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할 때는 업무 특성을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을 구성하고 동선을 계획해야 효율적이면서 실용적인 평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를 선택해 의뢰하시는 것이 바람직 하죠. 

    공사진행

    이번 현장은 천장이 오픈된 노출 천장으로 진행하는 사무실입니다. 상업 시설에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내면서 층고를 확보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던 노출 천장이 최근에는 사무실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죠. 노출 천장은 마감재 뒤에 가려져있는 골조를 그대로 드러내는 인테리어로 거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천장은 석고 보드나 덱스 재질로 마감을 하지만 노출 천장은 마감을 하지 않거나 마감돼있는 자재를 철거하는 시공법으로 감각적이면서 트렌디한 느낌의 인테리어에 효과적입니다.

    상업 시설에 적용할 때는 천장뿐 아니라 벽면까지도 노출 콘크리트나 파벽돌 등의 날 것 그대로의 느낌을 내지만 사무실 인테리어에 적용할 때는 깔끔한 도장으로 마감하고 부분적으로 적용하는 편이죠. 이번 현장은 대표님의 요청으로 로비 공간은 카페테리어같은 분위기를 내고 사무 공간은 깔끔하게 마감하기로 했습니다. 

     

    카페테리아 느낌의 로비공간은 벽면 일부에 바테이블을 시공하고 음료 냉장고 자리를 미리 확보했으며 부분적으로 모던하면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입구측은 갤러리 느낌이 들도록 시공했습니다. 

    공사완료

    입구 파사드입니다. 라인과 면을 패턴으로 디자인해 회사의 미래지향적이면서 글로벌한 이미지를 나타냈고 아크릴 스카치로 제작한 회사명.로고와 단차에 간접 조명을 시공해 은은하게 퍼져 나가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강화문 내부의 도어는 회사명을 커팅한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한 유리문을 적용해 개방적이지만 직접적으로 보이지는 않도록 했습니다. 

    상업시설에서의 입구 파사드는 손님을 끌어야 하는 홍보수단이기 때문에 개성있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지만 사무실의 입구 파사드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첫인상이 되기 때문에 디자인 협의때부터 신중하고 디테일하게 진행해야 하므로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테리아 분위기로 인테리어한 로비 공간입니다. 화이트로 마감한 노출천장, 네이비 컬러 타일로 마감한 벽면, 마블 대리석으로 마감했습니다. 조명은 천장 모양을 따라 간접등 박스를 시공해 고급스러운 우물천장 분위기를 냈고 라인 조명을 시공해 조도를 확보했습니다. 

     

    로비 벽면은 헤링본 패턴 타일로 마감하고 바닥은 유광의 대리석으로 마감했습니다. 벽면과 바닥의 컬러가 어둡고 진해 전체적으로 꽉 찬 느낌이어서 자칫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지만 노출 천장으로 마감했기 때문에 층고가 높아져 공간이 넓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광택이 있는 바닥 대리석에 천장 조명이 반사돼 공간을 더욱 밝아 보이게 해 쾌적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로비 공간과 사무 공간은 가벽으로 나눠 영역성을 명확히 했지만 가벽을 나무 간살로 제작된 오픈형으로 시공함으로써 개방감과 확장성이 높아져 더욱 넓어 보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무공간은 덱스로 마감하고 매입형 조명을 시공했고 전체적으로 화이트로 인테리어해 더욱 밝아 보이게 했고 대표실은 불투명 시트지를 시공한 유리로 구분해 답답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바테이블을 시공한 카페테리아 분위기의 벽면은 무광의 포세린 타일을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했습니다. 마루 바닥에서 많이 쓰였던 헤링본 패턴은 청어뼈라는 뜻으로 직사각형을 사선으로 교차하면서 빗살무늬가 되도록 배열해 반복된 패턴을 이루는 모습인데요,

    최근에는 벽면, 가구, 소품 등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헤링본 패턴의 적용되는 컬러, 사이즈 등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 이 현장은 네이비 컬러의 얇은 사이즈를 적용해 클래식하지만 경쾌한 분위기를 내도록 했습니다. 

     

    안산 스마트스퀘어에 입주 예정이시라면 저희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전문 시공회사 916디자인에 문의해 주세요. 고객님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디자인 설계를 평면 도면과 3D 이미지로 제공하고 퀄리티 높은 시공을 합리적인 견적으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안산 스마트스퀘어 토탈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8.04 - [사무실인테리어] -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동탄 M엠타워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지산사무실 디자인 공사진행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50평 60평 사무실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동탄 M엠타워나 지산사무

    dopamine7.com

    2021.08.03 - [사무실인테리어] -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남양주 별내 블루오션 촬영스튜디오 사무실인테리어 디자인, 특별함을 원한다면! 공사완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렌탈 촬영스튜디오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dopamine7.com

    2021.08.02 - [사무실인테리어] -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시공업체 추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요즘 지인에게 김포 장기동 경동미르웰시티 사무실인테리어 잘 하는 시공업체로 추천! 받고 연락 주

    dopamine7.com

    2021.08.01 - [사무실인테리어] -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구로 skv1센터 사무실인테리어, 리모델링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저희 916디자인은 다양한 업종의 수많으 사무실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포트폴리오를 포스팅해드리고 있으니

    dopamine7.com

    2021.07.31 - [사무실인테리어] - 강서구 등촌동 아리스타 여성 사무실인테리어, 핑크톤의 이색연출

     

    강서구 등촌동 아리스타 여성 사무실인테리어, 핑크톤의 이색연출

    강서구 등촌동 아리스타 여성 사무실인테리어, 핑크톤의 이색연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강서구 등촌동 아리스타에 입주예저이신 분들 중 여성 대표님 혹은 여성을 타깃으로 하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