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 블랙인테리어 다크톤이 매력적인 사무실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화려하고 밝은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곳들도 많지만, 조금은 다르고 특색있게 다크톤으로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이 주목하면 좋을 오늘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는 블랙 컬러와 화이트를 활용한 타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D 디자인 제안

    전경을 한 눈에 보아도 전체적으로 블랙&화이트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바닥의 타일마저 그레이톤으로 통일하면서 무채색 인테리어를 완성도 높게 설계하였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너무 어둡게만 느껴지지 않도록 화이트를 곳곳에 가미하고 여러 조명을 활용하였는데요. 블랙은 무조건 어둡다는 편견을 버리고 해당 색감이 주는 멋스러움을 살리는데에 집중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구들도 그에맞춰서 블랙톤으로 통일하고 파티션도 그레이톤으로 고르면서 전체적인 조화도 고려하였는데요. 디자인회의부터 무척이나 만족스러움을 표하셨던 클라이언트분 덕분에 공사 일정도 척척 진행되었습니다.

    시공 진행 현장

    철거를 진행하고 나오는 잔해물들도 말끔하게 정리하고나면 본격적인 시공에 돌입합니다. 인테리어는 시공의 순서도 매우 중요한데요. 순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퀄리티가 달라질 수 있고 오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진행하는 목공시공은 전체적인 구조를 설립하고 부위를 변경하는데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선진행합니다. 이때 마감을 꼼꼼하게 해야하며 규격에 맞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916디자인은 베테랑 시공기사분들만 지속적으로 함께하기에 퀄리티에 대한 부분은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목공 작업을 진행하고나면 그 다음에는 필름 시공을 하게 되는데요. 그 다음에는 도배와 페인트 작업을 통해서 이제 색깔을 입혀주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나무색상에서 조금씩 색이 입혀지면 비로소 우리가 원하는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이런 작업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마무리 하는것이 바로 바닥이나 타일인데요. 타일을 시공할 때에는 분진가루가 많이 날리기 때문에 나머지 공간이 완성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공간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배관, 전기, 조명 등 해야 할것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전문적으로 알아서 척척 해줄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요.

    저희는 항상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서 모든 작업이 이뤄지고 있으며, 모든 작업자들이 한 마음 한뜻으로 높은 퀄리티의 공간을 만드는데에 집중합니다.

    이번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현장에는 플랜테리어도 필요했기 때문에 조경에 관련된 전문가도 함께하며 퀄을 높였는데요. 어느 하나도 대충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디테일이 살아있고 하나가 되어 아름다움을 주는것이 저희의 모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렇게 정성으로 만들어진 현장, 완성본을 보실까요?

    시공 완료 현장

    • 입구 파사드
      입구부터 아이코닉한 느낌과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는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데요. 전체 무광 블랙으로 도장하여서 시크한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상단에 조명을 매립한 로고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주변이 어둡다보니 오히려 간판으로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구 도어는 유리로 제작하여서 내부가 보이도록 하였는데요. 살짝 투과되는 장치를 두어서 답답하지 않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블랙으로 도장된 복도와 코너에 위치한 플랜테리어입니다. 너무 무채색만 이용하다보면 무겁고 진중한 분위기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러한 공간에 중화작용을 해주는 것이 바로 플랜테리어의 역할입니다.

    어두운 통로를 지나면 곧바로 탁 트인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의 전경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무거운색감만 쓰였던 입구와는 다르게 내부는 블랙컬러의 비중을 줄이고 그레이 컬러의 비중을 높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밝고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바닥은 연그레이톤으로 시공하였고, 모든 도어와 프레임을 블랙으로 시공하였습니다.

    어김없이 중앙에는 플랜테리어를 연출하였는데요. 이렇게 곳곳에 비치된 식물과 하얀색 조약돌이 계속해서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세련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중심을 잡아주는 기둥에 함께 배치함으로써 어느정도의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무채색을 활용하면 전체적으로 어두워질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지금 보시는것처럼 이렇게 무채색만 활용하더라도 충분히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오히려 공간별로 내가 원하는 무드를 만들어내기가 쉽습니다. 많은 색이 활용되지 않는만큼 깔끔한 느낌도 들고요.

