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남양주 별내 동광비즈타워 복층사무실인테리어, 소형평수 화이트 컬러로 밝게!



    오늘은 남양주 별내 동광비즈타워 복층사무실인테리어, 소형평수 화이트 컬러로 밝게! 꾸며진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다랗고 좁은 직사각형의 소형 평수 사무실에 사무공간, 대표실, 탕비실을 구성해드렸고 대표실은 회의실 겸 손님 응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형 평수의 좁은 면적에 여러 공간을 배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복층사무실로 만드는 것인데요, 복층은 같은 공간을 1.5배 이상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층고가 높은 지식산업센터에 많이 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층고가 높아야 가능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이는 천장을 오픈형 노출천장으로 시공하면 어느 정도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일반 건물에도 시공할 수 있습니다. 

    3D

     

    층고가 높아진만큼 조도가 약해지는 것을 우려할 수 있지만, 이는 팬던트형 조명을 시공하면 얼마든지 충분한 밝기를 확보할 수 있고 라인 조명을 활용하면 불빛을 균등하게 배분할 수 있습니다. 길고 좁은 평면이기 때문에 가능한 공간을 크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이는 앞에서도 언급한 노출천장을 활용하고 전체 마감을 화이트 컬러로 밝게 하면 불빛이 벽면에 반사돼 더욱 화사하고 밝게 보일 수 있어 공간이 팽창된 느낌이 듭니다.

    일반적으로 복층 시공을 하면 하단부를 창고로 활용해 물건을 넣고 빼기 쉽게 무장애 공간으로 계획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현장은 창고 대신 사무공간을 배치해 오픈형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층부에는 탕비실로 활용할 수 있는 싱크대를 계획하고 냉장고, 사무기기 등을 한 곳으로 몰아 배선 정리를 깔끔하게 하고 전기 사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층부에는 회의실겸 손님 응대를 할 수 있는 대표실을 배치해 계단을 사용해 복층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동선을 유도했습니다. 

    공사진행

    공사를 시작하기 전 현장의 모습입니다. 실측 후 사진을 찍으니 더욱 좁고 긴 느낌이 드네요. 탕비실이 배치될 공간과 복층의 하지작업을 시공할 공간을 나눠 물을 쓰는 탕비실 공간은 냉수와 온수 배관이 위치한 입구측에 몰아 효율적인 시공이 가능하고 유지관리가 수월하도록 했습니다. 

     

    목적에 어울리는 철 구조물 설치는 현장 여건에 따라 자재를 달리하게 되는데 고정될 벽면이 무엇으로 마감돼 있는지 바닥면에 보일러 배관이 설치돼있는지 등을 파악해 자재를 준비합니다.

    일반적으로 복층 공사에 들어가는 자재는 각파이프, 체크철판, 평철, 합판, 베이스판 등을 사용합니다. 우선 벽면을 타고 설치되는 복층 프레임을 기둥과 앙카작업으로 고정하고 각파이프를 사용해 프레임 설치를 하며 프레임과 프레임을 연결해 튼튼한 철골을 시공합니다. 격자 모양으로 규격에 맞게 일정한 간격으로 작업을 해야 하중을 골고루 배분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용접작업이 많은 복층 시공을 할 때에는 반드시 소화기 등의 안전장비를 준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층으로 이동하는 계단은 프레임-디딤판-난간대 순으로 설치했고 성인이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한 경사도를 적용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층부의 바닥이 되는 합판을 덮으면 복층 시공이 마무리되는데요, 이후에는 조명 작업을 진행하고 조도를 확보한 후 도장, 타일, 필름지 등의 마감 작업을 진행해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사완료

    남양주 별내 동광비즈타워 복층사무실인테리어시공이 완료됐는데요, 소형평수를 넓어 보이게 하는 화이트 컬러로 밝게! 조성됐습니다. 진그레이톤 바닥을 제외한 노출천장, 벽면, 가구 그리고 복층 구조물까지 화이트로 마감된 모습이 깔끔하고 쾌적해 보이네요. 

     

    공용 사무공간으로 사용될 하층부 역시 화이트로 마감해 공간이 넓어 보이도록 했고 계단 아래 부분에는 도어를 시공해 창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스며 무장애 공간으로 시공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상층부로 올라가는 계단과 난간 역시 화이트로 마감해 세련되고 깔끔해 보이는데요, 안정감을 느끼는 경사도와 디딤판 넓이 덕분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 하네요. 단층부 조명은 라인 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했고 하단부는 가벽없는 오픈형으로 시공해 시스템에어컨을 공유하도록 했습니다. 

     

    상층부 조명 역시 라인 조명으로 시공해 충분한 조도를 확보하도록 했고 노출천장의 배관까지도 화이트로 마감해 자연광과 어울려 좀 더 밝고 화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남양주 별내 동광비즈타워 복층사무실인테리어, 소형평수 화이트 컬러로 밝게!시공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튼튼하고 안전한 복층 구조물 시공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사무실을 합리적인 견적으로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남양주 별내 동광비즈타워 복층사무실인테리어 #복층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0.06 - [사무실인테리어] - 하남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공사장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하남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공사장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하남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공사장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3D 오늘은 하남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공사장 사무실인테리어에 적용할만한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실

    dopamine7.com

     

    2021.10.07 - [사무실인테리어] -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다양한 업

    dopamine7.com

    2021.10.05 - [사무실인테리어] -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 3D 오늘은 인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할만한 회사 공사견적과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

    dopamine7.com

    2021.10.04 - [사무실인테리어] - 중랑구 신내동 데시앙플렉스 지산 사무실인테리어, 카페테리아 공사 견적

     

    중랑구 신내동 데시앙플렉스 지산 사무실인테리어, 카페테리아 공사 견적

    중랑구 신내동 데시앙플렉스 지산 사무실인테리어, 카페테리아 공사 견적 3D 오늘은 중랑구 신내동 데시앙플렉스 지산 사무실인테리어, 카페테리아 공사 견적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dopamine7.com

    2021.10.03 - [사무실인테리어] -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추천, 3D 도면으로 확실하게! 3D 오늘은 영등포 당산동 리드원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드릴만한 사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설계도면과 함께 제공하고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