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동일한 건축물에 제조업이나 지식산업 그리고 정보통신업등 다양한 기업들이 공동으로 입주한 오피스 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당 기업들의 편의를 위해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되어 있거나 층고가 높아 화물차도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는등의 편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은 형태의 사무실인데요. 처음에는 동일한 모습이더라도 각 사무실의 테마와 이미지에 맞게 변해있는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죠.

    3D 디자인

    이번에 저희가 맡게 된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는 블랙 컨셉으로 어두우면서도 세련된 테마였습니다.

    일반 사무실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원하셨고, 사원분들의 연령층도 낮은만큼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원하셨기에 최종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분과도 충분한 소통 이후에 계획을 수립했는데요. 

    시공 진행 현장

    첫 방문시 공간의 모습이었습니다. 코너를 중심으로 전체 통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충분해 보였는데요. 아무것도 되어있지 않는 상태여서 원하시는 니즈를 충족시키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조건이라 생각했습니다.

    916디자인은 사전에 협의를 한 디자인을 토대로 시공팀과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 후 하나씩 이어갔습니다.

    꼼꼼한 도장은 물론 각을 흐트러뜨리지 않는 목공 작업에서부터 동선과 모든 가구의 배치를 고려한 전기작업까지 어디 하나 모자람이 없게 도와드렸는데요. 모든 베테랑 분들이 함께하시기에 마무리까지 믿고 맡기실 수 있는 곳이라 자부합니다.

    공간이 넓다보면 사소한 곳에서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디테일적인 부분까지 체크하고 있으며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서 중간중간 점검을 꼼꼼하게 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모든 사람의 땀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현장이었는데요. 완성된 모습 보실까요?

    시공 마감 현장

    입구부터 평범하지 않은 이번 현장은 블랙으로 마감함과 동시에 전통문양같은 디자인이 새겨졌습니다. 천장에는 곳곳에 보조등이 설치되었으며 이중문으로 설계하여 템바보드 사이사이에서 흘러나오는 빛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처음 마주하는 아트월이 외부와 동일한 형식의 템바보드로 되어 있어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로 이어지는 복도가 길어서 웅장함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위압감을 느낄 수 있는 높은 천고와 유광 시멘트 느낌의 바닥이 조화로움을 이뤄줍니다.

    템바보드 파사드는 메인 사무공간과 별도의 룸으로 마련되어 있는 회의실과 같은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천장은 노출 시공하여서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면서 대형 라인 조명으로 일반 사무실이 아닌 상업공간 같은 매력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이번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현장은 특이하게 사무 공간과 카페테리아 공간이 서로 함께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택했습니다. 자율적인 분위기를 강조하려는 회사의 이미지를 담아내었으며 창가를 기분으로 카페테리아가 마치 고급 호텔 바 같은 분위기로 설계된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는데요.

    아무리 일에 지치더라도 잠깐 잠깐 카페테리아에서 휴식을 취하면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갈 것만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사무공간과 멀지 않아서 언제든지 원하는 사람은 쉴 수 있다는 이미지를 각인시켜주고 있습니다.

    사무 공간은 가슴 정도의 높이의 파티션을 설치하였습니다. 서로의 개인 공간을 존중하면서도 전체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적당한 높이를 설정하여 일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이어지는 룸은 곡선으로 마무리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두운 컬러와 딱딱한 프레임으로 자칫 차가워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발휘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EO룸을 비롯하여 개별실은 최대한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원하셨는데요. CEO룸이라고 웅장하거나 별도로 특별한 점을 만들어주기 보다는 정말 딱 일을 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시하였습니다.

    다른 룸들도 마찬가지로 업무하는데에 있어 필요로하는 최적의 동선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닥은 그레이톤으로 하여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통창으로 되어 있는 창문마다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미팅룸은 긴 테이블로 다수의 인원이 앉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면에 빔프로젝트를 활용했습니다.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하는 클라이언트분의 성향에 맞추어서 전체 벽은 화이트로 시공하였습니다.

    콘퍼런스 룸도 마찬가지로 구성하였는데 도어는 유리로 시공하되 중앙 부분을 불투명으로 그라데이션 처리하여서 조금 더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연출하였는데요. 이번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는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에 더욱 초점을 맞춘 공간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직원들의 휴게 공간을 확실하게 마련하여서 워라밸을 지킬 수 있는 센스까지 발휘하였는데요. 이러한 디자인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916디자인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0.25 - [사무실인테리어] -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핫한 브랜드들은 팝업 행사를 많이 진행한다고하죠. 특히 백화점에서 상시로 판매하는 것이 아

    dopamine7.com

    2022.10.23 - [사무실인테리어] -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을 준비했습니다. 3D 디자인 제

    dopamine7.com

    2022.10.20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고양 원흥 사무실인테리어 자연 친화 적인 디자인 연출로 안녕하세요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916디자인입니다. 패션에 유행이 있는 것 처럼 인테리어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추구하는 것, 구

    dopamine7.com

    2022.10.14 - [사무실인테리어] -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강남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오피스 트렌디한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억울한 일이 생기기도 하고, 누군가의 공정한 판단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요. 보

    dopamine7.com

    2022.10.11 - [사무실인테리어] -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송도 사무실인테리어 80평 복합적인 공간의 조화로움이 연출되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80평형의 대형 평수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의 철거부터 완공모습까지 보여드리려고 하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