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양 두산명학 아너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 스튜디오 디자인 시안 설계사례



    안양 두산명학 아너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에 입주 예정이신 고객님께서 스튜디오 디자인 문의를 하셔서 시안과 설계를 제안드렸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정형 육각형 모양의 사무실에 다양한 스튜디오와 탈의실을 구성하는 디자인설계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셀프 촬영도 가능한 스튜디오로 제안을 드렸던 프로젝트입니다.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면서 자연광을 한껏 받을 수 있는 메인 A스튜디오를 배치하고 롤스크린을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는 B스튜디오와 개인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부스를 계획했으며 A 스튜디오 내에 옷을 갈아입고 화장을 고칠 수 있는 파우더룸을 함께 계획했습니다. 좁은 면적의 공간이지만 비정형 육각형의 벽면을 활용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웨인스코팅, 보타닉, 가림막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 계획에 중점을 뒀습니다. 

    3D

    깔끔한 스튜디오임을 고려해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한 외부 파사드입니다. 기존의 진그레이 바닥이 균형을 이루는 라이트 그레이를 벽면 컬러로 설정하고 펄과 까끌한 알갱이가 더해진 특수페인팅을 적용해 입체적이면서 빈티지한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금속 프레임과 유리로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도어를 매치하니 뉴욕의 심플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의 스튜디오를 연상하게 합니다. 

     

    내부로 진입하면 A, B 스튜디오로 진입하는 로비가 있습니다. 로비와 스튜디오는 가벽과 출입구로 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해 촬영을 진행중인 앞 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로비 공간은 벽면과 기둥을 입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천장 레일 조명을 계획해 위치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로비 공간도 촬영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닥은 우드톤을 적용해 좁지만 아늑하고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 공간으로 계획했습니다. 

     

    먼저 B스튜디오를 살펴볼까요? 꺾이는 외벽 공간을 분리해 개인 프로필 사진 혹은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로 계획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라이트 그레이, 크림색으로 마감한 B스튜디오는 한쪽 벽면에는 다채로운 컬러의 롤스크린을 설치해 배경 색을 바꿀 수 있게 했고 천장에는 프로젝터를 설치해 영상을 배경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간의 한 켠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해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양 두산명학 아너비즈타워에 스튜디오를 창업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주세요. 고객님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1:1 맞춤 스튜디오 디자인 시안을 제안해드리고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설계 사례를 제공해 마음에 드는 공간 구현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으로 사용될 A 스튜디오는 진한 우드톤 바닥을 적용해 창가로 들어오는 자연광과 어울려 내추럴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인 스튜디오인만큼 다양한 분위기와 오브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웨인스코팅, 가림막 커튼, 보타닉 소품, 아치형 가벽, 화이트 벽면 등을 적용해 벽면을 디자인했습니다. 천장은 오픈형 노출 천장으로 계획해 층고를 확보함으로써 공간이 좀 더 넓어 보이면서 드러난 골조가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작용해 이 또한 하나의 배경이 되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천장 레일 조명을 시공하면 위치와 각도를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고 전구색을 달리하면 각 공간마다의 분위기를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조명의 갯수를 조절해 서포트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도가 모자르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 자연광과 촬영용 조명기 등을 활용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고 그림자 연출을 통해 더욱 멋스러운 장면을 포착할 수도 있습니다. 

     

    웨인스코팅이 시공된 창문벽은 자연광이 들어오면서 고급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가림막 커튼이 시공괸 벽면은 커튼의 주름에 따라 다채로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보타닉 아치가 디자인된 벽면과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된 벽면은 모던하면서 내추럴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답니다. 화이트 벽면은 공간을 확장해 보이게 하고 무한의 공간이듯한 착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스튜디오에는 꼭 필요한 벽면이니 스튜디오 인테리어를 계획하실 때 반드시 명심하세요.

     

    메인 스튜디오에 옷을 갈아입고 화장을 고칠 수 있는 파우더룸을 계획했습니다. 아치형 가벽으로 계획하고 가림막 커튼을 시공하면 내부는 파우더룸으로 사용할 수 있고 가벽은 또 하나의 색다른 배경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디자인 시안 설계사례를 보여드렸는데요, 안양 두산명학 아너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시공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님이 원하시는 인테리어를 퀄리티 높게 구현해드리겠습니다.

    #안양 두산명학 아너비즈타워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0.07 - [사무실인테리어] -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다양한 업

    dopamine7.com

    2021.10.05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3D 오늘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할만한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

    dopamine7.com

    2021.10.03 - [사무실인테리어] -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3D 오늘은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드릴만한 사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설계도면과 함께 제공하고

    dopamine7.com

    2021.10.01 - [사무실인테리어] -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오늘은 평택 스마트큐브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를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축 건물이 아닌 이상 인테리어의 첫 시작은 철거

    dopamine7.com

    2021.09.29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 공사진행 오늘은 인천 남동구 jk루체스타 사무실인테리어 로비 대표실 회의실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