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다산 블루웨일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사무실시공비용은?



    다산 블루웨일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사무실시공비용은 얼마를 예산으로 잡으면 되는지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비단 이 곳만 물어보시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인테리어를 문의하시는 분들은 모두가 궁금해하고 상담 전화를 받는 저희 역시 궁금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말은 곧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에 직접 상담을 하고 현장 실측 후 디자인을 해봐야 대략의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뭐라고 답해드릴 수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희도 사무실시공비용이 얼마가 나올지 궁금하다는 것이고요. 

    3D

    '대략적으로 평당 얼마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고는 말씀드릴 수 있지만 그 역시도 인테리어 컨셉트나 자재, 치장, 구조 등에 따라 비용이 많아질 수도 적어질 수도 있으니 쉽사리 말씀드리는 것도 어렵답니다. 그래도 시공 비용이 늘거나 주는 요소는 분명히 있으니 이 부분을 알아두면 인테리어를 하는데 도움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창문은 한쪽 면에만 있고 나머지는 모두 벽면으로 이뤄진 일반적인 사무실 평면입니다. 자연광을 활용할 수 있기를 원하셨고 회의실을 따로 두기를 원하셔서 업무 공간은 오픈형으로 계획하되 간살 파티션으로 대표님 공간을 구분하도록 제안드렸습니다. 

     

    입구 파사드는 외부 익스테리어에 속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견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시공을 하게되면 추가 비용이 발생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기업이나 회사에 있어 입구 파사드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고 이는 홍보 및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의 시작점이기 때문에 함께 하시기를 추천드리고 있지만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회사의 이미지를 바꾸고 싶은데 인테리어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경우에는 외부 파사드를 바꾸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이 때도 입구 파사드를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현장의 외부 파사드는 우드 루바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내부에 적용된 우드 인테리어와 통일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도어는 깨끗한 글래스 도어를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풍기게 했고 벽면에 로고와 회사명을 심플하게 디자하고 서포트 조명으로 강조함으로써 가독성과 주목성을 높였습니다. 

     

    입구 파사드에서 글래스 도어로 보이는 내부 파사드는 로비 공간의 웨인스코팅 벽면으로 외부 우드 디자인과 매우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원래는 오픈형이었을 공간에 가벽을 세워 회의실과 사무공간으로 나눠지도록 계획했으며 웨인스코팅, 헤링본 패턴 바닥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회의실 벽면을 그레이를 적용하고 사무 공간 벽면은 화이트를 적용해 영역성을 명확히 나눴으며 이는 내부 마감으로도 연결되면서 디자인적 통일성을 갖습니다. 

    공사완료

    입구를 들어가면 복도라인이 있는데요, 그레이 벽면을 따라 직진을 하면 회의실로 진입하고 화이트 벽면을 따라 왼쪽으로 진입하면 사무 공간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웨인스코팅과 원목 마루는 목공 작업을 통해 시공이 되고 다산 블루웨일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사무실시공비용은 높아지게 하는 항목 중 하나가 되는데요, 특히 시공법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헤링본패턴은 비용을 높이는 큰 요소가 되죠.

    하지만 요즘에는 우드 질감을 살린 헤링본 패턴의 데코타일이나 장판이 기성제품으로 나와있어 원목 마루 대신 시공한다면 견적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들께서 예산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주시면 이를 고려해 자재나 시공법을 대체해드릴 수 있으니 부담없이 문의해 주세요.

    화이트 벽면은 둥근 형태로 만들어 마치 기둥 느낌이 드는데요, 이렇게 둥글게 굴린 벽면이 요즘에 상업시설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하면 모서리 부딪힘 사고가 줄어들어 사용성이 높아지고 라인을 따라 자연스러운 동선이 흐를 수 있으며 공간을 부드럽게 하면서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각진 모서리를 그대로 활용했다면 뒷쪽 공간이 가려져 좁은 복도가 더 답답해보였을텐데 둥근 기둥 덕분에 이를 극복하고 있네요.

    궁근 벽면에는 화이트와 대비되는 뚜렷한 블랙과 레드로 제작한 회사명과 로고를 부착해 회사의 정체성과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사무 공간 내부는 화이트와 그레이로 벽면과 바닥을 마감해 균형 잡힌 공간으로 조성했고 나무 간살을 시공해 대표님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사무 공간을 나와 벽면을 따라가면 회의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을 입구에 두면 방문객 동선을 제한할 수 있고 보안을 철저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직원 동선과 혼용되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은 외부 그레이를 내부에도 활용해 차분하면서 중후한 분위기를 조성하게 했고 한쪽 벽면은 우드를 적용해 포인트가 되면서 소재의 통일성을 줬으며 화려하지만 조도가 좋은 팬던트형 조명을 시공해 고급스러우면서 집중력이 높아지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맞춤 가구를 제작해 시공한다면 다산 블루웨일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사무실시공비용은 좀 더 높아지지만 기성 제품을 선택해 배치한다면 그만큼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은 시공을 원하신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업종의 수많은 인테리어 시공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멋지고 실용적인 사무실인테리어를 선사하겠습니다. 

    #다산 블루웨일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회사 오피스 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9.01 - [사무실인테리어] -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3D 여러 지역에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면서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dopamine7.com

    2021.08.31 - [사무실인테리어] -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오늘은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를 더한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던 내추럴

    dopamine7.com

    2021.08.30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오늘은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그

    dopamine7.com

    2021.08.29 - [사무실인테리어] -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공사완료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에 입주 예정이시거나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합

    dopamine7.com

    2021.08.28 - [사무실인테리어] -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오늘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겠는데요,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