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을 준비했습니다.

    3D 디자인 제안

    다른 공간도 마찬가지지만 사무실인테리어 역시 평수에 따라 활용 할 수 있는 공간의 구성이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는만큼 효율성 있게 구성하기 위해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현장 실측과 미팅을 통해 클라이언트분의 니즈와 공간의 특성을 반영하여 3D 디자인을 제안드렸습니다.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의 가장 큰 특징인 업무 공간, CEO실, 회의실,카페테리아와 같은 일반적인 공간 외 쇼룸을 구성했다는 점 입니다. 사무실인테리어가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수단인만큼 쇼룸이라는 특별한 공간을 구성하여 아이텐티티를 보다 명확하게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공간의 특성과 사용 목적에 따라 컬러와 마감재를 다르게 사용하여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송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인테리어의 시공 현장부터 완성된 모습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사무실로 사용되던 공간이었기 때문에 기존 마감재를 먼저 철거 후 깨끗하게 폐기 처리를 했습니다.

    이후 소방법에 따라 스프링 쿨러 이설 작업을 진행하였는데요. 916디자인에서는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기초 설비 작업을 마무리하고 목공 작업과 전기 작업으로 인테리어의 뼈대를 만들어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특히 이번 현장에서는 쇼룸 디자인에 다양한 조명이 많이 활용될 예정인만큼 정교한 작업을 필요로 했는데요. 916디자인에서는 오랜 경력의 현장 전문가가 직접 시공을 하는만큼 어렵고 까다로운 디자인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대형 평수답게 목공작업만큼 금속 작업양도 많았습니다. 글라스월이나 도어의 프레임 등 하중이 더해지거나 힘을 받아야하는 공간에는 안전을 위해 튼튼하게 금속 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리 파티션 옆 석고와 에어컨 위치 타공,미장 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3D디자인과 레이아웃으로 정확한 위치를 파악 후 시공하고 현장에서도 계속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보다 수정할 사항이나 로스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틀을 잡아준 후 도장 작업으로 마무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메인 컬러가 화이트인만큼 페인트가 주로 사용되었고 파티션이나 가벽에는 시트 작업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텅 비어있던 공간이 916디자인의 손길로 어떻게 바뀌게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시공 마감 현장

    제일 먼저 확인할 공간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의 외부 파사드 입니다. 입구는 기업의 첫이미지를 표현하는 공간인만큼 매트한 베이지 타일과 조명으로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 했습니다.
    출입구에는 시트 작업으로 브랜드 사인물을 넣어주었고 개방감 있게 오픈형으로 구성했습니다.

    입구에서 들어가면 화려한 조명이 돋보이는 쇼룸이 위치해있습니다. 클라이언트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을 하셨던 부분이고 디테일한 포인트가 많아 신경을 많이 쓴 공간입니다. 특히 라인 조명을 활용한 디자인은 각도가 매우 중요한만큼 초기 작업부터 정확한 위치에 설치하기 위해 3D로 디테일하게 설정 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정확한 위치에 라인 조명을 설치할 수 있었고 이 외에도 매립형 선반, 간접등, 라운드 처리 등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쇼룸을 지나 내부로 들어오면 메인 업무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무공간인만큼 불필요한 포인트는 빼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업무 공간을 중심으로 이동 동선을 고려해 회의실, 스튜디오, 카페테리아 등의 위치를 선정하여 직원분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었습니다.

    제품을 촬영하는 스튜디오는 밝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큰 창을 그대로 살려 조명 없이도 조도가 풍부해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미팅룸입니다. 다원인이 이용하는공간인만큼 개방감을 주기 위해 중앙에 테이블을 배치하고 글라스월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중앙에 모티너를 설치해 실용성을 높여주었습니다.

    CEO룸은 약간 ㄷ자형 구조였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가구 배치를 신경 썼습니다. 가구를 입구를 바라보게 배치하기에는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적이라 창을 등지고 앉는 형태로 배치하여 충분한 여유 공간이 생겼습니다.글라스월 중앙에는 그라데이션 시트지를 부착하여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구성을했습니다.

    마지막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의 카페테리아입니다. 카페테리아는 베이지와 우드 컬러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가벽도 우드 파티션을 사용해 가볍게 공간을 구분해주면서 동시에 개방감 있는 모습입니다.여기까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시공 완료 현장이었습니다.

    시공 문의는 916디자인으로 언제든 편안하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0.20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안녕하세요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916디자인입니다. 패션에 유행이 있는 것 처럼 인테리어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추구하는 것, 구

    dopamine7.com

    2022.10.14 - [사무실인테리어] -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억울한 일이 생기기도 하고, 누군가의 공정한 판단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요. 보

    dopamine7.com

    2022.10.11 - [사무실인테리어] -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80평형의 대형 평수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의 철거부터 완공모습까지 보여드리려고 하

    dopamine7.com

    2022.10.08 - [사무실인테리어] - 강남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심플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강남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심플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강남 변호사사무실인테리어 심플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이어서 이번에는 "천원짜리 변호사"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법정에 관련

    dopamine7.com

    2022.10.06 - [사무실인테리어] - 강남로펌인테리어 화이트 골드의 조화로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강남로펌인테리어 화이트 골드의 조화로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강남로펌인테리어 화이트 골드의 조화로 럭셔리한 분위기 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업종마다 혹은 공간이 추구하는 분위기마다 소재나 컬러를 달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