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양 사옥인테리어 공간마다 특색있는 연출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에는 예전처럼 사무실이라고해서 일반적인 사무 공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휴게 공간이나 회의실 그리고 손님들을 맞이하는 대기실 등 다양한 목적으로 분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너무 삭막하고 통일된 분위기 보다는 직원들의 창의성을 격려하기 위해서 공간 자체도 창의적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숨겨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번에 진행한 고양 사옥인테리어를 살펴보시면서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 이미지 제안

    이번 고양 사옥인테리어는 전체 건물의 모든 공간을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래서 더욱 꼼꼼한 과정이 필요했는데, 전체적으로 통일된 느낌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간마다의 목적이 다르기에 다양한 컨셉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는데요.

    916디자인은 클라이언트분과 심층 상담을 통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밀하게 조정하였고, 공간마다 어울리는 분위기를 만들되 이어지는 연결 통로를 심플하고 조화롭게 만드는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우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넓게 트여있는 건물에서 각 공간의 크기를 배치하고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하여 분리하는 것이었습니다. 베타랑 기사들이 힘을 합쳐서 정확한 계산을 통해 목공 작업으로 가벽을 세우기 시작하였는데요.

    입구에 들어서는 엘리베이터 옆에도 놓치지 않고 목공으로 템바보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이처럼 작은 공간도 놓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된 손길로 여기저기 변화의 모습을 가져다 주었는데요. 첫 시공부터 꼼꼼하게 작업해야 추후 관리는 물론 오래도록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모든 공간이 딱 들어맞고 빌트인 수납장처럼 깔끔하게 정돈되도록 모두 힘을 합쳤는데요. 깔끔한 도배를 위하여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힘을 합친만큼 고양 사옥인테리어현장은 수 많은 전문가들의 땀과 노력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과 신속한 일처리로 누구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낸 고양 사옥인테리어현장 이제 완료된 모습 함께 보시겠습니디.

    시공 완료 현장

    웅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외관입니다. 벽돌을 사용하여서 단단하면서도 현대적인 멋을 나타내었고 전체적으로 통창이 감싸고 있는 외형은 트렌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양 사옥인테리어에서는 첫 입구 및 복도에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대리석 질감의 타일을 활용했으며 짙은 네이비 색상은 차분하면서도 젊은 분위기를 유지하려는 회사의 목표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 나가지 않고 복도에 별도의 휴게 공간이 마련 되어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쉴 수 있는 것은 물론 가벼운 통화나 프라이빗한 시간이 필요할 때에도 눈치보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카페테리아 공간입니다. 요즘은 사원들의 사기 증진과 쾌적한 워라밸을 위해서 이렇게 휴게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것이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양 사옥인테리어에서는 보다 넓고 탁 트인 인테리어로 연출하였습니다. 통창을 바라보고 있는 바 좌석은 마치 감성 카페에 온 듯한 무드를 보여줍니다. 천장에는 라인 조명이 겹쳐지면서 독특한 개성을 뽐내고 있는데요.

    원형 테이블로과 사각 테이블의 조화로 공간에 다채로운 생동감을 선사하고 우드와 화이트 그리고 그린 컬러의 조화로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는데요. 한쪽 벽에 마련된 부엌 공간은 간단한 조리 및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상부장과 하부장이 빌트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맞춤크기로 제작 되었기에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아일랜드 식탁은 쓰레기통이 매립되어 있습니다.

    복도는 바닥을 테라조 스타일로 시공하였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 화이트 색상의 벽과 도어는 그린 컬러를 활용했습니다. 이처럼 공간 내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만 한 발짝 물러서서 바라보면 통일감을 이루고 있습니다.

    고양 사옥인테리어는 전체 사무실의 문서들을 한 곳에 모아 보관할 곳이 필요하다고 하여 수납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종류별로 분류가 가능하도록 넓은 장을 제작한것은 물론 환한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대회의실의 경우 바닥은 그레이 카펫으로 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천장에는 역시 라인 조명을 우물형 천장 스타일로 시공하였습니다. 라인 조명은 채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주는 여백의 미로 더욱 넓어보이는 개방감을 줍니다.

    작게 마련된 미팅룸은 팬던트 라인 조명을 시공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바닥은 그레이 카펫으로 하여서 용도가 비슷한 공간마다는 비슷한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주었는데요. 이 또한 고양 사옥인테리어가 하나로 느껴지게 만드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다른 층으로 이어지거나 목적이 바뀔 때에는 벽의 색깔도 다르게 변화를 주었습니다. 쨍한 블루 컬러는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고 젊은 생동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물론 창의력을 높여주는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업무에 집중해야 하는 사무실은 미니멀한 스타일로 제작하였고 화이트 파티션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층마다 이렇게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창고를 따로 만들면서 동선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대표실의 경우 필요한 것들만 배치하여 깔끔하면서도 현대적인 고양 사옥인테리어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는데요. 전체를 그레이톤으로 도장하였고, 톤온톤 느낌의 파티션과 수납장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렇게 고양 사옥인테리어는 업무 공간과 휴게 공간이 적절히 배치된 밸런스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곳곳에서 포인트가 엿보이지만 전체적으로는 화이트와 네이비, 그레이색상이 밸런스를 이루면서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사옥은 그 자체만으로도 기업의 이미지를 대표하기도 하고 멀리서 보았을 때 외관 만으로도 해당 회사의 분위기를 가능케 하기도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시다면 916디자인으로 연락주시기를 바라고 항상 최선을 다하여 책임지는 태도와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0.28 - [사무실인테리어] -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동일한 건축물에 제조업이나 지식산업 그리고 정보통신업등 다양한 기업들이 공동

    dopamine7.com

    2022.10.25 - [사무실인테리어] -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핫한 브랜드들은 팝업 행사를 많이 진행한다고하죠. 특히 백화점에서 상시로 판매하는 것이 아

    dopamine7.com

    2022.10.23 - [사무실인테리어] -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을 준비했습니다. 3D 디자인 제

    dopamine7.com

    2022.10.20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안녕하세요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916디자인입니다. 패션에 유행이 있는 것 처럼 인테리어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추구하는 것, 구

    dopamine7.com

    2022.10.14 - [사무실인테리어] -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억울한 일이 생기기도 하고, 누군가의 공정한 판단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요. 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