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양 호계동 skv1센터 2차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 사무실디자인 공사비용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안양 호계동 skv1센터 2차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에 적용할만한 사례를 들고 왔는데요, 어떤 인테리어 요소들이 적용됐는지 확인해 보시고 저희 견적 플랫폼에서 사무실디자인 공사비용을 알아보세요.

    3D

    오피스는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제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회의실,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 2인~8인이 일할 수 있는 오픈형 사무공간, 카페같은 탕비실, 제본작업을 할 수 있는 복사실로 구성했습니다. 

    공사진행

    시공하기 전 현장 모습입니다. 공간을 좀 더 넓게 활용하기 위해 베란다를 확장했는데 바닥면의 단차가 제법 차이가 있어 유리와 금속 프레임을 철거하고 바닥면 평탄화 작업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사실, 현장 실측을 했을 때는 이런 상황을 예측하지 못해 추가로 해야하는 작업이었는데요,

    오피스인테리어는 철거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필요하답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모든 공정에 베테랑 전문가들이 투입되기 때문에 이런 변수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공정을 지킬 수 있는 전문업체입니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을 구분하는 것이지만 이번 현장은 고객의 요청에 의해 회의실만 가벽으로 독립실로 시공하고 창고로 사용할 공간은 파티션 형식의 부분 가벽으로 시공했습니다. 

    회의실 시공 중에는 천장의 시스템 에어컨이 또 변수가 됐는데요, 고객님과 급하게 협의한 후 사이즈를 넓히기로 결정했고 목공 작업에 반영해 아무런 차질 없이 진행했는데요, 책임 디자이너, 결정하는 고객님, 베테랑 목공 작업자의 3박자가 잘 맞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석고보드를 시공한 후에는 못질이 필요한 벽체에 합판을 시공해야 나사를 고정할 수 있어서 조명 간판이 설치되는 곳과 회의실 내부 장식이 들어갈 곳에 합판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회의실 내부에는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데 스페이스월이라는 판재를 찬넬 선반을 이용해 시공할 예정이어서 합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유리 벽체와 도어를 시공하기 전 목공 작업이 마무리된 회의실 모습으로 하단의 합판은 내부를 가리는 파티션 역할을 하도록 했고 세워진 벽체에 콘센트 및 인터넷 단자를 시공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회의실 뒷편에는 탕비실이 배치돼있는데요, 탕비실은 제대로 정리하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사무실 입구보다는 창가 구석에 배치해 숨겼는데요, 오히려 창 밖 풍경을 즐기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같은 공간이 됐습니다. 

    안양 호계동 skv1센터 2차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 사무실디자인에도 적용해보면 어떨까 하네요. 배관을 연장시켜야 하는 시공이 추가되긴 했지만 공사비용이 좀 들더라도 좋은 구성과 배치로 사무실디자인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공사완료

    복도형 로비를 지나면 볼 수 있는 사무실 내부 파사드입니다. 화이트 벽면에 포인트가 되는 간판을 설치하고 전구색 간접조명을 적용하니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고객님께서 가장 강조했던 오픈형 사무공간입니다. 사무실에서 상주하는 것보다 외근을 주고하는 업무 특성상 최대한 심플하면서 간결한 구성을 원하셨고 직원간에 소통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기를 원하셨기에 오픈형으로 시공해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 외창을 가리지 않고 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사무실 디자인을 해달라고 요청을 하셔서 두 면의 창을 가리지 않았기 때문에 창밖의 탁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자연광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창고로 만들어진 가벽의 한쪽 면은 간판을 설치했고 다른 면은 복사 및 제본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재단대 하단은 쓰레기통과 사이즈별로 수납할 수 있는 오픈형 수납장을 제작했으며 복합기용 콘센트와 전화선을 시공했습니다. 복사 공간 뒤편은 창고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총 4단의 창고 랙을 설치했습니다. 

     

    제품을 진열할 수 있는 회의실 공간입니다. 진열된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할로겐 조명을 시공했고 서류 및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맞춤 수납장을 제작해드렸으며 한쪽 면 전체를 찬넬 선반과 스페이스월을 시공했습니다. 스페이스월과 찬넬 선반은 원하는 부속을 쉽게 구할 수 있고 선반의 높이 및 고리 위치를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어 제품을 디스플레이하기에 매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탕비실 공간은 천장 테두리를 따라 간접 조명을 시공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면서 간단한 세척이나 간단식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시공했습니다. 

     

    수납이 가능한 선반, 하부장, 상부장, 키큰장을 시공하고 무선 충전이 가능한 상판을 적용해 스마트한 오피스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안양 호계동 skv1센터 2차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 사무실디자인 공사비용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저희 916디자인으로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구체화시켜 드리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퀄리티 높은 사무실을 시공해드리겠습니다.

    #안양 호계동 skv1센터 2차 지식산업센터 오피스인테리어 #사무실디자인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8.05 - [사무실인테리어] -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할 때는 업무 특성을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을 구성하고 동선을 계획해

    dopamine7.com

    2021.08.04 - [사무실인테리어] -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공사진행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동탄 M엠타워나 지산사무

    dopamine7.com

    2021.08.03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공사완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렌탈 촬영스튜디오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dopamine7.com

    2021.08.02 - [사무실인테리어] -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지인에게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잘 하는 시공업체로 추천! 받고 연락 주

    dopamine7.com

    2021.08.01 - [사무실인테리어] -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다양한 업종의 수많으 사무실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포트폴리오를 포스팅해드리고 있으니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