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가산 테라타워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 추천, 공사비용은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소형 면적의 작은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할 수 있는 현장을 사례로 가져왔는데요, 가산 테라타워의 좁은 사무실에 입주 예정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직사각형 형태의 좁고 긴 사무실 현장으로 기둥이 있는 공간이어서 이를 잘 활용하지 않으면 효율적이지 못한 구성이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3D

    공간이 작고 좁아서 인테리어를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업종 및 업무 특성상 독립 공간이 필요할 경우도 있고 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간을 나누는 간단한 인테리어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번 현장은 입구가 유리 도어로 돼있어 밖에서 내부가 직접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가벽을 세워 내부로의 시선을 차단하고 가벽을 세운 자투리 공간은 탕비실로 계획해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제안드렸습니다. 

    입구 로비 공간을 제외한 내부 공간은 가운데 공용 사무 공간을 계획하고 양측으로 개별 공간을 배치해 공간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이렇게 소형 사무실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공사비용은 얼마쯤 드는지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저희 916디자인은 고객님의 예산에 맞춰 비슷한 연출을 할 수 있는 대중적 소재나 공법으로 대체해 합리적인 견적을 제안드리고 있으니 부담갖지 마시고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내부 파사드 3D 이미지입니다. 내부로 바로 연결되는 출입문이 있는 가벽을 세우고 시그니처 컬러인 딥블루 계열로 마감하고 회사명과 로고를 계획해 이미지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가운데 사무 공간을 중심으로 2개의 개별 사무실을 배치해 직원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획했고 사무 공간에 방문객 대기공간을 계획해 빠른 안내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로 마감해 공간이 확장돼 보이는데요, 바닥과 가구도 화이트로 통일하면 더욱 넓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공사진행

    오늘 보여드리는 사례를 가산 테라타워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 추천하는 이유는 좁은 사무실이면서 입구 파사드가 글래스로 돼있는 조건일 경우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벽면이 아닌 글래스 벽면에는 알판 작업을 통해 디자인을 만들고 치장을 해줘야 합니다. 

    알판작업이란 합판을 배열해 경계를 나누고 모양을 내는 작업으로 디자인을 구현하는 밑그림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목공 작업에서 치장 작업에 속하는 공정입니다. 목공 작업을 많이 진행할 수록 공사비용은 높아지지만 그만큼 인테리어적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꼼꼼하게 작업할 수 있느냐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진답니다.

     

    동일한 면적의 사무실이라도 배치, 베이스 컬러, 포인트 컬러, 마감재 등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고 업무의 효율리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설계부터 시공까지 고객님과 끊임없이 의견을 나누면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 현장은 고객님의 요청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쾌적한 느낌을 들 수 있도록 웨인스코팅 형태의 화이트 벽면을 적용했습니다. 

    공사완료

    오픈형 라운드 아트월이 적용된 로비 공간입니다. 좁은 사무실이긴 하지만 내부를 가리면서 효율적인 공간 분리를 할 수 있는 가벽으로 시공하고 벽면에 회사명과 로고를 시트지로 시공한 후 팬던트형 조명으로 강조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독특한 조명 연출은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드리는 인테리어법인데요,

    이번 현장에서는 짙은 컬러감이 주는 무게감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아이템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조명은 맞춤제작을 하거나 디자이너 제품을 쓰지 않고 기성 제품을 활용하면 공사비용은 많이 올라가지 않으면서 효과는 높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내부로 진입하는 복도는 유리 가벽을 활용해 계획한 동선으로 가벽을 잘 활용한다면 공간 분리와 디자인이라는 두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입구측에 배치된 개별 사무실입니다. 시그니처 컬러인 딥블루 색으로 벽면을 꾸미고 벽면에 선반을 시공해 기둥을 활용하면서 수납력을 높였습니다. 

     

    사무실 중심에 배치된 공용 사무공간입니다. 개별 사무실과 영역을 구분할 수 있도록 그레이로 벽면을 마감하고 금속으로 제작한 회사명과 로고를 부착해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대표 변호사 사무실입니다. 시그니처 컬러로 한쪽 벽면을 마감하고 기둥을 활용해 내부로 들인 치장을 했으며 딥블루 컬러와 대비되는 화이트 바탕에 골드 글씨로 회사명과 로고를 부착해 포인트를 줬습니다. 

     

    조명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천장 매입형으로 시공했고 곳곳에 팬던트형 조명, 벽부형 조명 등을 이용해 분위기를 은은하면서 차분하게 조성했습니다. 가산 테라타워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로 추천해드린 오늘 사례는 잘 보셨나요? 저희 916디자인은 합리적인 견적으로 공사비용은 예산에 맞춰 드리고 시공은 고퀄리티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인테리어를 의뢰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가산 테라타워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 #변호사 사무실인테리어

     

    공사문의 010-3235-8427

     

    포트폴리오 바로가기▶916er.com

    전화주시면 간단한 비용견적 상담부터 현장방문 미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2021.07.26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에이스골드타워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대표실 공간분리 효율적으로!

     

    가산 에이스골드타워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대표실 공간분리 효율적으로!

    가산 에이스골드타워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대표실 공간분리 효율적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가산 에이스골드타워 회사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을 알아보고 합리적인 견

    dopamine7.com

    2021.07.25 - [사무실인테리어] - 화성 동탄 현대 실리콘앨리 100평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화성 동탄 현대 실리콘앨리 100평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화성 동탄 현대 실리콘앨리 100평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화성 동탄 현대 실리콘앨리에 입주 예정이시거나 100평 회사 사무실인테리어 및

    dopamine7.com

    2021.07.24 - [사무실인테리어] - 하남 희가로 프리미어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공사 비용은

     

    하남 희가로 프리미어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공사 비용은

    하남 희가로 프리미어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공사 비용은 공사완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하남 희가로 프리미어 지식산업센터 인테리어 사례를 통해 공사 비용은 어떻게 책정

    dopamine7.com

    2021.07.23 - [사무실인테리어] - 가산 어반워크2 사무실인테리어, 심플모던 스타일!

     

    가산 어반워크2 사무실인테리어, 심플모던 스타일!

    가산 어반워크2 사무실인테리어, 심플모던 스타일!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가산 어반워크2에 입주 예정이시거나 사무실인테리어를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심플모던 스타일!의

    dopamine7.com

    2021.07.22 - [사무실인테리어] - 중랑구 신내동 skv1센터 10평 20평 사무실인테리어도 느낌있게!

     

    중랑구 신내동 skv1센터 10평 20평 사무실인테리어도 느낌있게!

    중랑구 신내동 skv1센터 10평 20평 사무실인테리어도 느낌있게! 안녕하세요, 916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중랑구 신내동 skv1센터의 10평 20평 사무실인테리어도 느낌있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dopamine7.com

    사업자 정보 표시
    916디자인 | 신종훈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85 8층 | 사업자 등록번호 : 647-05-00051 | TEL : 010-3235-8427 | Mail : gnsdlekqq@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