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동탄 sh타임스퀘어2,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디자인 설계도면

     

    3D

     

    오늘은 동탄 sh타임스퀘어2에 적용하기 좋은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디자인 설계도면을 사례로 가져왔습니다. 가로로 긴 비정형 오각형의 모양인 사무실로 층고가 확보돼 복층으로 계획했는데요, 과거 아파트형공장이라고 하던 지식산업센터는 연구실, 클린룸, 공장 등을 함께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시설을 갖춘 건물로 층고가 일반 건물보다 높아 복층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복층 사무실인테리어는 공간을 1.5배 이상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층고만 확보된다면 굉장히 실용적이면서 멋스러운 사무실로 꾸밀 수 있어 최근에 많은 회사에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소형 면적부터 대형 면적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3D 디자인 설계도면은 한 층을 거의 다 쓴다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큰 면적의 사무실입니다. 이런 오피스는 공유 오피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사무실과 달리 공유 오피스는 공간분리를 효율적이면서 실용적으로 해야 하고 사무기기를 공유하기 때문에 오피스 구성을 할 때 이를 고려해야 하며 보안에 대한 대비도 반영해 레이아웃을 짜야합니다. 

    전체적으로 기다란 형태를 띠지만 외벽 부분은 사선으로 디자인돼있는 평면이어서 부분적으로 나눠 영역성을 부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직사각형 부분은 복층으로 계획해 사무 영역으로 설정하고 다각형 부분은 단층으로 라운지 영역으로 계획했습니다. 

    입구 파사드는 기업의 첫인상을 정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고객님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 디자인 제안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를 적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여기에 화이트 백라이트를 적용한 라인 디자인을 넣으면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는 층고가 높고 전면창이기 때문에 그만큼 화사하고 따뜻한 자연광을 받아 쾌적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서 벽면에 오픈형 선반과 계단형 벤치를 계획해 사람들이 쉬거나 책을 읽거나 등의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제안했습니다. 때에 따라 다채로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노출형 천장을 활용해 레일형 조명, 팬던트형 조명, 매립형 조명, 간접 조명 등의 다양한 조명을 계획했습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동탄 sh타임스퀘어2는 물론 모든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함에 있어 평면 설계도면과 3D 디자인 설계도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면 설계도면에서는 레이아웃, 사이즈, 공간분리 등을 확인할 수 있고 3D 설계도면으로는 공간의 디테일한 모습을 리얼하게 볼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답니다. 

    내부로 이어지는 복도라인에는 외부 파사드에 적용된 면과 선 디자인을 차용해 통일성을 부여했고 바닥과 벽면에 조명을 디자인해 첨단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우드톤 바닥, 파벽돌, 간접조명 등의 요소를 적재적소에 계획해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조성했고 복층으로 이어지도록 해 연결성과 연장성을 부여했습니다. 조명은 천장 레일 조명을 기본으로 팬던트 조명을 길게 늘어트려 상들리에같은 형태이지만 그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연출했고 벽면에 서포트 조명, 후면 조명, 간접 조명을 구성해 집중과 강조 효과를 유도했습니다. 

     

    라운지 휴게공간 외에도 많은 휴게 공간을 꾸밀 수 있는데요, 특히, 대형면적의 사무실에는 자투리 공간이 나올 수밖에 없고 이 곳을 죽은 공간으로 만들기 보다는 다양한 활동이 일어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하면 훨씬 더 알찬 구성이 될 것입니다.

     

    사무 공간과 회의실입니다. 사무 공간은 우드톤, 그레이, 화이트를 매치해 모던하면서 내추럴한 스타일링을 했고 조명은 매립형으로 계획해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해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회의실은 블랙, 그레이, 화이트의 모노톤으로 계획해 차분한 분위기에서 집중력있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고 천장 매립형 조명, 팬던트 조명을 계획해 조도를 확보했으며 화이트 보드를 시공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상, 동탄 sh타임스퀘어2, 사무실인테리어 공간분리 3D 디자인 설계도면을 살펴봤는데요, 대형 면적이든 소형 면적이든 효율적인 공간 분리와 실용적인 오피스 구성을 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이 생각하는 사무실의 모습을 구체화한 최적의 디자인설계를 제안드리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사무실 공사를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동탄 sh타임스퀘어2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9.01 - [사무실인테리어] -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 3D 여러 지역에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면서 김포 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20평 30평 사무실인테리어 비용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dopamine7.com

    2021.08.31 - [사무실인테리어] -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 오늘은 안양 평촌k비즈리움 빈티지 사무실인테리어, 블랙 우드 포인트를 더한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던 내추럴

    dopamine7.com

    2021.08.30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 오늘은 남양주 별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100평 120평 대형평수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그

    dopamine7.com

    2021.08.29 - [사무실인테리어] -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 공사완료 오산시 세교동 더퍼스트타워에 입주 예정이시거나 세교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비용!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합

    dopamine7.com

    2021.08.28 - [사무실인테리어] -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부! 오늘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 센터M엠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겠는데요, 대형 럭셔리한 사무실 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