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성남 강남 하남 학원인테리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디자인 설계

     

    3D

    성남 강남 하남 학원인테리어를 계획하실 때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디자인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의 특성상 넓은 공간보다는 작은 규모의 학원일 경우가 많은데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비용은 비용대로 공간은 공간대로 낭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디자인시안은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의 평면에 다양한 용도의 강의실과 자율학습실, 휴게공간, 로비가 배치된 사례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블랙, 그레이의 무채색 컬러로 차분하면서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몄고 너무 무겁고 차가울 수 있는 분위기를 우드 가구를 함께 조화해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라인 조명을 활용해 조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로비 공간 3D입니다. 벽면과 천장은 화이트를 적용하고 아치형 면은 진그레이와 골드 사인물을 계획해 포인트가 되면서 밸런스를 이루도록 했으며 아치형 벽면의 진그레이는 내부 공간별 도어에도 적용해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인포데스크 테이블은 곡선형을 적용해 아치형 벽면과 조화되도록 했고 벽면에 선반형 수납장을 두어 다양한 수납이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로비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휴게공간, 강의실, 자율학습실을 두고 오른쪽에는 원장실, 상담실을 두어 동선과 공간을 명확하게 분리했습니다. 학생들이 많이 드나드는 학습공간의 도어는 화이트와 유리를 적용하고 보호자나 방문객이 드나드는 사무공간의 도어는 진회색 목공도어를 적용해 반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무공간 영역은 가벽으로 각 실을 분리해 독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여기는 원장실, 교무실 등으로 사용하면서 소그룹 레슨을 위한 강의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도형으로 진입동선을 설정하고 복도 벽면은 화이트로 마감해 답답함을 해소했으며 라인 조명, 벽부 조명을 계획해 조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 내부도 화이트로 통일성을 주었고 천장에 스퀘어 라인 조명을 달아 구석까지 비출 수 있도록 했으며 가구는 진한 우드톤을 적용해 중후하면서 무게감있는 공간으로 조성하면 안정감과 신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남 강남 하남 학원인테리어를 할 때 강의실을 많이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을 효율적으로 디자인 설계해야 교육과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로비와 입구측은 학생들의 왕래 많고 상담을 위한 방문객들이 많이 출입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 공간보다는 잠시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두어 소음을 한 번 더 차단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휴게공간은 최대한 심플하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를 적용하되 빈티지한 파벽돌로 한쪽 벽면을 마감하면 포인트가 되면서 잠시 긴장을 풀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앉아서 간단한 식음료를 섭취할 수 있는 테이블을 포인트 벽면으로 배치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다른 벽면에는 무지주 선반을 달아 수납 혹은 진열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쉬는 공간임을 감안해 라인 조명과 간접조명을 달아 아늑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했으며 유리도어를 적용하면 공간 및 학생 관리가 용이할 수 있습니다.

     

    자율학습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화이트, 진그레이를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디자인했고 바닥은 베이지 계열의 빈티지 노출로 마감하면 천장 조명이 반사되어 더욱 밝고 화사한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천장 조명을 라인 조명을 적당한 간격으로 시공해 벽면에까지 충분한 조도가 확보될 수 있도록 했고 파벽돌을 적용한 포인트 벽면을 계획해 공간적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집중스터디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배치하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디자인 설계할 수 있습니다. 자율학습실과 달리 전체를 화이트로 마감해 집중력을 높였으며 가구와 파티션에 우드를 적용해 아늑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책상에는 개별 콘센트를 적용해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도록 사용성을 높였고 파티션 상단에 가림막을 추가해 공부에 완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남 강남 하남 학원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고객님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항 최적의 디자인설계를 합리적이고 퀄리티 높게 시공해드리는 저희 916 디자인에 문의해 주세요.

    #성남 강남 하남 학원인테리어 #학원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09 - [학원인테리어] -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 공사완료 오늘은 천안 아산 이천 40평 50평 학원인테리어 아카데미 시공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학원인테리어는 과목별, 연령

    dopamine7.com

    2021.12.08 - [학원인테리어] -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 추천! 3D 근 위드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서 학원 인테리어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화성 고덕 안성 피아노 학원인테리어로 추

    dopamine7.com

    2021.12.07 - [학원인테리어] -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덕양구 강북 광진구 컴퓨터학원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고민된다면! 3D 안녕하세요, 최근 코딩이나 컴퓨터를 다룰 줄 아는 능력이 중시되면서 이와 관련된 학원들이 다양하게 생겨났습니다. 그래

    dopamine7.com

    2021.12.06 - [학원인테리어] -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오늘은 구리 남양주 별내 수학학원인테리어비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3D디자인 설계부터 철저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이

    dopamine7.com

    2021.12.05 - [학원인테리어] -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인천 김포 마곡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합리적인곳에서! 3D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들었던 시간들이 지나고 이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이 되면서 학원인테리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