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하남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 3D 설계



    오늘은 하남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사무실인테리어 대형평수 3D 설계 시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사각형 모양의 소형 면적으로 사무공간, 대표실, 회의실, 소회의실, 시청각실, 카페테리아, 자료실을 구성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안드렸습니다.

    입구측부터 배치를 살펴보면 2면이 창가인 모서리에 직원들이 쉴 수도 있고 방문객을 응대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를 배치하고 맞은편에 자료실과 협력업체 미팅용 소회의실을 배치해 외부 방문객 출입을 관리하고 동선을 제한했습니다.

    3D

    사무실의 중앙에 공용 사무공간을 배치해 입구, 카페테리아, 대회의실 등으로의 동선을 짧게 계획했으며 공간을 나누지않고 오픈형으로 계획해 넓게 활용하고 조직 개편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장 안쪽 벽면에는 대회의실, 시청각실, 대표실을 계획해 회사 구성원들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동선의 혼선을 방지하고 보안에 철저하게 대비했습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인테리어 문의를 하시면 고객님과 상담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최대한 반영한 디자인설계를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제안을 드릴 때는 평면 설계도와 아이소매트릭 도면을 제공해드리며 의뢰로 이어질 경우 3D 이미지를 작업해 디테일한 디자인과 분위기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평면 설계도는 전체 공간과 사이즈를 수치상으로 표시한 정도의 설계도면으로 대략적인 레이아웃 정도만 확인할 수 있는 도면으로 전문가들도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평면 도면을 위에서 내려다 본 시각으로 본 입체적인 도면이 아이소매트릭 도면인데요, 그래도 2차원적으로 표현이 돼 이해는 할 수 있지만 구현됐을 경우 어떤 분위기인지를 정확하게 판단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죠.

    그래서 저희는 인테리어 의뢰를 하신 고객님께 3D 시뮬레이션을 돌려 작업한 이미지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3D 이미지는 전체적인 분위기, 쓰인 마감재, 자재의 느낌 등이 마치 실제로 시공된듯 구체적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적용된 디자인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디테일한 수정이나 보완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최종 시안을 좀 더 빨리 확정지을 수 있습니다. 

     

    오픈형으로 계획된 공용 사무공간입니다. 아이소매트릭으로 그려진 도면도 대략적인 느낌은 오지만 3D로 시뮬레이션한 이미지와는 퀄리티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죠? 우드톤으로 바닥을 마감하고 낮은 파티션을 적용해 개인 공간을 보장했으며 매립형 천장 조명을 계획해 층고를 확보하고 깔끔한 모습을 갖췄다는 정도는 아이소매트릭으로도 알 수 있지만 어떤 분위기로 구현되는지는 3D 이미지를 봐야 제대로 이해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실은 가벽으로 공간을 구분해 독립형 개별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회의실이나 시청각실은 유리 가벽을 적용해 개방적으로 꾸몄지만 주요 업무를 진행하고 클라이언트를 응대하는 대표실은 벽은 합판으로 도어는 유리로 계획해 영역성을 명확히 하고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대회의실과 소회의실을 구분해 대회의실은 회사의 가장 안쪽에 배치하고 소회의실은 입구측에 배치해 방문객과 직원 동선을 명확하게 나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회의실 목적에 다라 배치는 달리 했지만 진한 그레이톤 벽면, 우드톤 바닥, 매립형 조명, 포인트 벽면 등을 적용해 통일성을 주었으며 화이트 보드, 모니터 등을 계획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하남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에 입주 예정이시거나 대형평수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916디자인이 제공하는 3D 설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적의 사무실을 꾸미시기 바랍니다. 

     

    시청각실에는 천장에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벽면을 화이트로 마감하면 평소에는 화이트 보드로 사용하고 자료를 볼 때는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시청각 자료를 봐야하는 공간이기에 방음 계획을 좀 더 신경써야 하는데요, 916디자인은 모든 공정을 철저히 지키며 각 공정에 베테랑 전문인력을 투입해 함께 작업하고 있으므로 현장에서의 변수나 변동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방음벽을 취부하는 작업 역시 현장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변동될 수 있고 그에 따른 비용 발생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모든 과정은 고객님과 모두 공유하고 협의를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믿고 맡겨주세요. 

     

    입구측에 배치돼잇는 자료실 겸 창고입니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의 세련된 철제 선반을 계획해 방대한 양의 자료나 제품 등을 보관하고 진열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카페테리아입니다. 최근 일 할 땐 일하고 쉴 땐 쉴 수 있는 기업 문화가 유행하면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편하게 쉴 수도 있고 방문객을 응대할 수도 있고 자유로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사무실인테리어 트렌드입니다.

    하남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카페테리아 혹은 카페같은 사무실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대형평수를 알차고 효율적으로 디자인설계하고 3D 설계 이미지를 제공해 고객님이 원하는 1:1 맞춤 인테리어를 제안드리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게 시공해드리겠습니다.

    #하남 현대클러스터 한강미사3차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10.07 - [사무실인테리어] -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사례 살펴보자! 화성 동탄 동익미라벨타워 100평 200평 대형평수회사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시라면 다양한 업

    dopamine7.com

    2021.09.28 - [사무실인테리어] -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 무료견적 받아보기 오늘은 시흥 성강해오름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인테리어공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계획하

    dopamine7.com

    2021.09.23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오늘은 가산 A1 에이원타워 고급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다크톤이 매력적인 현장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려고

    dopamine7.com

    2021.09.24 - [사무실인테리어] - 구리 스마트벤처타워 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비용

     

    구리 스마트벤처타워 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비용

    구리 스마트벤처타워 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비용 오늘은 작은 회사 사무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완성해 드린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공간 연

    dopamine7.com

     

    2021.09.26 - [사무실인테리어] -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동탄 it밸리 사무실인테리어, 지식센터 공사 견적은 오늘은 모던 그레이 인테리어로 진행하여 심플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보여주는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탄 it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