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수원 델타원지식산업센터 150평형대 복층 사무실 인테리어 베이직한 연출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공간을 다채롭게 꾸미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같은 평수라고 하더라도 복층으로 구성하거나 중간의 재밌는 전환점이 있다면 더욱 매력적인 공간이 되곤합니다.

    3D 디자인 제안

     

    이번 수원 델타원지식산업센터 복층 사무실 인테리어 현장은 150평형대의 매우 넓은 곳이었는데요. 층수를 나누면서 더욱 다양한 공간 연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2층에는 회의실과 대표실 그리고 팀별 사무실 같은 사무 공간을 주로 배치하고, 1층에는 휴게 공간을 함께 배치하여 특성을 달리 하였는데요.

    대형 평수 사무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현장을 만들어 낸 이번 사례! 함께 보실까요?

    시공 진행 현장


    대형 평수인만큼 비교적 오랜 기간이 걸렸지만 , 체계적인 계획과 미리 작성된 3D도안을 바탕으로 이뤄졌기에 모든 작업은 순조롭게 이행되었는데요. 공간별로의 분리를 위한 목공작업 및 도장은 물론 바닥 시공과 벽재 등 순서대로 전문가들의 손길에 의해 탄생되었습니다.

    이음새가 모두 깔끔하게 맞물리는 것은 물론 한치의 오차도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또한 좋은 자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공간별로 저렇게 설계도를 붙여놓고 작업자들이 수시로 확인하면서 전체의 조화로움도 고려하기에 더욱 좋은 결과물이  탄생하는데요.

    복층으로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더욱 높은 기술이 요구 되었습니다. 그리고 2층에서는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유리로 전면 시공을 하였으며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높은 천고를 백번 활용하였는데요. 중간중간 고객님과의 소통을 통해 진행 상황에 대한 피드백을 이어갔습니다. 그렇게 150평형대의 수원 델타원지식산업센터 복층 사무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는데요.

    시공 마감 현장

    시원한 블루컬러가 인상적인 외관 파사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되어 있는데요. 멀리서도 눈에 띌 수 있는 컬러는 물론 차량이 들어오는 공간까지 도장을 섬세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돌출된 사각형 간판에는 후면 LED 조명을 매립하였으며 역동적인 로고 글씨체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복층 공간인만큼 높은 천고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이를 더욱 활용할 수 있는 노출 천장 시공은 물론 전면에는 라인 조명이 매립된 로고 파사드가 첫인상을 연출하여줍니다.

    1층 공간부터 살펴보시자면 휴게공간인 카페테리아입니다. 길다란 테이블과 함께 높은 바의자로 이뤄져있어 더욱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벽을 중심으로 양쪽 조명의 컬러가 다른데요. 휴식 공간에는 조금 더 아늑한 주광빛을, 사무공간으로 이어지는 복도는 주백색으로 깔끔한 연출을 하였습니다.

    아늑한 조명아래 귀엽게 조성 된 휴게공간은 유리 타공을 통해 개방감을 높이는 한편, 아일랜드 식탁과 하부장으로 수납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별도로 상부장은 시공하지 않아 조금 더 넓어보이는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그 옆으로는 광활한 복도가 보여지며 그레이 유광 재질로 바닥을 시공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천장이 존재하지 않고 2층까지 노출 천장 시공이 이뤄져있어 주조명 없이 라인 조명과 보조등이 설치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현장은 탁 트인 깔끔함과 개방감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수원 델타원지식산업센터 복층 사무실 인테리어답게 통창으로 이뤄진 벽면과 위아래로 넓은 층고, 그리고 중앙에는 아무것도 배치하지 않아 여백의 미로 두었는데요. 

    1층에는 계단 밑의 공간도 놓치지 않는 것은 물론 화이트랙으로 깔끔한 수납을 만들어냈는데요. 랙은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여 매우 인기가 높은 아이템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사무실 및 대표실과 회의실이 있습니다. 전체 화이트 가벽 프레임으로 분리 되어 있으며 투명 유리와 불투명유리가 불규칙적으로 배치되어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개방감을 위해서 개별 룸도 통창으로 시공되어 시야를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전체 컬러의 통일감을 위해 화이트와 그레이로 이뤄진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라인 조명을 매립하거나 사람들이 주목해야 하는 곳에는 어김 없이 조명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소회의실은 3명이서 각자의 테이블에 효과적인 소통을 이룰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벽에는 화이트 보드와 하늘색 포인트로 마감하였으며 외부와는 다르게 매트한 질감의 바닥재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복층이지만 천고가 낮지 않아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데요. 그리고 계단은 원목 소재를 활용해서 지식산업센터에 있는 제조업이지만 딱딱하거나 무겁게 느껴지지 않도록 도와드렸어요. 

    대회의실은 메인 테이블과 함께 특이한 디자인의 테이블을 함께 배치하였습니다. 직선과 곡선의 조화가 돋보이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천장의 노출 배관 부분도 그레이로 마감하여 통일성을 높였는데요. 어김없이 통창으로 배치된 한 쪽면과 깔끔한 컬러로 도장된 면이 대비를 이루며 세련된 연출을 도와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대형 평수 수원 델타원지식산업센터 150평형대 복층 사무실 인테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는데요. 각 특색을 잘 살리는 것은 물론 넓다고해서 무언가를 꽉 채우는 게 아니라 여백의 미로 더욱 심플하면서도 미니멀한 연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필요한만큼 사용하여 더욱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추후에 짐이 늘어나더라도 어지러워 보이지 않는 충분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대형 평수일수록 어떻게 공간을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이미지와 매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는 직원들의 사기 증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매출 증대로도 이어질 수 있는만큼 916 디자인과 함께해서 밝은 미래를 이끌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2022.11.05 - [사무실인테리어] - 여의도 회사인테리어 대형평수 사무실 업무공간을 특화한 효율적인 디자인

     

    여의도 회사인테리어 대형평수 사무실 업무공간을 특화한 효율적인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사람들은 삶을 조금 더 윤택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경제활동을 끊임없이 하는데요. 경제적인 이유로 회사를 다니는 사람도 있지만 자아 실현을 하고 자신의 목표를

    dopamine7.com

    2022.10.31 - [사무실인테리어] - 고양 사옥인테리어 공간마다 특색있는 연출로

     

    고양 사옥인테리어 공간마다 특색있는 연출로

    고양 사옥인테리어 공간마다 특색있는 연출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에는 예전처럼 사무실이라고해서 일반적인 사무 공간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휴게 공간이나 회의실 그리고 손

    dopamine7.com

    2022.10.28 - [사무실인테리어] -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강서구 사무실인테리어 아벨테크노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동일한 건축물에 제조업이나 지식산업 그리고 정보통신업등 다양한 기업들이 공동으

    dopamine7.com

    2022.10.25 - [사무실인테리어] -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눈에 확 띄는 매력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핫한 브랜드들은 팝업 행사를 많이 진행한다고하죠. 특히 백화점에서 상시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dopamine7.com

    2022.10.23 - [사무실인테리어] -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송도 지식산업센터 외국계 무역회사 80평 사무실인테리어 현장을 준비했습니다. 3D 디자인 제안 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