업체에서!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 리채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공사는 경험많은 전문업체에서! 3D 광주 첨단 와이어스파크 리채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공사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업체를 찾으실

    dopamine7.com

    2022.02.08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dk타워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사무실인테리어견적은 합리적으로!

     

    가산dk타워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사무실인테리어견적은 합리적으로!

    가산dk타워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사무실인테리어견적은 합리적으로! 3D 오늘은 가산dk타워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퍼블릭 사무실인테리어견적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

    dopamine7.com

    2022.02.07 - [사무실인테리어] - 금강ix타워 더퍼스트타워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고민된다면 참고하세요!

     

    금강ix타워 더퍼스트타워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고민된다면 참고하세요!

    금강ix타워 더퍼스트타워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고민된다면 참고하세요! 3D 오늘은 지식산업센터 내 소형 면적 사무실에 진행했던 인테리어 공사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금강ix타워 더

    dopamine7.com

    2022.02.03 - [사무실인테리어] - 의왕 더리브비즈원 안양 평촌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의왕 더리브비즈원 안양 평촌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의왕 더리브비즈원 안양 평촌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3D 의왕 더리브비즈원 안양 평촌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를 알아보시는 중이시라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