    그리고 수납 공간을 히든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블랙으로 도장된 벽이나 기둥처럼 보이는 곳에 수납 공간이 빌트인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도어도 전체 같은 색상으로하여 더욱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원들이 각자의 물품을 프라이빗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도어락도 전부 설정해두었는데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으며, 수납은 사무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만큼 이렇게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별도로 마련된 공간의 내부도 외부와 비슷합니다. 바닥의 재질부터 전체적인 색감 그리고 벽면이나 가구의 색깔도 통일하였는데요. 어딜가나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는 같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조명도 동일한 라인 팬던트 조명으로 모던한 느낌을 강조하였으며, 유리도어로 바깥에서 내부가 통해져있긴 하지만 그라데이션 불투명 시트지를 활용해 시야를 반만 가렸습니다. 개방감을 유지하면서도 개별 공간이라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도록 한 것입니다.

    아직 가구가 미처 들어오지 않은 상태이지만 중앙에 큰 테이블을 두고 양쪽의 대칭을 맞출 생각인데요. 또한 회의실의 경우 시야를 확보하고 서로의 소통이 원활하게 되어야 하기 때문에 팬던트 조명과 더불어 다운라이트조명도 곳곳에 설치했습니다.

    CEO룸은 조금은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는 곳인데요. 벽면에는 화이트보드를 매립하였고, 독특한 시멘트 질감이 느껴지는 자재를 활용한 벽면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서재처럼 보이는 가구는 블랙으로 통일하였습니다.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의 블랙인테리어를 중화해줄 수 있는 아이디어는 플랜테리어 뿐만은 아니었는데요. 이처럼 다채로운 색감이 느껴지는 작품을 벽에 걸어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통로는 화이트 색상으로 도배하면서 전체적으로 강약을 조절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을 알차게 사용하기 위해서 동선마다 필요한 것을 배치하고 카페테리아는 물론 요즘 세대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으로 모두 채워넣었습니다. 또한, 수납장도 재미를 가미하기 위해서 일정한 칸이 아니라 지그재그로 제작하는 등의 센스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시크하면서도 자기만의 개성이 확실하게 완성된 안산 KDT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인테리어 현장

    뻔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고, 사무실로 활용하기에도 더할나위 없는 조화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처럼 916디자인은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니즈를 표현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더보기▼▼▼▼

    https://916er.com/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공사 비용견적 플랫폼

    오피스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아파트형공장 지식산업센터 사옥 공장리모델링 복층공사 헬스장 피티샵 시공 견적 비용 3D디자인 비교 중개플랫폼 업체

    916er.com

    2023.10.08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퍼블릭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대형 사무실 확실한 컨셉으로

     

    가산 퍼블릭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대형 사무실 확실한 컨셉으로

    가산 퍼블릭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대형 사무실 확실한 컨셉으로 안녕하세요 916 디자인입니다. 대형 평수일수록 자재도 많이 필요하고, 공사 기간도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공간이 너무 넓

    dopamine7.com

    2023.10.06 - [사무실인테리어] - 강서구 마스터밸류 에이스 사무실인테리어 스튜디오를 겸비한 세련된 MZ오피스

     

    강서구 마스터밸류 에이스 사무실인테리어 스튜디오를 겸비한 세련된 MZ오피스

    강서구 마스터밸류 에이스 사무실인테리어 스튜디오를 겸비한 세련된 MZ오피스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얼마전까지 에어컨을 틀었던 여름 날씨인데, 갑자기 쌀쌀해지며 벌써 외투를 꺼내

    dopamine7.com

    2023.10.02 - [사무실인테리어] - 수원 광교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복층의 매력을 한껏 높인 레이아웃

     

    수원 광교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복층의 매력을 한껏 높인 레이아웃

    수원 광교 더퍼스트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복층의 매력을 한껏 높인 레이아웃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셨을까요? 올해는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로 많은 분들이

    dopamine7.com

    2023.09.21 - [사무실인테리어] - 구리갈매 현대테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효율적인 지식산업센터 리모델링 디자인

     

    구리갈매 현대테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효율적인 지식산업센터 리모델링 디자인

    구리갈매 현대테라타워 사무실인테리어 효율적인 지식산업센터 리모델링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구리갈매 현대테라타워 1층 전체를 사용한 사무실인테리어 시공 현장 소

    dopamine7.com

    2023.09.18 - [사무실인테리어] - 영등포 에이스ns타워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81평형 넓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영등포 에이스ns타워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81평형 넓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영등포 에이스ns타워 지식산업센터인테리어 81평형 넓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공간의 개방감을 넓히는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저희는 그 중에서도 뻔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