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과천 성남 강남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운동하며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공사완료

    아침 저녁으로 쌀쌀지면서 일교차가 커진 것을 보니 하늘은 높고 말이 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이라 제철 식재료들이 풍부하고 음식이 맛있어지면서 식욕을 주체할 수 없는데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머무르다보면 말보다는 사람이 살이 찌고 있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확진자가 아닌 '확찐자'들이 자주 찾는 과천 성남 강남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운동하며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꾸며진 피트니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 공간이 구성되기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설계작업부터 성실하게 진행해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으로 알차게 꾸밀 수 있는데요, 916디자인은 전문 디자이너를 배정해 상담, 설계, 시공까지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세요.

     

    이번 현장은 헬스 및 PT 공간을 중앙에 배치하고 로비, 상담실, 사무실, 필라테스룸, 카페테리아, 샤워실, 화장실을 가장 자리에 배치해 메인 공간을 부각했습니다. 공간의 활용을 중요시 여기는 고객님의 성향에 맞춰 비효율적인 공간을 줄이거나 생략하고 회원들을 위한 공간을 강조했는데요, 그래서 로비, 사무실은 최소한으로 하고 대신 인바디를 체크하는 상담공간을 오픈형으로 조성했으며 회원들이 잠시 쉴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을 독립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원 상담 공간은 가벽을 만들어 개별 공간으로 만들거나 사무실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곳은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해 스태프들을 위한 사무실 공간을 최소화한 한편 상담공간을 메인 운동공간에 오픈형으로 조성했고 스태프가 앉아 있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천장을 오픈한 노출천장으로 시공해 층고를 확보했고 화이트로 마감해 깔끔하고 더욱 넓어보이도록 했으며 천장 레일 조명을 시공했습니다. 레일 조명은 위치와 각도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스팟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때에 따라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조도로도 맞출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충격과 소음을 흡수하는 바닥 매트를 시공해 부상과 층간 소음을 밪이하도록 했고 매트, 머신, 조명, 프레임 컬러는 블랙을 적용해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메인 운동공간은 존을 나눠 유산소존, 프리웨이트존, 스트레칭존, TRX 존으로 조성했고 각 존에 맞는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런닝머신, 사이클머신이 있는 유산소존은 창가에 배치해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도록 했고 프리웨이트존은 거울을 설치해 운동 자세와 몸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작이 큰 TRX 설치존은 중앙에 배치해 스트레칭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필라테스룸은 헬스 공간과 통일성을 이루면서 차별된 분위기로 인테리어해 영역성을 명확히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마감해 통일성을 주었지만 천장에 시공한 레일 조명의 레일과 전등갓을 화이트로 시공해 더욱 밝고 화사하게 조성했습니다. 벽면에 거울을 시공해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했고 바닥은 우드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마감해 차분하면서 아늑한 분위기로 만들었습니다.

    좁은 공간임을 감안해 카페테리아쪽 벽은 창으로 낸 가벽으로 시공하고 벽면에 수납장을 설치함으로써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과천 성남 강남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운동하며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공간에 여유가 있으면서 화사한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 화이트로 인테리어한 카페테리아입니다. 운동을 하는 공간에 카페테리아가 있는 것이 의아할 수 있지만 관리를 하는 회원들을 위해 간단한 샐러드와 건강 음료를 판매하는 곳으로 운동과 식단관리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장 레일조명, 블랙 마감 등으로 통일성을 이뤘고 바닥 패턴 타일 시공으로 영역성을 부여했으며 철체 테이블세트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물을 쓰는 공간인 화장실과 탈의실 및 샤워실은 한 쪽 라인으로 몰아 효율적인 시공과 실용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물론, 남녀 화장실을 분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도어는 블랙으로 마감해 전체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했답니다.

     

    과천 성남 강남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운동하며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탈의실과 샤워실 공간에도 신경을 써야 하죠. 남녀 탈의실 및 샤워실 역시 분리해서 시공을 했고요, 여성 샤워실은 가장 안쪽에 배치해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했습니다.

    탈의실은 깔끔한 블랙 & 화이트로 마감해 통일성을 주었고 샤워실은 물에 강한 타일로 시공해 늘 청결한 공간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피트니스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평면의 시공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최적의 공간을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게 시공해드리겠습니다.

    #과천 성남 강남 필라테스 피티샵인테리어 #피티샵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https://916er.com/category/fitness/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0.14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일산 부천 광명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추천!

     

    일산 부천 광명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추천!

    일산 부천 광명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추천! 최근 일산 부천 광명 필라테스 헬스장인테리어 추천!을 받으셨다면서 문의를 주시고 의뢰를 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

    dopamine7.com

    2021.10.13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오산 평택 고덕 헬스장인테리어, PT샵 대형평수 시공사례

     

    오산 평택 고덕 헬스장인테리어, PT샵 대형평수 시공사례

    오산 평택 고덕 헬스장인테리어, PT샵 대형평수 시공사례 공사완료 최근 오산 평택 고덕 헬스장인테리어, PT샵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운영 시간에 제한이 생기고 회

    dopamine7.com

    2021.10.12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영등포 시흥 안양 헬스장인테리어, 화이트모던 디자인 및 시공사례

     

    영등포 시흥 안양 헬스장인테리어, 화이트모던 디자인 및 시공사례

    영등포 시흥 안양 헬스장인테리어, 화이트모던 디자인 및 시공사례 오늘은 영등포 시흥 안양 헬스장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될만한 화이트모던 디자인 및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

    dopamine7.com

    2021.05.02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화성 동탄 수원 필라테스인테리어, 심플한 내부 공사비용 및 컨셉 살펴보자!

     

    화성 동탄 수원 필라테스인테리어, 심플한 내부 공사비용 및 컨셉 살펴보자!

    화성 동탄 수원 필라테스인테리어, 심플한 내부 공사비용 및 컨셉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소개를 해드릴 곳은 화성 동탄 수원 필라테스인테리어입니다. 심플한 내

    dopamine7.com

    2021.04.25 - [피티샵 헬스장인테리어] - 독특하고 럭셔리한 요가원인테리어, 전국 무료견적 및 다양한 사례 공유

     

    독특하고 럭셔리한 요가원인테리어, 전국 무료견적 및 다양한 사례 공유

    독특하고 럭셔리한 요가원인테리어, 전국 무료견적 및 다양한 사례 공유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독특하고 럭셔리한 요가원인테리어입니다. 저희 916 디자인은 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