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동 서대문 동대문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디자인, 3D 도면으로 확인하자!

     

    3D

     

    오늘은 강동 서대문 동대문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해드리고 시공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깝지 않게 생각하는 MZ세대들 덕분에 피아노를 배우려는 수강생들이 늘먼서 피아노 학원을 개원하시거자 확장이전하기 위해 새롭게 인테리어를 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습니다. 지인 소개, SNS 등의 다양한 루트를 통해 업체를 정하실 때 꼭 알아두실 점은 '3D 도면으로 확인하자!'입니다.

    국내에는 셀 수도 없이 많고 다양한 규모의 인테리어 업체가 있지만 그 만큼 관련 피해도 많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는 제대로된 디자인력을 갖추지 못하거나 전문가가 아닌 보조인력으로 진행을 하는 업체들도 많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설계도면과 함께 3D 도면을 제공하는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3D 도면과 이미지는 공간의 구성, 레이아웃, 디자인, 소재, 컬러, 분위기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추후 분쟁이 생겼을 때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충 눈짐작으로 인테리어를 구상하고 정확한 설계도 및 이미지를 제공하지 않는 업체들도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16디자인은 상담부터 시공까지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전문업체로 고객님의 머릿 속 디자인을 디테일하게 구현해 현실로 실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 역시 원장님께서 고급스러우면서 모던한 느낌이었으면 좋겠고 많은 수강생을 동시에 레슨을 할 수 있기를 원하셔서 이를 적극 반영해 디자인설계를 제안드렸습니다. 정사각형의 공간을 나눠 측면연습실과 중앙연습실을 배치했고 각 연습실은 집중과 창의력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반영했으며 연탄곡 및 합주를 위한 연습실도 따로 계획했습니다.

    로비 공간에는 연주홀을 두어 유리가벽을 통해 외부에서 봤을 때 피아노학원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홍보성을 부여한 동시에 수강생들의 발표를 위한 연주회를 열 수 있는 기능성도 추구했습니다.

     

    외부 파사드입니다. 외부는 유리와 블랙 프레임으로 구성된 가벽과 도어를 적용하면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고 내부가 어떤 공간인지를 확연히 알 수 있어 홍보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단절감을 없애 개방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내부로 이끌 수 있어 마케팅 효과도 노릴 수 있답니다. 이처럼 외부 파사드는 방문객의 첫인상을 좌우하면서 홍보와 마케팅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실내 인테리어와 연계되는 전략적인 익스테리어가 반영되어야 하죠.

     

    내부 정면 파사드는 외부에서 봤을 때 멋스러우면서 아늑한 분위기로 보이도록 고급스러운 석재 아트월에 따뜻한 색감의 사인물과 조명을 조화했습니다. 외부 파사드에 유리를 적용한 공간은 실내를 봤을 때 익스테리어로도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임팩트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외부 익스테리어와 내부 인테리어가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는 조화로운 디자인과 공간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사인물 계획도 함께 뒷받침돼야 합니다.

     

    입구를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연주홀이 있습니다. 연주홀은 메인홀이기도 하기 때문에 공간의 상징성을 부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연주회를 위한 그랜드 피아노와 일반 피아노를 함께 배치했고 피아노 음률을 잘 들을 수 있는 구조와 소재를 벽면에 적용했습니다.

     

    음악소리를 모아주면서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천장에 단을 두었고 간접등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했습니다. 벽면의 모서리 부분에는 파벽돌 디자인의 아트월을 한 겹 더 적용해 소리를 흡수하도록 했고 벽면과 아트월 사이에 간접등을 적용했으며 상호명이 새겨진 사인물을 적용해 가독성과 인지성을 높였습니다.

    연주홀의 천장과 바닥은 우드를 적용해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줬는데요, 바닥의 우드는 피아노학원의 전체 마감재로 적용했습니다. 강동 서대문 동대문 지역에서 개원을 계획 중이지만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디자인이 구체화되지 않아 고민이시라면 916디자인에서 상담하시고 제공해드리는 3D 도면으로 확인하세요.

     

    동선은 복도로 계획했고 바닥, 가벽, 문에 방음재를 계획해 소음을 최소화했습니다. 연습실의 배치가 마주보는 형식이기 때문에 가벽은 물론 문의 방음재는 중요한데요, 만약 예산이 그만큼 충분하지 한다면 그에 맞는 배치로 제안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부담없이 문의해 주세요.

     

    개별 연습실과 합주 연습실입니다. 측면 개별 연습실은 클래식 블루를 중앙 개별연습실은 인디고 핑크를 벽면에 적용해 공간성을 부여했고 수준별 레슨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합주 연습실은 여러 대의 피아노가 들어가야 하는 점을 고려해 확장성을 느낄 수 있는 화이트를 적용해 밝고 넓어 보이도록 계획했습니다.

    계속해서 강조하지만 강동 서대문 동대문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디자인을 의뢰하실 때는 반드시 3D 도면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업체를 찾기 어려우시다면 무료 3D 이미지를 제공해드리고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피아노학원에 맞는 법령을 잘 지키면서 고객의 니즈와 환경을 충분히 반영한 1:1 맞춤 디자인을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게 시공해드리겠습니다.

    #강동 서대문 동대문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피아노학원 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academy/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2.15 - [학원인테리어] - 용인 수지 과천 수학학원인테리어 전문인테리어업체에서 멋지게!

     

    용인 수지 과천 수학학원인테리어 전문인테리어업체에서 멋지게!

    용인 수지 과천 수학학원인테리어 전문인테리어업체에서 멋지게! 3D 오늘은 학원 인테리어를 알아보고 계시는 고객님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용인 수지 과천 수학학원인테리어 전문인

    dopamine7.com

    2021.12.14 - [학원인테리어] - 문정동 구로 가산동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시공사례

     

    문정동 구로 가산동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시공사례

    문정동 구로 가산동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시공사례 3D 오늘은 문정동 구로 가산동 스터디카페 학원인테리어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로비공간, 카페테리아, 집중스터디공간, 그룹

    dopamine7.com

    2021.12.13 - [학원인테리어] - 미사 분당 판교 공부방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미사 분당 판교 공부방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미사 분당 판교 공부방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 공사진행 미사 분당 판교 지역에 공부방 학원인테리어 공사비용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dopamine7.com

    2021.12.12 - [학원인테리어] - 금천구 의정부 용산 30평 35평 영어 학원인테리어, 심플함과 합리적인

     

    금천구 의정부 용산 30평 35평 영어 학원인테리어, 심플함과 합리적인

    금천구 의정부 용산 30평 35평 영어 학원인테리어, 심플함과 합리적인 공사진행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금천구 의정부 용산 30평 35평 영어 학원인테리어로 심플함과 합리적인 공간이 돋보이는

    dopamine7.com

    2021.12.11 - [학원인테리어] - 강동구 노원 양주 카페같은 학원인테리어,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강동구 노원 양주 카페같은 학원인테리어,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강동구 노원 양주 카페같은 학원인테리어,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3D 요즘은 학원을 개원하시거나 확장 이전을 계획 중이신 분들의 상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원 인테리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